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스스톤 새로운 확장팩 울둠의 구원자 등장!

게임/모바일 게임

by 삼단합체 2019. 8. 19. 21:30

본문

■ 하스스톤 울둠의 구원자

이번에 하스스톤에서 새롭게 등장한 확장팩 울둠의 구원자가 등장 하였습니다. 울둠의 구원자는 이전의 어둠의 반격과 이어지는 스토리로 달라란 침공을 성공하며 울둠까지 점령할려고 하는 이들을 막는 탐험가 연맹 컨셉으로 선보였습니다. 신규 카드가 135장이라는 어마어마한 숫자가 추가되었는 만큼 많은 분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는 울둠의 구원자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하스스톤 울둠의 구원자 정보

새롭게 등장한 확장팩에서의 눈여겨 봐야할 점은 셋 정도로 환생, 역병, 퀘스트가 있습니다. 퀘스트 같은 경우에는 운고로를 향한 여정에서 선보였던 카드들이 나오며 기본의 퀘스트와의 방식도 조금 바꿨습니다.

 

이전 퀘스트에서는 카드들이 게임을 마무리 지을 수 있을정도로 강력함을 자랑하였지만 울둠의 구원자에서는 퀘스트의 난이도를 낮추는 대신 퀘스트 카드의 효력을 게임 진행을 유리하게 이끄는 정도로 조정했다고 합니다.

 

퀘스트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색다로운 컨텐츠를 만드는 것도 좋지만 기존의 존재하던 컨텐츠를 활용하는 플레이도 유저들에게 재미를 주는것 같습니다.

■ 하스스톤 울둠의 구원자 환생, 역병

울둠의 구원자에서 환생은 말 그대로 특성을 가지고 있는 하수인이 죽음에 이를 경우에 체력이 1인 상태의 미라로 되살아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덕분에 좀더 적극적인 희생 플레이가 가능하며 다양한 루트의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겠습니다.

 

죽음의 역병은 게임의 판도를 뒤집는 광역기 카드로 모든 하수인을 침묵시키고 처치하는 등 어마어마한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에 빅덱(하스스톤에서 마나요구치가 높은 덱)의 카운터로 자리잡을것 같네요. 대신 역병은 요구하는 코스트가 매우 높기 때문에 잘 생각하셔서 사용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 하스스톤 울둠의 구원자 가격

울둠의 구원자 카드팩 40개의 가격은 5만 5천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총 카드 수가 135장이기 때문에 40장만 사서는 제대로 활용할 수 없기 때문에 어느정도 울둠의 구원자 덱을 쓰실려면 40장을 4번 정도는 구매하셔야지 사용하시는데 지장이 없으십니다.

 

22만원 정도하는 가격 때문에 부담스러우실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드의 종류는 135장이나 되지만 정작 실전에서 사용하는 카드는 수십장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뒤쳐지는 카드를 보면 여로모로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새로운 확장팩 카드를 출시하는 것도 좋지만 카드의 밸런스 패치를 해주는 것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러한 과금요소 패치나 요소들 때문에 많은 하스스톤 유저들이 게임을 떠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밸런스 패치나 다른 콘텐츠를 만들어 떠나간 유저들의 마음을 돌리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