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시즌11 갈리오 룬 템트리 카운터 스킬 공략!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20. 11. 14. 18:59

본문

롤 시즌11 갈리오 룬 템트리 카운터 스킬 공략!

이번에 소개해드릴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공략은 데마시아를 수호하는 위대한 석상 롤 시즌11 갈리오 룬, 템트리, 카운터에 대하여 자세하게 공략해보겠습니다.

갈리오는 높은 한타력을 보유하고 있는 챔피언으로 CC기와 유틸기가 고루 분포한 스킬 구성 덕분에 다양하게 활용도가 높은 챔피언으로 현재까지 많이 사용을 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단단한 탱킹력을 가진 미드 라이너로 우수한 라인 유지력을 선보여주고 있습니다.

 

롤 시즌11 갈리오 룬

결의

갈리오에게 가장 중요한 룬은 여진으로 상대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거나 2.5초 동안에 35+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80%만큼 추가 획득이 가능하며 2.5초의 시간이 지나면 근처의 적들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는 효과가 있어서 딜과 탱을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룬은 보호막 강타로 갈리오에게 보호막이 지속되고 있는 동안에 레벨에 비례하여 최소 1에서 최대 1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획득할 수 있으며 새로운 보호막을 얻으면 다음 기본 공격에 최소5 에서 최대 30 + 체력에 비례하는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뼈 방패 룬은 아주 유명한 룬인데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게 되면 이후의 3회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인한 피해를 최소 30에서 최대 60만큼 감소를 시켜주기 떄문에 라인 유지력을 상승시켜줍니다.

 

결의에서 마지막 룬은 과잉성장으로 근처에 몬스터나 미니언이 8마리 죽을 때 마다 정수를 흡수하여 자신의 체력을 영구적으로 성장시키며 120마리의 정수를 흡수하면 최대 체력이 3.5% 만큼 증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법

첫 번째 룬은 빛의 망토로 소환사의 주문을 사용한 뒤 이동 속도가 크게 증가하며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통과할 수 있는 효과가 생성이 되며 소환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에 비례하여 이동 속도의 증가 폭이 달라지며 대기시간이 길수록 이동 속도가 더 많이 증가합니다.

 

깨달음은 스킬 의존도가 높은 챔피언이 들면 좋은 룬으로 5레벨과 8레벨에 스킬 가속이 5만큼 상승하며 11레벨에 도달하면 챔피언 처치에 관여할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20%만큼 감소를 하여 더욱 빠르게 스킬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상대가 AD 챔피언인 경우

갈리오의 상대로 AD 미드 라이너가 상대일 떄 룬으로 기존의 룬은 그대로이며 추가 특성에서 마법 저항력에서 방어력으로 바꿔주시면 라인전에서 AD 챔피언을 상대하기 훨씬 수월합니다.

 

롤 시즌11 갈리오 추천하는 소환사 주문은 보통은 텔레포트를 주로 사용하지만 상대 챔피언을 라인전에서 확실하게 끝낼 수 있거나 체력 재생력이 높은 챔피언이라면 점화를 들어주어 견제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롤 시즌11 갈리오 템트리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은 마법공학 로켓 벨트입니다. 주문력과 체력, 스킬 가속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으며 부채꼴 모양의 방향에 마법 탄환을 날려서 준수한 마법피해를 입힐 수 있어서 추가적인 딜을 생성할 수 있으며 라인 클리어에서도 큰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에 가장 먼저 올려주는 템트리입니다.

 

두 번째 갈리오 템트리는 존야의 모래시계로 주문력과 방어력 그리고 스킬 가속을 올려주어 더욱 강력한 스킬을 사용이 가능하며 스킬 가속 덕분에 더 빠르게 스킬 쿨타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스킬 의존도가 높은 갈리오에게 존야의 경직 사용효과는 아주 중요한데 2.5초 동안 스킬 쿨타임을 돌릴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도와줍니다.

 

 

세 번째 템트리는 모렐로노미콘으로 주문력과 체력을 올려주며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기는 패시브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체력 흡수량이나 체력 재생력이 높은 상대 챔피언이 있다면 이 아이템으로 체력 재생을 낮추어주어 상대하기 훨씬 편하게 해줍니다.

 

 

롤 시즌11 갈리오 스킬 공략

갈리오는 주로 Q, W, E 순으로 스킬을 마스터하며 패시브 스킬 석상의 강타, 전장의 돌풍, 듀란드의 방패, 정의의 주먹, 영웅출현 까지 구성이 되어있는 스킬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갈리오의 패시브 스킬 석상의 강타는 몇 초에 걸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패시브로 충전이 완료되면 다음 기본 공격이 원의 범위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히는 공격으로 바뀝니다.

 

Q 스킬 전장의 돌풍은 갈리오가 돌풍을 자신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날려서 상대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로 2초 동안 유지가 되며 이때 적 최대 체력에 비례한 마법 피해를 입히는 강력한 기술입니다.

 

W 스킬은 듀란드의 방패로 기본 지속 효과로 12초 동안 어떠한 피해도 입지 않으면 마법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하기 떄문에 라인 유지력에 좋으며 사용하면 주위의 상대 챔피언들을 도발하며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E 스킬 정의의 주먹은 전방으로 돌진을 하며 부딪치는 첫 번째 적에게 마법 피해를 주며 0.75초 동안 공중으로 떠오르게 하는 효과가 있는데 돌진 경로에 있는 미니언들에게는 절반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망의 갈리오의 궁극기 스킬은 영웅출현으로 3레벨을 달성하면 5500이라는 아주 넓은 범위를 가진 글로벌 궁극기가 되며 아군 챔피언을 지정하며 지정한 챔피언을 기준으로 일정 범위에 들어오는 적들을 공중으로 뛰어오르게 만들며 마법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롤 시즌11 갈리오 카운터

첫 번째 갈리오 카운터는 누누와 윌럼프로 최근에 미드 라인에 자주 오는 챔피언입니다. 라인 클리어 속도가 말도 안되게 빠르며 다른 라인 로밍 속도 또한 탈론급으로 빠르기 떄문에 견제하기가 매우 까다로울 뿐더러 빽업을 가주는 것도 항상 늦어지기 떄문에 카운터입니다.

 

두 번째는 레넥톤으로 마법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가진 대신 물리 방어력이 현저하게 낮은 갈리오가 물리 공격이 매우 뛰어난 레넥톤을 상대하기는 매우 어렵기 때문에 벤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다른 롤 공략도 궁금하다면?

 

롤 시즌11 가렌 룬 템트리 카운터 총공략!

롤 시즌11 가렌 룬 템트리 카운터 총공략! 이번에 소개해드릴 리그오브레전드 공략은 한방이 강력한 롤 시즌11 가렌 룬, 템트리, 카운터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렌은 초

tripledan.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