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이 프로필 나이 키 아빠 드라마 고향 학력 본명 애프터스쿨

프로필/배우

by 삼단합체 2024. 1. 3. 19:30

본문

유이 프로필 나이 키 아빠 드라마 고향 학력 본명 소속사

과거 애프터스쿨에서 활동을 했던 걸그룹 멤버이자 현재는 배우로 활동을 하고 있는 유이는 본래 수영 선수가 목표였다고 하는데 집안에 체육인이 많아 그 영향을 받았던 것이 컸다고 합니다.

 

때문에 체육교사가 되기를 희망하기도 하였으나 가수에 대한 환상이 있어서 2009년 본인의 생일인 4월 9일에 데뷔 무대를 치르면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애프터스쿨로 데뷔를 하며 진로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유이 나이

1988년 4월 9일생으로 올해로 35세의 나이가 되었으며 가족관계는 아버지 김성갑, 어머니 안숙현, 언니 김유나가 있다고 하며 반려견 비숑 프리제 망고와 말티즈 체니, 포메라니안 유룽이 이렇게 세 마리를 기르고 있습니다.

 유이 키

유이의 키는 173cm로 과거 걸그룹을 했던 만큼 비율이 좋으며 여성 치고는 키가 큰 편에 속하는데 애프터스쿨 팀 내에서 활동을 할 당시에도 비주얼 멤버로 손 꼽힐 정도로 외모로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유이 아빠

유이의 아빠는 과거 삼성 라이온즈, 빙그레 이글스, 태평양 돌핀스에서 활약을 선보였던 야구 선수 김성갑으로 수준급의 내야 수비를 보여주었으며 현재는 은퇴를 하였고 한화 이글스 2군의 감독으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코치로 일하기 떄문에 집에 있는 시간 보다 밖에서 일 하는 시간이 너무나도 길기 떄문에 아직도 유이랑은 둘이 있으면 어색한 사이라고 하며 예전에 목동 야구장에 유이가 온게 포착 되면서 검색어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습니다.

유이 드라마

현재는 걸그룹의 생활을 그만두고 주로 배우로 활약을 하고 있는데 아이돌 출신의 연기자는 많지만 그 중에서도 안정적인 연기력과 더불어 대사 전달력이 괜찮은 편이라 높은 커리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9년 아역으로 출연한 선덕여왕은 시청률을 35.4%를 찍는가 하면 오작교 형제들, 결혼계약은 20%를 넘는 시청률을 찍었으며 18년도에 방영했던 하나뿐인 내편의 주연으로 출연하며 시청률을 무려 49%를 돌파하는 기록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유이 학력

● 함박초등학교 졸업

● 연화중학교 전학

● 구월여자중학교 졸업

● 인천체육고등학교 졸업

● 성균관대학교 예술대학 학사

 

유이는 함박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연화 중학교에서 구월여자중학교로 전학을 가서 졸업을 한 뒤 인천체육고등학교를 거쳐 성균관대학교 예술대학의 연기예술학과에 진학을 하였으며 그곳에서 학사를 취득하였습니다.

유이 본명

본명은 김유진으로 유이라는 예명은 활동명으로 예전 애프터스쿨 시절 부터 사용하던 이름이라고 합니다.

유이 고향

유이의 고향은 충청북도 청주시 성안동으로 현재는 청주시 상당구 서운동으로 명칭이 변경 되었으며 태어난 곳은 청주이지만 크고 자란 곳은 인천직할시 남동구라고 하니 제 2의 고향으로 여겨집니다.

 

본관은 광산 김씨로 과거 하나뿐인 내편 마지막화에서 카메오로 출연을 한 김승현의 인스타에서 공개를 한 적이 있습니다.

유이 애프터스쿨

Diva 활동을 하던 시절에 중도 합류를 한 신입생으로 꿀벅지라는 수식어를 받으면서 화려한 데뷔와 동시에 애프터스쿨의 유명세에 큰 기여를 하였으며 팀 내에서 비주얼 담당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롤모델이 비욘세라고 말할 정도로 가수를 좋아하며 무대에 서서 노래를 부르는 것을 좋아하는데 안타깝게도 17년 5월 31일 당시 플레디스와의 계약이 만료되면서 열음엔터테인먼트로 이적을 하였고 배우로 전향하였으며 현재는 럭키 컴퍼니에 속해 있습니다.

■ 다른 드라마도 궁금하다면?

 

아이유 프로필 나이 키 노래 콘서트 드라마 영화 고향 학력 본명

아이유 프로필 나이 키 노래 콘서트 드라마 영화 고향 학력 아이유는 싱어송라이터와 배우를 겸직하면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연예인이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tripledan.tistory.com

 

정상수 프로필, 나이, 키, 테이저건, 반말, 고향, 학력, 노래

정상수 프로필, 나이, 키, 테이저건, 반말, 고향, 학력, 노래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래퍼 중 한명으로 공식적인 첫 활동 시기는 2004년 탑 플라이트라는 팀의 앨범 피쳐링을 맡으면서 다양한 활동을

tripledan.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