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우 송강호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영화, 결혼, 황장숙

프로필/배우

by 삼단합체 2023. 11. 1. 02:35

본문

배우 송강호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영화, 결혼, 황장숙

배우 송강호는 1990년대의 말에 데뷔를 하여 조연부터 서서히 자신의 기반을 쌓아올렸으며 2000년대에 영화계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었다고 하는 3명의 인물 중 한명입니다.

 

아주 오랜기간 영화계에 있었던 만큼 수상 경력이 매우 화려하며 칸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 받을 정도이며 첫 연기 당시에 너무 리얼하여 관객들이 정말 깡패를 대려온 줄 알았다고 할 정도로 대단했다고 합니다.

배우 송강호 나이, 키

1967년 2월 25일생으로 태어났으며 나이는 올해로 56세에 접어들었으며 음력으로는 67년 1월 17일입니다. 빠른년생이기 떄문에 1966년생과 같이 학교에 입학을 하였다고 합니다.

 

배우 송강호의 키는 180cm로 매우 큰 키를 자랑하며 몸무게는 80kg, 혈액형은 A형이며 군대는 육군 제7보병사단 병장 출신이라고 합니다.

배우 송강호 고향

배우 송강호의 고향은 경상남도 출신으로 김해군 가락면 죽림리였으나 현재는 가락면이 김해 관할에서 부산 강서구에 편입이 되어서 동으로 전환이 된 상태입니다.

배우 송강호 학력

배우 송강호는 가락국민학교를 졸업하여 가락중학교, 김해고등학교를 거쳐서 부산경상대학교 방송연예학과로 진학을 하였으나 중퇴를 한 상태로 남아있습니다.

배우 송강호 영화

배우 송강호의 영화 작품은 아주 많은데 대한민국에서 그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이며 다수의 천만관객 영화에 출연을 하였을 정도로 대단한 배우입니다.

 

그중에서도 천만관객을 돌파한 영화를 꼽자면 2006년 전설의 시작 괴물부터 2013년 변호인, 2017년 택시운전사부터 칸 영화제에서 상을 받게 해준 작품 기생충까지가 있겠습니다.

배우 송강호 결혼

배우 송강호의 부인인 황장숙은 송강호보다 2살의 연하로 7년이라는 오랜기간 동안 연애를 하면서 만나다가 1995년 11월에 황장숙과 결혼에 골인을 하였다고 하며 현재는 장남 송준평, 장녀 송주연과 함께 가족을 꾸리게 되었습니다.

배우 송강호 황장숙

배우 송강호와 결혼을 한 황장숙은 당시에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어서 힘들어하던 송강호가 연기자의 길을 포기할까 하던 찰나에 아직 젊은 나이에 포기하기엔 이르다며 격려를 해주었고 덕분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배우가 탄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다른 프로필도 궁금하다면?

 

최현욱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작품, 클럽, 사과문

최현욱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작품, 클럽, 사과문 최현욱은 현재 젊은 세대의 배우 중 한명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인물로 연기 경력은 타 배우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지만 맡은 작

tripledan.tistory.com

 

 

배우 박성훈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작품활동, 소속사

배우 박성훈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작품활동, 소속사 배우 박성훈은 2009년 KBS 성우 공채시험을 통하여 최종 면접까지 올라갔었으며 안타깝게 성우가 되지는 못하였지만 배우 송강호의

tripledan.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