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시즌10 녹턴 룬 템트리 카운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20. 5. 8. 22:32

본문

롤 시즌10 녹턴 미드 좋은가?

오늘 소개해드릴 챔피언은 롤 시즌10 녹턴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입니다.  녹턴은 오랜 시즌 동안 정글에서 많이 사용되었으나 준글로벌급 궁극기로 인하여 최근에는 미드에서 더욱 자주 사용되는 챔피언 입니다.  어렵지 않은 난이도와 강력한 라인전 성능을 보유하고 있어서 스킬을 맞추기도 쉽고 미드 라인전에서도 킬을 손쉽게 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준글로벌 궁극기로 궁이 찰때 마다 1킬 씩 먹으면서 전체적인 게임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미드 녹턴 상당히 괜찮습니다.

 

롤 시즌10 녹턴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미드에서 2티어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전체 게임의 50%가 넘는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CC 기를 가지고 있는 동시에 상대방 스킬을 막을 수 있는 스킬 거기에다가 상대 전원의 시야를 방해하는 준글로벌급 궁극기 까지 가지고 있는 완벽에 가까운 챔피언입니다. 주의할 점으로 라인전에서 마나 관리를 매우 잘 해야하며 낮은 체력을 가지고 있어서 쉽게 죽을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롤 시즌10 녹턴 룬

 

■ 롤 시즌10 녹턴 룬

이번 시즌의 녹턴의 룬은 정밀과 지배를 들어줍니다. 정밀에서 가장 핵심 룬은 치명적 속도 룬으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고 1.5초 뒤에 3초 동안 레벨에 비례하여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룬으로 패시브 활용이 중요한 녹턴에게 상당히 도움을 주는 룬 입니다.

 

다음으로는 침착 룬으로 상대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최대 마나 또는 기력의 20%를 회복하는 효과가 있으며 최대 마나를 100만큼 최대 500의 마나를 늘려주어 마나 관리가 다소 어려운 녹턴의 라인전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세 번째 룬은 공격 속도가 3%증가하는 전설: 민첩함 입니다. 전설의 중첩이 쌓일때 마다 1.5%의 공격 속도가 추가로 올라가며 이 중첩은 최대 10회 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정밀의 마지막 룬은 최후의 일격으로 체력이 40% 아래인 상대 챔피언에게 공격을 가할때 주는 피해량이 8% 증가하여 추가적인 딜이 가능해집니다.

 

지배 룬에서 첫 번째 룬은 피의 맛입니다. 상대 챔피언에게 공격을 하면 자신의 체력이 회복하는 룬으로 18 ~ 35만큼 레벨에 비례하며 추가 공격력과 주문력에 따라 또 회복하는 양이 증가합니다.

 

궁극의 사냥꾼 룬은 궁극기의 5%에 해당하는 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효과로 이후 추가로 현상금 사냥꾼 중첩을 쌓을때 마다 4%씩 추가적으로 감소가 됩니다. 

 

롤 시즌10 녹턴 템트리

■ 롤 시즌10 녹턴 템트리

마나 관리를 하면서 빠르게 라인 클리어를 하기 위하여 선템으로 티아멧을 올려줍니다. 티아멧을 구매시 평타 캔슬도 가능해지고 라인을 빠르게 먹은 뒤 다른 라인의 빽업이나 로밍을 가기가 더욱 수월해지며 정글 싸움에도 상대 챔피언보다 빠르게 갈 수 있는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 뒤로 칠흑의 양날도끼나 드락사르의 황혼검을 많이 가는 모습이며 CC 기가 심할경우 밤의 끝자락을 들어주면 좋습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은 칠흑의 양날도끼입니다. 잘크셨거나 딜이 더 필요하시다 싶으면 드락사르의 황혼검을 가셔도 좋습니다. 양날 도끼는 부족한 체력을 올려주며 공격력 증가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있어서 더욱 빠르게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피해를 입힐시 적 챔피언의 방어력을 감소시켜주는 효과와 동시에 녹턴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어 적을 쫓아갈때 매우 좋습니다.

 

다음 아이템은 드락사르의 황혼검 입니다. 매우 높은 공격력을 얻으며 마찬가지로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 시켜주어 더욱 빠르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물리 관통력이 21이나 증가하기 떄문에 폭딜을 낼 수 있으며 다음 기본 공격에 추가 물리 피해 증가 효과와 0.25초 동안 상대 챔피언을 99% 둔화 시키는 우월한 지속 효과가 있습니다.

밤의 끝자락은 생존력이 매우 떨어지는 녹턴의 생명줄 같은 아이템으로 스킬을 한번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CC기에 걸리는 것을 한번 막을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체력을 올려주어 생존력을 향상시켜주며 공격력과 물리 관통력을 증가시켜주어 딜까지 챙겨갈 수 있습니다.

 

롤 시즌10 녹턴 카운터

■ 롤 시즌10 녹턴 카운터

녹턴은 상대방을 한방에 암살하는 캐릭터로 체력이 높은 캐릭터들에게 취약합니다. 클레드는 녹턴의 궁극기와 스킬들을 모두 맞아도 일정 체력이하로 내려가면 잠시 무적이 되기 때문에 상대하기가 까다로운데 지속딜도 나쁘지가 않으며 녹턴과 마찬가지로 준글로벌급 궁극기를 가지고 있어서 녹턴의 카운터로 뽑았습니다.

 

두 번째 녹턴의 카운터는 초가스입니다. 초가스는 강력한 CC기를 2개나 가지고 있으며 라인 클리어가 매우 빠르고 체력이 매우 높아서 암살하기가 어려우며 무엇보다도 아주 높은 고정 데미지를 주는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어서 역으로 당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근접해야하는 녹턴의 하드 카운터로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