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데카이저 룬 템트리 카운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19. 10. 3. 22:59

본문

■ 롤 시즌9 모데카이저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오늘 소개할 챔피언은 바로 그림자 군도의 강철의 망령 모데카이저 입니다. 원래부터 신기한 스킬들을 보유한 챔피언이였지만 리메이크를 통하여 엄청난 강력함과 인기에 힘입어 상위 티어의 캐릭터로 변모하였습니다. 주요 라인은 탑 라이너 이며 탄탄한 탱킹력강력한 공격력으로 딜탱이 모두 가능한 우수한 챔피언 입니다.

■ 롤 시즌9 모데카이저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궁극기를 사용해서 상대방과 일기토를 벌이는 모습은 다른 챔피언들에게서는 느끼지 못하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주는 챔피언으로 라인전에서도 매우 강력하며 한타에서는 한명을 자르고 시작할 수 있는 캐릭터 입니다. 그러면 롤 시즌9 모데카이저 룬 공략부터 보실까요?

■ 롤 시즌9 모데카이저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모데카이저는 정밀과 지배의 룬을 들어줍니다. 정밀의 정복자는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또는 스킬로 피해를 입힐시에 2초 동안 레벨에 비례하는 적응형 능력치가 상승하며 최대 중첩에 도달하면 피해량의 8%가 고정 피해로 변환되기 때문에 어마어마한 폭딜을 추가적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승전보로 상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도움을 줄 경우에 잃은 체력의 12%를 회복하고 20골드를 추가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전설 강인함 룬으로 강인함이 5% 증가하며 전설 중첩당 2.5%의 강인함이 중첩이되는데 이는 챔피언 처치, 에픽 몬스터 처치 관여 및 대형 몬스터 처치 미니언 처치 시마다 전설 중첩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롤 시즌9 모데카이저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다음은 최후의 일격 룬으로 상대방의 체력이 40% 이하라면 적 챔피언에게 주는 피해량이 8% 증가하는 효과가 있어서 정복자와 같이 딜을 넣을때 꽤나 많은 양의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지배 룬에서 피의 맛 입니다. 적 챔피언을 공격할때 레벨에 비례하여서 체력이 회복하는 효과가 있어서 라인 유지력을 상승시켜줍니다. 마지막 룬은 굶주린 사냥꾼 입니다. 스킬로 상대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입힌 피해량의 일부만큼 체력을 회복하는 룬으로 이 또한 라인 유지력에 큰 도움을 주고 한타에서 생존력을 올려주는 룬입니다. 능력치는 적응형을 올려주시고 방어력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 롤 시즌9 모데카이저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다음 소개할 것은 롤 시즌9 모데카이저 아이템 트리 입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은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를 구매하셔서 체력과 주문력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 탱킹력과 데미지를 둘다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또 벨트의 고유 사용 효과 화염 탄환은 라인 클리어를 할때 아주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모데카이저에게 어울리는 아이템 입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라일라이 수정홀로 체력과 주문력을 올려주며 공격을 입힌 상대 챔피언을 느리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데 뚜벅이 챔피언인 모데카이저가 적에게 슬로우를 걸어서 빠르게 붙어서 폭딜을 넣을 수 있게 해줍니다.

■ 롤 시즌9 모데카이저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세 번째 코어 아이템은 리안드리의 고통으로 주문력과 체력을 올려주어서 마찬가지로 탱킹력과 데미지를 우수하게 높여주며 적 챔피언에게 매초 2%의 추가 피해를 입히는 효과와 대상의 최대 체력의 비례하여서 초당 마법 피해를 입히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상당한 데미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신발은 상대 라인전 챔피언에 따라 닌자의 신발과 헤르메스의 발걸음 중에 가시거나 유리하다 싶으시면 마법사의 신발로 딜을 높이셔도 됩니다. 시작 아이템은 탑에는 AD 챔피언이 많기 때문에 도란의 방패에 포션 하나를 추천드립니다.

■ 롤 시즌9 모데카이저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모데카이저의 스킬 마스터 순서는 Q, E, W 순서이며 Q 스킬인 말살은 모데카이저가 지니고 있는 망치로 해당 위치에 부채꼴 범위로 내려쳐서 데미지를 입히는 기술로 맞는 대상이 단일 대상이라면 추가적인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W 스킬은 불멸은 모데카이저가 입히거나 받는 모든 피해를 흡수하여서 보호막으로 충전하는 기술인데 이 기술을 사용하면 흡수했던 보호량 만큼 보호막을 생성하며 이후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퍼센트 만큼 체력을 회복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E 스킬은 죽음의 손아귀로 모데카이저가 마법 관통력을 상승시켜주는 지속 효과가 있으며 사용 시 손아귀가 나타나서 적을 모데카이저 앞까지 끌고오는 효과가 있습니다. R 스킬 죽음의 세계는 상대방 한명을 지목하여서 주요 능력치를 훔치고 일기토를 벌이는 스킬 입니다. 이 공간안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대상이 부활할때 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한타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롤 시즌9 모데카이저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모데카이저의 첫 번째 카운터는 바로 탑 베인 입니다. 최근에 버프를 먹으면서 탑에 자주 출몰하게 된 베인은 모데카이저한테 있어서 여간 까다로운 존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원거리 공격형 챔피언이기 때문에 근접전에 강한 모데카이저가 접근하기가 힘들며 죽음의 손아귀를 구르기로 피하거나 선고로 밀쳐서 까다로우며 체력의 퍼센트 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는 패시브 때문에 탱탱한 모데카이저도 녹을 수 밖에 없지만 6레벨 이후에는 모데카이저가 유리하기 때문에 6레벨 까지만 버티시면 됩니다.

■ 롤 시즌9 모데카이저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두 번째 카운터는 피오라 입니다. 피오라는 근접전에 매우 강력하며 상대의 공격과 CC 기를 무시하며 상대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낮추는 스킬 때문에 상대하기 매우 꺼려지며 약점 공격으로 강력한 딜을 넣고 빠르게 붙어서 넣는 폭딜은 제 아무리 모데카이저여도 버티기가 힘들기에 잘 사리면서 정글을 부르시는게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