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드라마

by 삼단합체 2019. 10. 1. 01:30

본문

신작 드라마 조선로코 녹두전 

이번에 소개할 드라마는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조선로코 녹두전 입니다. 시대적 배경은 조선 시대로 입고있는 복장은 한복 같은 전통스러운 옷이지만 하는 행동과 말투는 현재 시대인 퓨전 사극 드라마 입니다. 9월 30일 월요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을 진행하였으며 1화만에 인기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그 인기가 뜨겁습니다. 조선로코 녹두전에서 장동윤과 김소현 두분의 호흡이 잘 맞아서 좋은 작품이 나올것 같아서 기대가됩니다. 발칙하고 유쾌한 재미를 선사하는 드라마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아나님 블로그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전녹두(장동윤)

" 난 조선 최고의 장군이 되는것이 목표야! 지금은 잠깐 과부인 척 하는거야.. "

 

화려한 외모와 뛰어난 머리를 가졌으며 강인한 체력까지 겸비하고 있는 뭐 하나 부족한게 없다고 생각하는 상남자. 어렸을 적에 작은 섬 안에서만 살면서 먼 훗날 넓은 세상에 나가서 모두가 자신을 우러러보는 그러한 인물이 되고자 하는 큰 꿈을 마음에 지니고 있다. 하지만 아버지가 섬 밖으로는 나갈 생각같은건 꿈도 꾸지 말라고 말씀하시며 마을 사람들 조차 비웃기만하며 그의 바람을 진지하게 들어주는 사람은 없었다. 그러던 어느날 정체불명의 무사 집단의 습격을 받게 되고 뒤를 쫓아 난생 처음으로 뭍으로 탈출을 시도하게 되는데 그렇게 도착한 곳이 철저하게 금남의 구역인 과부촌이다. 남자인 자신이 들어가면 안되는 곳이기에 고민을 하다가 내가 과부가 되면 그만 아닌가? 라고 생각하데 된다.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동동주(김소현)

" 자꾸 잔소리 하시면... 낭심을 맞는 수가 있습니다, 어머니? "

 

과부촌의 옆쪽 기방에서 살고 있는 까칠한 예비 기생으로 현모양처의 기본인 조신함과 인내심 그리고 애교와 아양 같은 종류와는 친하지 않다. 태어날 때 부터 타고난 몸치, 음치, 박치이며 성격이 불같이 활활 타오르기 떄문에 기생같은 직업과는 어울리지 않았다. 그 덕분인지 예비 기생중 최고령자가 되어서 현재 기생이 된 동기들의 뒷바라지나 해주고 있는 팔자이다. 하지만 그녀도 잘하는게 있는데 뛰어난 손재주를 통하여 돌멩이나 나뭇가지 같은 것만 있으면 뭐든지 만들어내는 재능이 있다. 과부촌의 뒷산 깊숙한 곳에 누구에게도 알려지 않고 자신만의 아지트를 만들고 비밀스럽게 무언가를 만들고 있따. 자신이 만들고 있던 이것만 완성되면 자신과 맞지 않는 기방을 떠나서 한양으로 올라갈 참이다.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차율무(강태오)

" 이 마지막 감칠맛은, 너를 끝내 놓지 않겠다는 나의 결심과도 같은데... 이 음식이 무엇이겠느냐? "

 

달콤한 목소리와 날렵한 턱선 그리고 바다같이 넓은 어깨를 지니고 있는 꽃미남으로 종친답게 넘치는 돈과 시간으로 기방 순례를 하면서 즐겁게 삶을 즐기고 있다. 조선 시대 사내가 부엌을 드나들면 안된다는 생각을 가진 다른 남자들과는 다르게 자신이 직접 식재료들을 구해와서 뛰어난 음식 솜씨로 맛있게 만들어내는 조선 시대의 요섹남이다. 그의 매력에 빠져서 주위를 맴도는 기생이 많지만 정작 그의 시선은 항상 한 여자만을 바라보는데 바로 동주다.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광해(정준호)

" 증명해 보아라. 너의 존재가 나한테 득이 되는지 독이 되는지. "

 

조선의 임금으로 백성에 대한 사랑과 명분을 중요시 여기기 보다는 실리를 더 찾는 현실적인 왕으로 그에게는 기민한 대처 능력과 우수한 두뇌를 지니고 있는 훌륭한 군주이다. 하지만 세자 시절부터 지금까지 그의 속마음은 항상 불타오르는 지옥 같은데 자신이 그토록 원하던 왕의 자리를 차지하였건만 하루에 한 시진도 자기 힘든 심각한 불면증과 계속 찾아오는 소화불량이 그를 괴롭히고 있다. 위태로워진 권력에 대한 집착심이 강하며 자신에 대한 연민과 분노가 그의 마음을 깊은 나락으로 떨어뜨리게 되었다. 그나마 그의 충직한 신하 허윤이 유일한 위안이다.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허윤(김태우)

한양 최고 세도가의 자제

 

그가 짓는 시와 문장을 세자 광해가 아끼며 그의 벗이자 신하로 늘 함께 해왔다. 현재에도 광해가 유일하게 신뢰하고 있는 인물로 선왕의 냉랭한 태도와 대신들의 불신 때문에 기댈 곳 하나 없던 광해를 주저않고 보필하여 결국에는 왕이 되도록 만드는데 아주 큰 역할을 하였지만 불안과 의심으로 무너져 내려가는 광해를 더이상은 그냥 두고 볼 수 없다.

 

■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천행수(윤유선)

과부촌 옆 기방의 행수

 

겉으로 보이는 모습은 기방을 운영하고 있는 행수이지만, 사실은 더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다. 목숨의 위협을 받던 과부들을 구해내고 악인들을 응징하면서 지내면 여인들의 처지도 지금보다 조금은 더 나아지지 않을까 라는 기대를 품고 살아가고 있다. 동주를 구하여 기생으로 삼았고 최고령 연습생인 동주를 아끼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기녀들보다 더욱 특별하게 대하는 것도 아니다. 동주가 기녀로서의 운명을 받아들이기를 바라고 있다.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정윤저(이승준)

녹두의 아버지

 

어린 시절부터 광해의 신하이자 믿음직한 동무였다. 강단있으며 매사에 진지한 모습과 뛰어난 명필로 이름이 높았다. 왜란 중 관직을 그만두고 떠나서 외딴 섬에 자리 잡고 황태와 녹두 형제를 키우면서 지내고 있다. 겉으로는 엄격하며 무서운 아버지로 보이지만 사실 속은 누구보다 녹두를 아끼고 사랑하는 아버지이다.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녹두 주변 인물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황장군(이문식)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전황태(송건희)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앵두(박다연)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열녀단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강순녀(윤사봉)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박복녀(황미영)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이말년(윤금선아)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무월단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김쑥(조수향)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안정숙(양소민)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노연분(한가림)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민들래(송채윤)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주변 인물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연근(고건한)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박단호(황인엽)

 조선로코 녹두전 등장인물관계도 - 매화수(이주빈)

 조선로코 녹두전 줄거리

 조선로코 녹두전 후기

현재 가장 기대되는 드라마 중 하나로 첫 화 방영부터 인기검색어를 장악하는 등 어마어마한 인기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전녹두와 동동주라는 음식 이름을 인물 이름으로 사용한게 재미가 있었습니다. 전과 동동주는 어울리기 때문에 이렇게 지었듯이 장동윤과 김소현 두분의 환상적인 호흡을 매주 월화 오후 10시에 KBS2에서 보실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본방사수 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