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 바람의나라 연 CBT 체험 후기 및 직업 추천!

게임/모바일 게임

by 삼단합체 2019. 8. 21. 20:34

본문

모바일 바람의나라 연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던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게임 바람의나라 모바일이 드디어 체험을 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소식을 듣자마자 바람의나라 연 CBT를 플레이해보고 이렇게 글을 작성해봅니다. 모바일 바람의나라 클로즈 베타는 8월 21일 부터 시작을 하여서 8월 26일 오전 11시 까지 5일 정도의 시간동안 자유롭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유명하고 많은분들의 추억의 게임이라 그런지 렉이 발생할 정도로 아주 많은 사람이 모여서 바람의나라 연에 대한 인기를 다시한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플레이를 하고 나서 바람의나라 연에 대한 제가 생각하는 장점과 단점 그리고 직업추천과 후기로 글을 써보았습니다.

게임을 시작하시면 옛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그래픽과 익숙한 생성창이 저희를 반깁니다. 캐릭터의 외형국적 그리고 신수성별을 고르시고 이름을 적어주시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PC 바람의나라에서는 부여성이 사람이 많아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여를 골랐으며 신수에 따라 백열주, 자무주, 화염주, 뢰진주 등 다양하게 스킬을 익혔는데 모바일 바람의나라에서는 어떠한 영향이 있는지 자세한 설명은 안적혀있습니다.

모바일 바람의나라 연 장점

바람의나라 연은 기존의 바람의나라를 모르시는 분 혹은 게임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가이드가 잘 짜여있습니다. 덕분에 초반에 헤매지않고 가이드튜토리얼을 잘 따라서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컨트롤 조작도 어렵지 않게 잘 만들어 놨으며 퀵슬롯 덕분에 스킬과 포션을 사용하는 번거로움을 조금 덜어주어서 좋았습니다.

모바일 게임답게 사냥을 할때 자동 전투를 넣어주어서 일일히 컨트롤하지 않고 사냥이 가능하게 만들어서 편안하게 사냥 및 임무가 가능합니다. 또한 이런 기초적인 정보나 메뉴얼들을 알고 계신 분들은 오른쪽 위에 가이드 및 튜토리얼 건너뛰기가 있기 때문에 빠르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른 모바일 게임처럼 일일업적, 주간업적, 도전업적, 도전임무 등 다양한 업적과 임무가 있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지루하지 않게 매일 할일을 줍니다. 업적과 임무를 완료하면 보상을 주기 때문에 나름 쏠쏠한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역시 모바일 게임에서 빠지면 섭섭한 출석 이벤트로 매일 매일 출석을 하면 다양한 보상을 주는 방식입니다. 보시면 접속 이벤트도 있는데 게임을 일정시간 이상 플레이하면 보상을 주는 방식으로 300분 플레이하면 상급 환수소환석을 받을 수 있으니 받아둡시다.

 기존의 바람의나라처럼 환수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환수는 일반 소환, 상급 소환, 최상급 소환 3가지로 나뉘며 당연히 최상급 소환을 하면 더욱 좋은 환수가 나오는 시스템 입니다. 환수 소환 튜토리얼을 클리어하면 말 환수가 나오는데 탑승이 가능해서 더욱 빠른 속도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플레이가 덜 지루해져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소환력이 존재하기 때문에 계속 소환은 할 수 없고 환력율란, 환력수, 환력과가 필요합니다.

■ 모바일 바람의나라 연 단점

옛날의 추억을 되살리고자 게임의 그래픽과 방식을 가지고와서 만든 것은 어렷을 적 기억도 나고 좋았으나 우수한 그래픽과 화려한 스킬에 눈과 몸이 익숙해져서 금방 지루함이 느껴졌다. 목검으로 토끼나 다람쥐를 잡는 퀘스트는 자동 사냥이 알아서 해주기 때문에 손맛이 없으며 가이드는 계속 반복적인 느낌을 줘서 진행하면서 조금 아쉬웠다.

그리고 바람의나라 연을 진행하면서 사람의 수가 엄청 많았기 때문에 일어나는 이 불편하였으며 ( 지금은 안정화 되었다. ) 많은 사람들이 같은 임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안그래도 부족한 몬스터를 다 잡아가서 사냥하는 시간이 배로 늘어나서 몬스터 수가 더 많았으면 좋았을 것 같다.

한수 시스템은 단점이라기보다는 아쉬운 부분인 것 같다. 환수는 총 3가지 종류가 있는데 수호 환수, 탑승 환수, 변신 환수수호 환수는 소환 시 전투를 도와주는 옵션이 있고 탑승 환수는 앞서 말씀드렸다싶이 이동을 빠르게 도와주며 변신 환수는 잠시동안 강력해져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 이러한 환수를 소환할려면 최상급 소환을 하여야하는데 이 때문에 과금을 유도하는 느낌이 들어서 아쉬웠다.

■ 모바일 바람의나라 연 직업추천 - 주술사

게임을 진행하면서 임무가이드를 하다보면 많은 사람들 때문에 진행하는 속도가 많이 지체됩니다. 그렇기에 주술사같은 강력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직업을 추천합니다. 주술사는 다른 직업군에 비해 조금 더 짫은 쿨타임을 가져서 초반 퀘스트를 빠르게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바람의나라 연 후기

재미는 있었는데 아쉬운점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 시절 그때의 추억에 잠겨서 하기에는 이미 시대가 너무 변하기도 하였고 더 재미있는 게임이 많아서 그렇게 크게 끌리지는 않았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나름의 재미와 컨텐츠들 덕분에 일단 계속 해볼 예정이며 후반부로 갈수록 다양한 스킬과 몬스터들 덕분에 더욱 재미있어질 것 같습니다. 참고로 대장간에서 퀘스트 하실때 장창 하나 사시면 좋습니다. 압도적인 데미지 덕분에 초반을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