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시즌10 다리우스 룬 템트리 카운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20. 5. 9. 21:34

본문

롤 시즌10 다리우스 좋은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챔피언은 롤 시즌10 다리우스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입니다. 최초의 등장부터 몇년이 지나 리메이크까지 이루어진 지금까지 엄청나게 많은 인기를 끌며 탑을 제패한 패황 다리우스는 오늘도 1티어를 유지하고 있는 고성능 챔피언 입니다. 강력한 패시브와 라인전과 한타 모두 책임질 수 있는 다리우스에 대해서 공략해보겠습니다.

롤 시즌10 다리우스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현재 1티어인 다리우스는 탑에서 무자비한 광전사로 떠오를 정도로 강력함을 보여줍니다. 출혈 패시브는 라인전에서 매우 강력하며 Q 스킬은 챔피언 타격시 흡혈이 있어 라인 유지력에 상당히 도움을 주며 W 스킬은 상대를 둔화시키면서 추가 데미지를 입히고 E 스킬로 높은 방어구 관통력과 끌어오는 CC기 마지막 피날레로 궁극기까지 원거리 챔피언이 아니라면 그 누구도 상대하기 까다로운 챔피언 입니다.

 

롤 시즌10 다리우스 룬

■ 롤 시즌10 다리우스 룬

이번 시즌의 다리우스는 정밀과 마법을 들어줍니다. 정밀에서 핵심 룬은 정복자로 상대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혹은 스킬로 피해를 입힐 시 6초 동안 정복자 중첩이 쌓이게 되면서 2~5의 적응형 능력치를 얻습니다. 중첩을 최대로 쌓을 시 상대 챔피언을 공격하여 입힌 피해량의 15%만큼 체력을 회복하여 체력 수급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룬은 승전보 입니다. 적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하면 잃은 체력의 12% 만큼 회복하며 추가적으로 20골드를 획득하는 룬으로 깜짝 생존이 가능합니다.

 

다음 룬은 전설: 민첩함으로 공격 속도가 3% 증가하는 효과가 있으며 전설의 중첩을 쌓을때 마다 1.5%의 공격 속도를 추가적으로 증가하는 효과가 있으며 최대 10회 만큼 중첩이 가능합니다.

 

정밀에서 마지막은 최후의 저항 룬으로 체력이 60% 아래인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떄 5% ~ 11%만큼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어서 한방에 폭딜이 가능합니다.

 

마법 룬에서 첫 번째 룬은 빛의 망토로 소환사 주문을 사용한 뒤 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유체화와 매우 적합한 룬입니다.

 

마지막은 기민함으로 빛의 망토와 마찬가지로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 주는 룬으로 뚜벅이 챔피언인 다리우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룬이니 반드시 들어줍시다.

 

롤 시즌10 다리우스 템트리

■ 롤 시즌10 다리우스 템트리

뚜벅이 챔피언인 다리우스를 보조해줄 이동 속도가 달린 아이템과 폭딜을 넣게 해줄 공격력 아이템 그리고 한타에서 적들의 공격에 버틸 수 있는 탱킹력 이 세 가지가 다리우스의 핵심 아이템 포인트 입니다. 삼위일체, 스테락을 우선시 올려주며 상대방이 AP면 정령의 형상, AD 면 망자의 갑옷을 많이 갑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은 삼위일체 입니다. 체력과 마나 그리고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올려주어 수월한 마나관리 및 딜탱을 모두 얻을 수 있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하고 가장 중요한 이동 속도를 5% 올려줍니다. 삼위일체의 지속 효과중 한가지로 주문 검 효과 덕분에 W 스킬 사용후 떄리는 피해량이 더욱 커지며 격분 효과 덕분에 상대방을 따라갈때 더욱 유리해집니다.

 

스테락의 도전은 체력을 450만큼 올려주며 기본 공격력의 50%를 추가로 상승시켜주어 이 아이템 또한 체력과 공격력 모두 수급이 가능합니다. 생명선 효과로 일정 피해 이상을 입으면 추가 체력의 75%에 해당하는 보호막이 생겨서 목숨을 한개 더 구입하는 셈 입니다.

세 번째 아이템은 탱템으로 체력과 방어력을 우수하게 올려주며 다리우스의 이동 속도를 60만큼 상승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최대 충전이 완료된 뒤 피해를 입히면 상대방을 1초 동안 50% 둔화시키기 때문에 추노에 도움을 줍니다.

 

롤 시즌10 다리우스 카운터

■ 롤 시즌10 다리우스 카운터

첫 번째 카운터는 최근에 리메이크가 되며 급부상한 오공입니다. 상대하기가 그렇게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빠르게 들어와서 콤보를 넣고 디코이로 빠져나가는 것 떄문에 매우 귀찮은 상대입니다. 오공의 궁극기 회전격이 2번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여러모로 한타에서도 더욱 까다로워져서 카운터로 잡았습니다.

 

두 번째 다리우스 카운터는 퀸입니다. 뚜벅이 챔피언인 다리우스에게 원거리 딜러는 상대하기 싫은 상대로 퀸은 상대를 밀쳐버리는 스킬과 시야 차단과 침묵 상태등 다양한 CC기가 있어서 여러모로 라인전이 까다롭고 6렙 이후 궁극기를 활용한 로밍력 덕분에 게임에 미치는 영향력이 퀸이 더 뛰어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