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시즌10 누누 룬 템트리 카운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20. 5. 10. 17:47

본문

롤 시즌10 누누 좋은가?

예전에 리메이크가 한번 진행이 되고 난 뒤 꾸준하게 2티어와 3티어 사이를 오가는 정글러로 강력한 모습보다는 무난한 정글링과 나쁘지 않은 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 픽률이 다소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승률이 50%를 넘으며 아직까지 쓸만한 모습을 보여주는 누누와 윌럼프 나쁘지 않습니다.

롤 시즌10 누누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누누는 게임 초반부터 후반까지 약한 부분이 거의 없는 챔피언입니다. 상대 정글이 하드한 캐릭터인 리신같은 챔피언이여도 충분히 상대가 가능하며 많은 CC기와 빠른 빽업으로 아군과의 호흡을 맞출 수 있습니다. 정글링과 갱킹역시 괜찮은 편으로 무난하게 성장이 가능하며 오브젝트를 먹는 속도가 준수하여 오브젝트 관리에 수월합니다. 콤보를 제대로 넣으면 상대방의 체력을 단숨에 깍아낼수도 있습니다.

롤 시즌10 누누 룬

■ 롤 시즌10 누누 룬

이번 시즌의 누누 룬은 지배와 정밀을 들어주고 있습니다. 지배에서 가장 핵심적인 룬은 포식자로 갱킹을 갈 떄 반드시 필요합니다. 장화를 구입시 사용할 수 있는 효과로 전투를 진행하고 있는 도중이 아닐때 사용하면 1.5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하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5%나 증가하며 효과 종료 후 적응형 피해를 상대방에게 주어 빠른 속도와 부족한 대미지 수급까지 가능합니다.

 

두 번째 룬은 비열한 한 방입니다. 이동 혹은 행동을 방해받은 상태의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면 레벨에 비례하여 추가적인 고정 피해를 입히는 룬으로 누누의 부족한 딜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좀비 와드 룬 입니다. 적 와드를 파괴하는데 관여하면 그 자리에 아군의 좀비 와드가 생성이 되는데 이때 중첩이 쌓이며 최대 10회까지 중첩을 하면 적응형 능력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좀비 와드는 적이 볼 수 있으며 120초 동안 유지 됩니다.

 

지배에서 마지막 룬은 영리한 사냥꾼으로 사용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15%만큼 해주는데 이는 장신구도 포함이 되어 다양한 부분에서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정밀에서 첫 번쨰 룬은 승전보입니다. 상대방 챔피언을 처치하는데 관여하였을 때 골드를 추가로 20만큼 획득할 수 있으며 잃은 체력의 12% 만큼 회복할 수 있어서 갱킹을 많이 다니는 누누에게 더 많은 체력과 골드 수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 룬은 전설: 민첩함 입니다. 공격 속도가 증가하며 중첩이 쌓일 떄 마다 1.5% 공격 속도가 추가적으로 올라가는 효과가 있으며 최대 10회 만큼 전설의 중첩을 쌓을 수 있습니다.

 

롤 시즌10 누누 템트리

■ 롤 시즌10 누누 템트리

탱킹과 속도를 중요시하는 누누는 주로 체력과 방어력 및 이동 속도와 관련된 아이템트리를 많이 갑니다. 보통은 정글 아이템인 잿불거인을 가장 먼저 올리며 두 번째로 딜이 부족하면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를 가고 탱킹력이 부족하면 망자의 갑옷을 갑니다. 망자의 갑옷과 정령의 형상은 상대방이 AD가 많냐, AP가 많냐의 유무로 유동적으로 가시면 됩니다.

 

첫 코어 아이템은 정글러 아이템인 마법 부여: 잿불거인 입니다. 체력을 300만큼 올려주며 추가 체력 15% 증가 효과가 있어서 후반까지 계속 효과를 보는 아이템으로 탱킹력이 많이 올라갑니다. 지속 효과로 주변의 적을 불태워 초당 마법 피해를 입혀 정글링 속도를 증가시켜주며 12초에 한 번 적에게 이동 방해 효과를 사용시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는 효과까지 있어 입히는 피해량도 높힐 수 있습니다.

 

다음은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입니다. 체력과 주문력을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있어서 누누에게 안성맞춤인 아이템이며 화염탄환으로 다양한 변수를 생성할 수 있고 정글링을 돌때에도 칼날부리 같은 유닛 수가 많은 곳에서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아이템은 망자의 갑옷입니다. 체력과 방어력을 높게 올려주어 누누가 앞전열에서 상대방 딜러들의 공격을 몸으로 최대한 맞아줄 수 있게 만들어주며 이동 속도 증가 효과 덕분에 눈덩이를 더욱 빠르게 굴리며 상대 챔피언을 맞추면 1초 동안 50% 둔화효과가 있어서 짤라먹기가 가능해집니다.

 

롤 시즌10 누누 카운터

■ 롤 시즌10 누누 카운터

누누에게는 다양한 카운터가 있지만 꼽아보자면 트런들과 자르반이 있습니다. 트런들은 누누의 눈덩이 굴리는 걸 CC기로 막을 수 있으며 근접 맞다이에서도 누누보다 더욱 강력한 상위 포식자입니다. 이동 속도도 준수해서 갱킹력도 나쁘지 않아서 첫 번쨰 카운터로 꼽았습니다.

 

두 번쨰 카운터는 자르반 4세입니다.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깃창의 연계로 효율좋은 CC기를 가지고 있으며 궁극기가 확정적인 타켓팅 기술에 범위 내 적을 모두 가둘 수 있어서 갱킹력 또한 뛰어납니다. 한타에서 깃창의 공격 속도 증가 버프가 아군 전원에게 들어가기 때문에 영향력이 커서 카운터로 꼽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