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시즌10 노틸러스 룬 템트리 카운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20. 5. 7. 21:37

본문

롤 시즌10 노틸러스 좋은가?

이번에 알려드릴 챔피언은 바로 롤 시즌10 노틸러스의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입니다. 현재 1티어 자리를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는 뛰어난 서포터로 최근에는 미드와 탑에서도 나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노틸러스는 챔피언 자체가 그렇게 컨트롤을 요구하는 어려운 캐릭터가 아니기 때문에 롤에 미숙한 유저분들이 하셔도 아주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롤 시즌10 노틸러스 룬

 

롤 시즌10 노틸러스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1티어의 성능과 높은 픽률과 승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랭게임에서 밴 당하기가 쉬운 챔피언 중 하나가 노틸러스라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대회에서도 많이 등장하며 서포터임에도 불구하고 게임에 미치는 영향력이 상당하며 최근 메타에 잘 맞는 매력적인 롤 시즌10 노틸러스 룬 공략부터 보시겠습니다.

 

 

 

 

 

롤 시즌10 노틸러스 룬

■ 롤 시즌10 노틸러스 룬

이번 시즌의 노틸러스 룬은 대표적으로 결의와 영감을 들어줍니다. 결의에서 핵심 룬은 여진으로 상대방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2.5초 동안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얻으며 시간이 지나면 폭발이 일어나면서 근처의 적들에게 괜찮은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탱과 딜을 모두 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음 룬은 보호막 강타입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레벨에 비례하여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얻기 떄문에 탱킹을 설 수 있으며 새로운 보호막을 얻으면 적 챔피언에게 다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추가적인 적응형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룬은 뼈 방패입니다. 아주 유명한 룬으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해당하는 적이 가하는 다음 3차례 기본 공격이나 스킬 피해를 30 ~ 60만큼 줄여주는 룬으로 라인전에서 아주 많은 도움이 됩니다.

 

결의에서 마지막 룬은 불굴의 의지로 소환사 주문을 사용한 뒤 10초 동안 15%만큼의 강인함과 둔화 저항을 추가로 얻을 수 있어서 상대방의 CC기에 대항하기 수월하여 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감에서 첫 번째 룬은 비스킷 배달입니다. 게임 시작 후 6분까지 2분마다 비스킷이 인벤토리에 날아오며 비스킷을 사용하면 잃은 체력과 마나의 10%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구적으로 최대 마나가 50만큼 증가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마나의 부담감을 조금 줄여줍니다.

 

마지막 룬은 우주적 통찰력으로 재사용 대기시간,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을 모두 5% 감소시켜주기 떄문에 전체적으로 많은 영향을 줍니다.

 

롤 시즌10 노틸러스 템트리

■ 롤 시즌10 노틸러스 템트리

노틸러스는 기본적으로 서포터이기 때문에 원거리 딜러에게 도움이 되면서 탱킹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주로 갑니다. 지크의 융합과 기사의 맹세를 올려서 원딜을 보조로 도우면서 가고일 돌갑옷이나 강철의 솔라리 팬던트를 감으로써 최전방에서 탱킹을 서거나 솔라리를 사용하여 아군들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지크의 융합은 노틸러스에게 필요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수급할 수 있으며 최대 마나를 늘릴 수 있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0% 감소시켜줍니다. 고유 사용 효과가 중요한데 전도체라는 이름으로 원딜에게 사용후 궁극기를 사용하면 아군의 기본 공격이 10초 동안 맞출 시 3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근처의 적들의 이동 속도를 20% 둔화시킵니다.

 

 

 

기사의 맹세는 체력과 방어력이 오르며 재사용 대기시간을 10% 감소시켜줍니다. 지크의 융합과는 반대가 되는 효과로 원딜에게 사용하면 방어력이 추가로 오르며 이동 속도가 빨라지는 동료 효과가 생기는데 동료가 근처에 있으면 적 챔피언의 입힌 피해의 12%만큼 체력을 회복하고 아군 원딜이 적에게 입는 피해의 12%를 고정 피해로 자신이 대신하여 입습니다.

 

 가고일의 돌갑옷은 탱커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며 자신의 근처에 적 챔피언이 3명 이상 있으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추가로 40만큼 올라가며 사용하면 자신이 입히는 피해량이 60% 감소하는 대신 체력의 40%가 상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롤 시즌10 노틸러스 카운터

 

■ 롤 시즌10 노틸러스 카운터

대표적인 카운터 챔피언을 2개 꼽자면 쓰레쉬와 블리츠 크랭크가 있습니다. 쓰레쉬는 접근하는 서포터 캐릭터에게 대항이 매우 강력한데 들어와도 밀치기가 가능하며 잘못 들어가면 쓰레쉬의 사형선고에 끌려버리고 궁에 맞으면 노틸러스라도 순식간에 녹기 쉽습니다.

 

두 번쨰 카운터 블리츠크랭크는 라인전에서 상대하기가 힘든데 아군 원딜이 끌려버리면 바로 띄워버리고 궁극기로 침묵까지 걸어서 도와주기가 힘듭니다. 라인전이 끝날때 까지 그랩에 집중하여야 하며 노틸러스라도 한번 끌리고 나면 빈사상태에 빠지기가 쉬워 조심해야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