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시즌10 나서스 룬 템트리 카운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20. 1. 26. 20:11

본문

롤 시즌10 나서스 룬 템트리 카운터

 

이번에 소개해드릴 롤 시즌10 챔피언은 나서스입닌다. 나서스는 왕귀형 챔피언으로 유명한 캐릭터로 탑 라인전에서 미니언을 먹으며 스택을 쌓아서 후반에 아랫 라인들을 모조리 박살내버리는 후반의 제왕이라고도 불리웁니다. 최근에는 정글 몬스터들의 스택 상승량이 조정되면서 정글 나서스가 유행했기도 하지만 아직까지 탑 나서스가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롤 시즌10 나서스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앞서 설명드렸다 싶이 나서스는 후반에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캐리를 하는 장면이 많이 나오지만 그것은 스택을 잘 쌓았을때의 이야기이며 라인전에서 패배하고 스택을 제대로 못 쌓으면 나서스가 뚜벅이 챔피언이라 게임이 끝날때 까지 맞기만 하다가 넥서스가 터질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탱탱하면서도 강력한 한방 딜의 맛을 보여주는 롤 시즌10 나서스의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롤 시즌10 나서스 룬

이번에 시작하는 롤 시즌10의 나서스 룬은 결의와 영감입니다. 첫 번째 나서스 룬은 착취의 손아귀로 전투 중 4초마다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 시 효과를 얻는 룬으로 자신의 최대 체력의 4%의 해당하는 마법 피해와 자신의 최대 체력의 2%의 해당하는 체력 회복 및 체력이 영구적으로 5 증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음은 철거 룬 입니다. 철거룬은 상대 포탑 600의 범위 내에 있을때 3초에 걸쳐서 적 포탑에 대하여 강력한 일격을 날릴 수 있는 공격이 생깁니다. 공격은 100 + 최대 체력의 35% 만큼의 데미지가 들어가기 떄문에 나서스 같은 체력이 높은 챔피언은 포탑 골드를 수급할때 좋습니다.

 

세 번째 룬은 재생의 바람으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받으면 10초의 시간 동안 잃은 체력의 4% 정도 만큼의 체력을 회복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결의에서 마지막 룬은 과잉성장입니다. 탱커형 챔피언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룬으로 몬스터나 적 미니언을 일정 횟수이상 죽일떄 마다 영구적으로 체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후반을 도모하는 나서스와 호흡이 좋습니다.

 

영감에서 첫 번째 룬은 비스킷 배달입니다. 총 6분까지 2분마다 비스킷이 1개씩 배달이 오는데 비스킷을 사용하면 잃은 체력과 마나의 10%를 회복할 수 있기 떄문에 라인전을 유지할때 좋으며 최대 마나가 20만큼 영구적으로 늘어나는 부가적이 효과도 있습니다.

 

마지막 룬은 우주적 통찰력으로 이 룬을 착용하면 스킬, 아이템, 최대 재사용, 소환사 주문의 대기시간이 5% 만큼 감소하기 때문에 스택을 쌓아야하는 나서스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 롤 시즌10 나서스 템트리

새로운 롤 시즌10 나서스의 템트리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아이템은 바로 삼위일체입니다. 나서스의 유일한 공격 아이템으로 삼위일체를 올려주셨다면 나머지는 유동적으로 상황에 맞게 방어 아이템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신발은 상대방이 AD 챔피언이 많다면 닌자의 신발을 AP 및 CC기가 많다면 헤르메스의 신발을 가주시면 됩니다.

삼위일체는 체력과 마나 및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상승시켜주는 나서스에게 아주 알맞는 아이템입니다. 부족한 이동 속도를 보충해주면서 스택을 더 잘쌓을 수 있게 재사용 대기시간도 20%나 감소하기 때문에 첫 번째 코어로 빠르게 올려줍니다. 그리고 격분의 효과로 상대방을 더욱 잘 따라갈 수 있으며 주문 검 효과 덕분에 나서스의 흡수의 일격으로 스택을 더 잘 쌓을 수 있습니다.

나서스 템트리에서 첫 번째 방어 아이템으로 체력과 마나를 우수하게 올려줌과 동시에 방어력도 30만큼 올려줍니다. 그리고 기본 체력 재생을 올려주어 회복력을 상승시켜주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10%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스킬 의존도가 높은 나서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사용 효과로 적이나 적 포탑쪽으로 이동할때 4초간 이동 속도가 75% 상승하는데 뚜벅이인 나서스에게 반드시 필요한 효과 입니다.

세 번째 나서스 코어 아이템은 정령의 형상으로 체력과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며 기본 체력 재생을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 시켜서 총합 40% 만큼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받는 모든 치유 효과가 30% 증가하기 때문에 나름 쏠쏠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롤 시즌10 나서스 카운터

리그오브레전드에는 각 챔피언마다 다양한 카운터가 존재하는데 롤 시즌10 나서스 카운터가 많지만 탑에 자주오는 3명을 집어보았습니다. 첫 번째로 신챔프 세트로 나서스와 마찬가지로 뚜벅이지만 상대를 끌어당기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대의 최대 체력에 비례하는 데미지를 입히기 떄문에 탱커인 나서스에게 많이 아픈 데미지가 들어와서 카운터로 지정했습니다.

 

두 번째 카운터는 다리우스입니다. 나서스가 후반의 패황이면 다리우스는 초반의 패황으로 1렙부터 최강이며 6렙에는 정말 상대하기가 까다롭기 떄문에 라인전에서 나서스는 죽은듯이 CS만 받아먹어야합니다. 정글 콜을 하면서 조금씩 라인을 풀어나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 나서스 카운터는 오른입니다. 최근에 1티어 탑 캐릭터로 떠오르면서 매우 많이 등장하는 챔피언인데 오른은 나서스보다 더 단단한 방어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엄청난 데미지가 나옵니다. 오른의 콤보는 한번 맞으면 다 맞아야하기 떄문에 스택을 쌓아야하는 나서스에게는 여러모로 까다로운 존재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