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5인격 선지자 인격 및 스킬 공략 및 스토리 소개 ( 일라이 클락 )

게임/모바일 게임

by 삼단합체 2019. 8. 26. 22:48

본문

■ 제5인격 선지자 정보

모바일게임 제5인격에서 최강의 수호자로 불리우는 캐릭터 선지자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선지자는 자신이 대리고 있는 부엉이를 이용해서 자신 및 아군을 멀리서도 지켜줄 수 있으며 부엉이로 아군 플레이어들을 체크해서 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어서 게임에서 전체적으로 아군을 케어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 제5인격 선지자 인격

선지자의 추천 인격 진로는 3시와 6시 방향을 많이 사용합니다. 부엉이를 활용한 구출에 특화되어 있으며 선지자의 특성에 적합하게 구성되어 있는 트리로 위기 모면은 선지자가 아군을 구출하였을때 감시자에게 바로 당하는 것을 방지하여 주고 도망칠 시간을 조금 더 끌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름은 감시자가 자신을 바라보며 쫓아올때 선지자도 감시자가 오는 방향을 알아채고 도망을 가거나 감시자쪽으로 바라보면서 부엉이 게이지를 쌓으면서 움직일 수 있습니다.

 

■ 제5인격 선지자 스킬 설명

선지자는 자신이 기르고 있는 부엉이를 소지한채로 게임을 진행하는데 이 부엉이의 쓰임새가 어마어마합니다. 부엉이를 활용하여 아군의 위치 파악 및 시야 확보가 가능하며 체크를 해두면 위급한 상황에서 자신의 부엉이를 아군에게 보내어 감시자의 공격으로부터 보호를 해주어 위험한 상황을 모면하게 도와줄 수도 있습니다. 부엉이는 선지자가 감시자를 바라보고 있으면 게이지가 오르며 획득이 가능합니다.

선지자는 이름 답게 비상한 예측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 감시자가 시야에서 벗어난 뒤 5초 동안 감시자의 위치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 덕분에 도망 및 구출에 용이합니다.

하늘의 눈은 초반에 아주 좋은 능력으로 예언과 비슷한데 게임이 시작하면 감시자의 위치를 알 수 있는데 이때 실루엣을 보여주기 때문에 감시자의 캐릭터가 무엇인지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되고 초반 해독할때 안전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근심은 선지자가 부엉이를 이용하여서 자신 혹은 아군이 감시자에게 입을 피해를 1회 막아낼때마다 창틀이나 판자를 넘거나 넘어뜨릴때의 모션의 행동 속도가 10%만큼 감소하는 패널티가 있습니다. 도망칠 때 조금 불편해지기는 하지만 부엉이의 효과를 생각하면 그렇게 부담스러운 감소 효과는 아닙니다.

■ 제5인격 선지자(일라이 클락) 스토리

일라이 클락은 숲속에서 우연히 상처를 입은 부엉이를 발견하게 되었고 자신의 집으로 들고와서 상처리를 치료해주면서 함계 지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부엉이가 일라이 클락을 따르게 되었는데 부엉이는 사실 사람이 환생을 한 것 이였고 이를 통하여 일라이 클락은 미래를 예지할 수 있는 능력을 얻게되어 선지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대단한 능력인 만큼 아주 조심해야할 규칙이 있는데 자신이 본 미래를 타인에게 알려주어선 안된다는 규칙이 있었으나 선지자는 자신의 약혼녀에게 자신이 예지를 통하여 본 미래를 알려주게 되고 능력이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약혼녀는 사라진 능력의 틈을 발견하였고 일라이 클락은 자신의 능력을 다시 얻기 위하여 장원에 이르게 됩니다.

■ 제5인격 선지자 후기 및 팁

선지자는 제5인격에서 강력한 수호자 같은 느낌으로 아주 높은 티어의 캐릭터 입니다. 하지만 단점은 좋은 만큼 쓰기가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선지자의 특성상 감시자를 계속 쳐다봐야하기 때문에 감시자를 계속해서 쳐다보는 상태로 뒤로 이동하는 무빙이 있는데 맵을 잘 아시는 분들은 도망과 게이지를 채우는 일을 동시에 해낼 수 있는 아주 좋은 무빙이지만 초보자들이 따라하다가는 지형지물에 막히거나 낑겨서 죽기 쉽기 때문에 함부로 하지 못합니다.

 

초심자분들은 초반에 감시자의 위치와 캐릭터를 파악해주시고 안전하게 해독을 해주시면서 부엉이를 활용하여 수시로 아군의 상태를 체크해주면서 위험하다 싶으면 부엉이를 날려서 보호해주시면 됩니다. 구출하실때 부엉이를 선지자에게 사용하셔서 구출하시면 안전하게 구출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아군이 의자에 묶여있을때 어느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감시자를 쳐다보면서 부엉이 게이지를 채우는 것도 좋습니다. 의자에 묶여있는 아군 때문에 선지자를 잡으러 먼 거리를 오기에는 다른 팀원이 구출할 부담이 있기도 해서 쉽사리 쫓아오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