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시즌11 갱플랭크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20. 11. 14. 20:04

본문

롤 시즌11 갱플랭크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이번에 소개해드릴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공략은 심연의 바다의 무법자 롤 시즌11 갱플랭크 룬, 템트리, 카운터에 대하여 자세하게 공략해보겠습니다.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근접 공격이지만 Q 스킬의 짫은 스킬 쿨타임과 원거리인 덕분에 지속적인 견제가 가능하며 3레벨 이후 부터 본격적으로 Q 스킬과 E 스킬 화약통으로 어마어마한 피해량을 주는 딜교가 가능해진다. W 스킬의 회복 효과와 CC 기 해제 효과로 라인 유지력이 우수하여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챔피언이다.

롤 시즌11 갱플랭크 룬

결의

가장 중요한 롤 시즌11 갱플랭크 룬은 착취의 손아귀로 전투 중 4초 마다 상대 챔피언을 공격하여 자신의 최대 체력에 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면서 동시에 자신의 최대 체력 2%만큼 회복을 할 수 있으며 영구적으로 체력이 5가 늘어나 라인 유지력에도 좋으며 후반 성장력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룬이다.

 

두 번째로 철거 룬은 상대 포탑의 600범위 안에 있으면 충전이 시작되는데 3초가 지나면 충전이 완료되며 100 + 최대 체력에 비례한 강력한 피해를 포탑에게 입힐 수 있어서 골드를 수급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된다.

 

세 번째 뼈 방패 룬은 상대 챔피언이 가하는 3회의 공격에 한하여 피해량을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는데 최소 30에서 최대 60만큼의 피해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과잉성장은 자신의 챔피언 근처에서 몬스터나 미니언이 8마리 죽을 떄 마다 영구적으로 체력이 3만큼 늘어나며 정수를 120개 흡수하였을 때 최대 체력이 3.5%만큼 늘어나기 때문에 후반에 많이 도움이 된다.

 

영감

비스킷 배달은 게임 시간 6분까지 2분에 걸쳐서 하나씩 비스킷이 주어지는데 비스킷은 잃은 체력과 마나의 10%를 회복시켜 주기 떄문에 라인전에 많이 사용되며 최대 마나가 영구적으로 50 늘어나기 떄문에 마나 소모가 큰 갱플랭크에게 아주 도움이 되는 룬이다.

 

마지막은 시간 왜곡 물약으로 물약 혹은 비스킷을 사용하면 회복량의 50%를 즉시 회복하기 때문에 위급할 떄나 점화에 걸렸을 때 살 수 있는 확률을 높여준다.

 

추천하는 갱플랭크 소환사의 주문은 텔레포트가 주로 사용되며 상대 챔피언이 블라디미르나 사일러스같은 체력 흡수력이 뛰어난 챔피언들을 잡을 떄 점화를 들고 가기도 한다.

롤 시즌11 갱플랭크 템트리

갱플랭크의 첫 코어 아이템은 신성한 파괴자로 공격력, 체력, 스킬 가속을 얻을 수 있으며 주문 검 효과로 스킬을 사용하고 난 뒤 입히는 기본 공격이 상대의 최대 체력에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기 때문에 매우 큰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강화된 피해에 비례하여 체력을 회복할 수 있어서 라인 유지력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징수의 검으로 공격력, 치명타 확률, 물리 관통력을 얻을 수 있으며 죽음과 세금이라는 패시브 효과로 적에게 피해를 입혀서 체력이 5% 이하로 만들면 즉시 처형을 시키면서 추가로 25 골드를 얻을 수 있어서 장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마지막 아이템은 유명한 무한의 대검으로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치명타 확률 20% 당 치명타 피해량이 8% 증가하는 효과가 있어서 치명타를 입혔을 때 더욱 큰 피해를 상대 챔피언에게 가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큰 도움이 됩니다.

 

롤 시즌11 갱플랭크 카운터

갱플랭크의 카운터는 화약통이나 Q 견제가 하기 힘들고 CC기가 많은 챔피언들이 상대하기 까다로운데 렝가 같은 경우에는 풀 숲을 이용하여 화약통을 부수거나 도주하기 때문에 견제하기가 힘들며 W 스킬에 회복 효과가 있어서 라인 유지력이 매우 뛰어난 챔피언이며 한방이 강력하기 때문에 오히려 역관광 당하기 쉬워 카운터로 넣었습니다.

 

말파이트는 AD 챔피언을 상대로 매우 우수한데 Q 견제를 패시브 스킬로 무시가 가능하며 말파이트의 Q 스킬로 같이 견제를 하다 보면 오히려 갱플랭크의 체력이 많이 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근접해서 붙어도 공격 속도를 늦추는 스킬이 있어서 근접도 성립이 안되며 매우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마지막 카운터는 퀸으로 원거리 딜러들은 상대하기가 워낙 까다로운데 화약통 범위 밖에서 화약통을 터트릴 수 있으며 Q 견제를 하러 가면 퀸은 CC 기가 많기 떄문에 오히려 딜교에서 밀릴 수 있으며 6레벨 이후 퀸의 어마어마한 이동 속도 때문에 합류 또한 늦어질 수 밖에 없는 구도가 나와서 카운터입니다.

 

갱플랭크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으로는 라인 유지력이 현저히 떨어지거나 이동기가 없는 상대인데 뽀삐나 나서스가 있는데 화약통과 Q 스킬의 견제를 지속적으로 받으면 어쩔 수 없이 집에 가야하기 때문에 갱플랭크의 성장을 막을 수가 없기 떄문에 상대하기가 수월합니다.

 

■ 다른 공략도 알아보자!

 

롤 시즌11 갈리오 룬 템트리 카운터 스킬 공략!

롤 시즌11 갈리오 룬 템트리 카운터 스킬 공략! 이번에 소개해드릴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공략은 데마시아를 수호하는 위대한 석상 롤 시즌11 갈리오 룬, 템트리, 카운터에 대하여 자세하게 공

tripledan.tistory.com

 

 

롤 시즌11 가렌 룬 템트리 카운터 총공략!

롤 시즌11 가렌 룬 템트리 카운터 총공략! 이번에 소개해드릴 리그오브레전드 공략은 한방이 강력한 롤 시즌11 가렌 룬, 템트리, 카운터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렌은 초

tripledan.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