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시즌9 카이사 룬 템트리 카운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19. 10. 4. 00:47

본문

■ 롤 시즌9 카이사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오늘 소개할 챔피언은 리그 오브 레전드 내에서 강력한 원거리 딜러 카이사 입니다. 뛰어난 생존력우수한 딜 덕분에 1티어 ~ 2티어 사이에서 떠나지 않는 강력한 원거리 딜러 카이사는 아직까지도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 롤 시즌9 카이사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아주 먼 공격 스킬과 상대방에게 조건부지만 빠르게 보호막을 얻으면서 붙을 수 있는 궁극기 거기에 근접일때 폭딜을 넣을 수 있는 스킬과 은신형 이동기는 왜 카이사가 뛰어난 챔피언인지를 설명해줍니다. 이러한 카이사의 룬 템트리 및 카운터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롤 시즌9 카이사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롤 시즌9 카이사의 룬은 정밀과 영감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정밀 룬에서 집중 공격은 상대 챔피언에게 연속적으로 3회의 기본 공격을 맞추는데 성공하면 레벨에 비례하여서 추가적인 적응형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추가적인 딜을 넣을 수 있으며 적의 약점을 노출시켜서 약점이 노출된 적은 6초 동안 아군 챔피언 모두에게 최대 12% 추가 데미지를 입습니다. 승전보는 적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달성하였을때 현재 잃은 체력의 12%를 회복하면서 20골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 롤 시즌9 카이사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그리고 다음 전설 핏빛 길은 전설의 중첩 한개당 생명력 흡수가 0.6%씩 증가하는 효과가 있으며 중첩은 챔피언 처치, 에픽 몬스터 처치에 관여하거나 대형 몬스터 처치, 미니언 처치 시마다 전설 중첩을 늘리실 수 있습니다. 최후의 일격은 상대 챔피언의 체력이 40% 이하라면 적 챔피언에게 주는 피해량이 8% 증가하는 룬으로 카이사의 폭딜에 힘을 더해줍니다. 영감 부분에서 마법의 신발은 게임이 시작하고 난뒤 12분 후에 약간 신비의 장화 라는 아이템이 생성이 되는데 이 아이템은 보통의 신발보다 이동 속도가 10 추가 해주는 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비스킷 배달은 게임 시작 후 6분 까지 2분마다 비스킷을 생성해주는 룬으로 비스킷은 잃은 체력과 마나의 10%를 회복시켜주면서 영구적으로 최대 마나를 10 늘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능력치는 공격속도, 적응형 능력치, 방어력 순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 롤 시즌9 카이사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롤 시즌9 카이사의 템트리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올릴 아이템은 마나무네와 폭풍갈퀴로 나뉘는데 저는 마나무네는 초반에는 약하지만 후반을 도모할 수 있으며 폭풍갈퀴는 초반부터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폭풍갈퀴를 올리시면 공격력과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이동을 하거나 공격을 하면 충전이 되는데 충전이 완료되었을때 상대방을 공격하면 추가 마법 피해와 맞은 챔피언의 이동 속도를 둔화시킬 수 있어서 추노할때 편리합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구인수의 격노검 입니다. 공격력과 주문력 그리고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효과가 있어서 AD와 AP 둘다 사용하는 카이사에게 매우 알맞으며 고유 지속 효과로 기본 공격에 추가 마법 피해가 생기며 15%의 방어구 관통력과 마법 관통력을 얻어서 탱커인 적들에게도 높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으며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을 공격할때마다 공격 속도가 오르며 구인수의 격노 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 아무리 단단해도 빠르게 녹일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올려야하는 아이템은 루난의 허리케인 입니다. 루난의 허리케인은 공격 속도와 치명타 확률 및 이동 속도를 늘려주기 때문에 빠른 푸쉬력과 이동 속도를 늘려주어 추노할때 유리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바람의 분노 효과로 기본 공격을 하면 대상 주변의 적들까지 공격력의 4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어서 라인 클리어 속도를 매우 높여줍니다. 신발같은 경우에는 카이사는 공격 속도가 매우 중요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광전사의 군화를 가주시면 됩니다.

■ 롤 시즌9 카이사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롤 시즌9 카이사의 스킬 마스터 순서는 Q, E, W 순서 입니다. Q 스킬 이케시아의 폭우는 카이사의 근처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이케시아의 폭우 6발을 날려서 데미지를 입히는 기술로 살아있는 무기로 진화하면 미사일의 갯수가 10개로 늘어납니다. 단일 대상에게 적중하면 매우 강력한 폭딜을 입힐 수 있습니다.

카이사의 W 스킬 공허추적자는 사정거리 2500이라는 어마어마한 사정거리를 자랑하는 원거리 기술로 공허추적자가 적중하면 적에게 절대 시야를 얻으며 데미지를 입힙니다. 또한 진화하면 적 챔피언 적중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음은 카이사의 E 스킬입니다. 고속 충전은 카이사가 공허 에너지를 고속으로 충전하는 기술로 이 스킬을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공격 속도가 최대 60% 증가하는 효과가 있어서 전투에 돌입했을때나 위급할때 사용해주어서 공격 속도를 얻어서 빠르게 적들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진화하면 공격 속도 증가량이 100%로 늘어나며 0.5초 동안의 투명 상태가 추가됩니다.

카이사의 궁극기 스킬 사냥본능은 플라즈마 표식이 남아있는 적에게 빠르게 돌진하여서 붙으며 2초 동안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사정 거리는 공허추적자와 마찬가지로 최대 2500까지 가능합니다.

■ 롤 시즌9 카이사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카이사의 첫 번째 카운터로는 트위치를 뽑았습니다. 트위치는 강력한 맹독 스킬과 은신 스킬이 있어서 상대하기 까다로운데 은신을 사용하고 나오면 공격 속도가 최대 50% 증가하는 효과도 있어서 맞다이를 한다해도 이기기 힘듭니다. 지속적인 견제 때문에 라인전이 힘들며 6레벨을 찍으면 트위치의 공격 사정거리와 공격력이 증가하기 떄문에 6레벨이 된다 하더라도 더 까다로울뿐 쉽지 않습니다.

스웨인은 원거리 딜러로 카운터가 아닌 서포터로 나왔을때 귀찮기 때문에 골랐습니다. 최근에 유튜브에서도 스웨인이 올라오면서 서포터로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데 자기쪽으로 끌어오는 CC 기와 원거리 근거리 공격에 모두 뛰어나기 때문에 상대하기 힘들며 6레벨이 되어서 스웨인이 악의 승천을 배우면 잡기는 커녕 도망가기 바쁜 카이사를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