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

드라마

by 삼단합체 2019. 9. 25. 01:41

본문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관계도>

 

tvN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금요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가 9월 20일 부로 첫 방송을 시작하였습니다. 웹툰 원작인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웹툰부터 이미 큰 인기를 받고 있었던 만화이기 때문에 드라마화가 된다는 소식은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기 충분하였습니다. 쌉니다 천리마마트의 소재도 괜찮은데 캐스팅을하신분들이 대부분 유명하고 연기력이 뛰어난 배우분들을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기대감이 더해지는 모습입니다.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앞서 설명드렸다 싶이 웹툰을 원작으로 만든 드라마로 웹툰은 11억 뷰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울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차지하던 작품이였습니다. 대마 그룹의 공식 유배지나 다름 없다고 소문이 난 저품격 무사태평 천리마마트를 일으켜세우기 위하여 엘리트 코스를 밣아온 점장 문석구와 대마 그룹에서 유배를 당한 사장 정복동이 쌉니다 천리마마트에서 일하면서 벌어지는 코믹 판타지 시트콤 입니다.

 

드라마 제목 : 쌉니다 천리마마트

방영 채널 : tvN

방송 시간 : 금요일 오후 11시 방영

몇부작 : 12부작

연출 : 백승룡

극본 : 김솔지

출연진 : 김병철, 이동휘, 정혜성, 이순재 등

 

 

 

<쌉니다 천리마마트 주요 등장인물>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관계도

정복동

#DM그룹 신화의 주역

 

DM의 개작두, 동교동 오토캐시백으로 불리던 정복동은 당한 것만큼은 그 배로 갚아주는게 신조인 냉혈 이사로 한때는 DM그룹 회장의 최고의 심복이자 오른팔에 위치하였으며 미래의 DM그룹 사장 후보 1순위라는 어마어마한 기대주 였지만 현재에는 촌구석에 위치한 마트에 좌천되어서 마트 사장을 맡고있는 비운의 남자. 그의 별명에 알맞는 천미마마트에 들어온 순간부터 자신을 이곳에 보낸 회장에 대한 복수심이 가슴속 깊이 불타오르기 시작하였으며 안 그래도 알아서 망하고 있는 천리마마트를 자신이 핵폭탄으로 만들어서 DM그룹 본진에 드롭시키기 위하여 파격적인 경영과 남들이 보기엔 절대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하기 시작한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관계도

문석구

#운빨 만렙 천미마마트 점장

 

과거 아버지를 여의였고 어머니와 둘이 살고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남들이 하는 대로 바르게 살아온 전형적인 모범생 스타일이다. 사회생활을 경험이 아닌 책으로 배운 탓인지 조금 엉뚱한 부분이 있지만 그의 엄청난 행운으로 인하여 DM 그룹의 단 하나뿐인 유통 계열 천리마마트에 취업을 성공하게 된다. 그러고 나서 석 달 만에 점장으로 빠르게 승진하게 되는 행운까지! 이제 이곳에서 실적을 차곡 차곡 쌓아서 본사로 갈 생각만을 하던 그 때 손님은 커녕 물품마저도 엉망인 이 마트 때문에 머리가 아파온다. 그러던 어느 날, 천리마마트 사장으로 발령을 오게된 정복동과 처음 만나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직원>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관계도

조미란(28세, 여)

#리얼 인생 실적러

 

첫째도 실력, 둘째도 실적, 셀째도 실무인 오로지 실적에만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대인관계도와 사내정치같은 것은 다 관심없고 자기 혼자 잘 먹고 잘 사는 것이 목표인 만능 대리. DM그룹 경영계략부 사원으로 쭉 살고 싶었으나 너무 능력이 뛰어난 것이 문제였을까? 권영구에게 원픽으로 선택되어 천리마마트 파견이 떨어져 버렸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관계도

최일남(52세, 남)

#동네 아저씨

 

살아가는 주위를 조금만 둘러보아도 볼 수 있는 흔한 그런 50세 남자 최일남은 보통 사람들처럼 보통의 대학교를 졸업하고 사회로 나와서 은행에 취직해 과장이라는 직책까지 올라갔으나 갑작스러운 금융위기 때문에 은행이 구조조정에 들어가게 되면서 그의 은행 생활도 끝이나게 되었다. 그러던 도중 우연히 발견한 채용공고를 보고 천리마마트에 채용된 후에는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관계도

오인배(32세, 남)

#따뜻한 츤데레

 

한때에는 주먹을 쓰는 약육강식 세계에 뼈를 묻고 살아갔지만 천리마마트에서 파는 상한 생선 통조림으로 인하여 인생이 바뀌게 되었다. 마트에 컴플레인을 걸기 위해서 왔는데 없어서 못 들어간다는 정직원으로 갑작스럽게 채용이 되었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관계도

조민달(31세, 남)

#메인 보컬

 

꿈을 포기하지 말라는 말에 젊었을 때 부터 맡았던 무당쓰의 메인 보컬 자리를 놓지 못하여 결혼을 하고서도 현재 아이의 아빠가 되고서도 마이크를 놓지 못하고 있다. 월세가 올랐다는 차가운 현실을 마주게하게 되자 이제 좀 제대로 살아보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고 천리마마트를 찾았다가 정직원으로 프리패스 해버린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관계도

피엘레꾸(나이미상, 남)

#세상의 편견에 맞서다.

 

코리안 드림이라는 큰 꿈을 안고 대한민국의 땅을 밣았지만 현실은 시궁창이라는 말처럼 외모만을 보고 사람을 판단하고 어려운 사회에 지쳐서 모든 것을 포기하고 빠야섬으로 돌아가려고 하던 찰나에 천리마마트 정직원 채용 공고를 보고 채용되게 된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관계도

고미주(10세, 여)

#권모술수의 달인

 

연이은 사법고시의 낙방이라는 현실을 마주하지 못하고 집을 나간 엄마와 일자리를 찾기 위하여 밖을 돌아다니다가 교통사고로 백수 귀신이 된 아빠까지. 아빠를 취업시키기 위하여 직접 천리마마트로 찾아간 소녀 덕분에 죽은 아빠와 함꼐 채용된 후 독서 코너로 배치되었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DM그룹>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관계도

김대마(79세, 남)

#그룹 최고의 헤드

 

DM그룹의 창업자로 한 인생을 다 받쳐서 현재의 DM그룹을 만들어낸 사람 중 한명이다. 많은 나이를 먹었음에도 꼿꼿하고 흔들림 하나 없는 카리스마를 보유하였으나 치매가 들었다느니 DM그룹을 견제하는 자들이 퍼뜨리는 흉흉한 악소문이 끊이질 않는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관계도

권영구(50세, 남)

#진정한 실세

 

정복동과 마찬가지로 DM그룹의 개국공신이면서 신화의 주역 중 한명이다. 항상 정복동과 함께 경쟁을 하던 높은 실력을 보유한 진정한 실세지만 막상 정복동에게는 항상 밀려서 만년 2위로 낙인이 찍혀있다. 그러던 어느날 정복동의 한순간의 실수로 천리마마트로 좌천 된것 덕분에 차기 사장 1순위가 되었다고 좋아하고 있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관계도

김갑(32세, 남)

#내츄럴 본 갑

 

자신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세상에 나와보니 대기업 회장의 손자로 태어나 있었다. 이러한 금수저로 태어난 덕분에 보통 사람들이 사는 세상에 관한 것들은 듣지도 보지도 못하고 자라며 자신이 원하는 것은 모든 것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건방진 성격을 가지고 있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관계도

박과장(33세, 남)

 

DM그룹 본사 직원으로 이름은 박일웅이며 직책은 과장이다. 권영구의 충신이며 권영구가 시키는 일이라면 모든지 따르는 인물이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기획의도>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코믹하면서도 힐링을 해주는 드라마로 사회 생활을 하느라 웃음이 사라지고 점점 지쳐가는 많은 사람들이 가볍고 즐거운 마음으로 웃으며 볼 수 있으며 그러면서도 잔잔한 감동을 전해드리고자 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웹툰을 통하여 봤을때 부터 정말 재미있는 소재가 아니였나 싶은데 빠야족이라는 재미있는 사람들의 등장부터 건달이 서비스센터를 맡는 등 기상천외한 일들이 많이 벌어지는 쌉니다 천리마마트!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의 본방사수를 놓치셨거나 다시보고싶은 회차가 있을 경우 위의 다시보기를 누르셔서 들어가시면 놓치셨거나 다시보시고 싶은 회차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9월 20일 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tvN에서 진행하는 쌉니다 천리마마트 본방사수 잊지마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