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유 프로필 나이 키 노래 콘서트 드라마 영화 고향 학력 본명

프로필/배우

by 삼단합체 2024. 1. 2. 23:14

본문

아이유 프로필 나이 키 노래 콘서트 드라마 영화 고향 학력

아이유는 싱어송라이터와 배우를 겸직하면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연예인이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매력적인 음색과 더불어 훌륭한 작사, 작곡 능력을 가진 아티스트입니다.

 

2008년 9월 18일 당시에 15세의 나이로 가수에 데뷔를 하게 되었으며 아이유 라는 이름의 의미는 너와 내가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 라는 아름다운 뜻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배우 활동에도 본명이 아닌 예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유 나이, 키

1993년 5월 16일생으로 올해로 30세의 나이가 되었으며 현재는 만능 엔터테이너로 불리울 정도로 가수, 배우, 방송, 유튜브 등 가리지 않고 모두 소화해낼 정도로 뛰어난 기량을 선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유의 키는 162.1cm로 과거 161.8cm 에서 조금 더 성장하였다고 포토 북에서 소개한 적이 있으며 현재는 이담엔터테인먼트라는 소속사에 소속이 되어 있습니다.

아이유 노래

어렷을 적 부터 지금까지 활동해온 만큼 다양한 노래를 제작하였는데 지금의 아이유를 만들어 준 3단 고음으로 유명한 좋은날 부터 다양한 장르에 도전을 해오면서 잔소리, 너랑 나 등 가창력이 필요한 노래들도 많이 선보여주었습니다.

 

자신의 대부분의 노래를 직접 작사를 한 만큼 어마어마한 노력이 들어갔을텐데 팔레트, 삐삐, 어푸, Celebrity 등 노력에 걸맞게 발매하는 모든 곡들이 히트를 치면서 수 많은 사랑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아이유 콘서트

아이유의 콘서트는 안 가본 사람은 있을지언정 한 번만 가본 사람은 없다고 말할 정도로 그 퀄리티와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인데 후기글에서 악평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콘서트는 직접 현장에서 듣는 만큼 노래로 듣는 것 보다 더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서 가사 전달에 있어서 더욱 더 힘이 느껴지기 때문에 많이들 콘서트를 찾으며 2022년 진행했던 오렌지 태양 아래의 대기열은 무려 44만명이 될 정도로 화재였습니다.

아이유 학력

● 서울구의초등학교 전학

● 하남천현초등학교 전학

● 서울양남초등학교 졸업

● 광진중학교 전학

● 신곡중학교 전학

● 언주중학교 졸업

● 동덕여자고등학교 졸업

 

아이유는 초등학교 시절 2번의 전학 후 서울양남초등학교에서 졸업을 하고 중학교도 마찬가지로 2번 전학을 가서 언주주중학교에서 졸업을 한 뒤 동덕여자고등학교로 진학을 하여 졸업을 하였습니다.

아이유 드라마

아이유는 다양한 재능 가졌는데 특히 연기력이 뛰어나 배우로도 활약을 보여주고 있으며 호텔 델루나의 장만월 역, 나의 아저씨 이지안 역으로 두 드라마에서 모두 주연으로 출연하면서 다양한 연기 스펙드럼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이유 영화

영화에서도 다수 출연하면서 작품 활동을 한 경험이 있는데 23년도 드림의 이소민 역, 22년도 브로커의 소영 역, 21년도 아무도 없는 곳의 미영 역 등 1년의 시기 마다 한개의 작품에 출연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이유 본명

아이유의 본명은 이지은으로 배우 활동을 할 초기에 본명을 사용하면서 활동을 한 적이 있어서 이미 매우 유명하며 끝에 이름이 은이라 별명이 이지금, 이지동 등 같은 귀엽게 불리기도 합니다.

아이유 고향

아이유의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송정동으로 알려져 있는데 과거에는 경기도 광주시 송정동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착각을 하는 일이 있기도 하였으나 본인이 정정을 해주면서 오해가 사라졌습니다.

■ 다른 프로필도 궁금하다면?

 

정상수 프로필, 나이, 키, 테이저건, 반말, 고향, 학력, 노래

정상수 프로필, 나이, 키, 테이저건, 반말, 고향, 학력, 노래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래퍼 중 한명으로 공식적인 첫 활동 시기는 2004년 탑 플라이트라는 팀의 앨범 피쳐링을 맡으면서 다양한 활동을

tripledan.tistory.com

 

 

윤계상 프로필, 와이프, 나이, 키, 드라마, 영화, 고향, 학력, god

윤계상 프로필, 와이프, 나이, 키, 드라마, 영화, 고향, 학력, god 윤계상은 과거 5인조 보이그룹이였던 god에서 활동을 하면서 유명세를 쌓았는데 포지션은 서브래퍼를 맡고 있었으며 1999년부터 200

tripledan.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