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우 조진웅 프로필, 나이, 본명, 키, 결혼, 와이프, 고향, 학력

프로필/배우

by 삼단합체 2023. 5. 16. 06:13

본문

배우 조진웅 총정리!

배우 조진웅은 2004년 말죽거리 잔혹사의 단역으로 데뷔를 하였으며 이후에 비열한 거리에서 건달 후배 역할을 맡으면서 비록 단역이지만 신 스틸러 역할을 하면서 점차 눈에 띄는 배우로 성장하였습니다.

 

조진웅 배우는 어떠한 역할도 출중한 연기력으로 잘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특히 귀여우면서도 우직한 배역들을 맡았을 때 더욱이 빛이 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조진웅 프로필, 나이, 본명, 키, 결혼, 와이프, 고향, 학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조진웅 프로필

배우 조진웅은 말죽거리 잔혹사로 데뷔를 하면서 배우 생활을 시작하였는데 조진웅 개인적으로 자기에게 있어서 가장 큰 터닝 포인트가 되었던 작품이 2006년 영화 폭력써클이라고 발언을 하였습니다.

 

폭력써클이라는 영화를 기점으로 인지도를 쌓기 시작하였으며 이후 2012년 범죄와의 전쟁에서 하정우, 최민식의 대립 보스로 출연하였고 최민식의 애드립을 자연스럽게 넘기면서 훌륭한 배우로 성장하였습니다.

배우 조진웅 본명

배우 조진웅의 본명은 조원준으로 사실 조진웅이라는 이름은 자신의 아버지의 이름을 가져와서 사용한 것으로 본인은 아버지를 진짜 존경하지만 사랑한다는 말을 꺼내기가 어려웠는데 아버지의 이름을 빌리는 것으로 표현을 대신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배우 조진웅 나이

배우 조진웅의 나이는 1976년 4월 2일생으로 오늘날의 47세로 현재 40대 후반부에 접어들고 있으며 현재 사람엔터테인먼트 소속사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배우 조진웅 키

배우 조진웅의 키는 188cm로 강동원의 키가 186cm 인데 이보다 더 큰 것으로 보여지기 떄문에 정확한 수치는 모르나 188cm 정도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배우 조진웅 와이프

배우 조진웅 와이프는 김민아로 2013년 11월 9일날 결혼을 하였으며 현재까지 잘 지내고 있으며 김민아와는 연기학원에서 선생님과 제자로 우연하게 만난 이후 연인 관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배우 조진웅 고향

배우 조진웅의 고향은 부산으로 문현동에서 태어났으며 부산의 사나이로 유명한데 동남 방언과 표준어를 둘 다 구사할 수 있어 다양한 배역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배우 조진웅 학력

배우 조진웅 학력은 부산에서 성동 초등학교를 다녔으며 이후 서울로 상경하여 오류중학교를 졸업하였고 혜광고등학교를 나와 경성대학교에 진학을 하여 연극영화학 학사를 취득하였습니다.

■ 다른 연예인도 궁금하다면?

 

배우 이선균 프로필, 나이, 결혼, 학력, 키, 소속사

배우 이선균 배우 이선균은 배우로 데뷔 하기 이전에는 평범한 삶을 살았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고 말 그대로 백수 생활을 하다가 2001년 MBC에서 진행한 시트콤 연인들에서 데뷔를 하면

tripledan.tistory.com

 

 

배우 전혜진 프로필, 나이, 작품, 이선균, 소속사, 학력

배우 전혜진 프로필, 나이, 작품, 이선균, 소속사 배우 전혜진은 1997년 미스코리아 경남 선 출신으로 1년 뒤 98년도에 영화 죽이는 이야기 춘자 역을 통하여 데뷔를 하게 되었으며 대표적인 작품

tripledan.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