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꿀 효능 부작용

건강 정보

by 삼단합체 2021. 3. 6. 23:02

본문

꿀 효능 부작용

이번에 소개해드릴 건강 음식은 절대로 썩지 않는 식품으로 아주 유명하며 높은 당도를 가지고 있는 꿀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꿀은 달달한 맛에 그대로 먹어도 좋으며 다양한 음식에 같이 첨가하여 사용되거나 옛 부터 상처를 치료하는 치료제로도 사용하기도 하였으며 구내염에 꿀을 바라는 것이 유명하며 피부에도 여러가지 이로운 효과를 일으키는 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꿀 효능

꿀 효능의 첫 번째는 숙취 해소입니다.

술을 마신 뒤 꿀물로 달랜다는 말이 있듯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데 이는 당분이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더욱 도와주며 혈액 속에 스며들어있는 알코올의 농도를 낮추어주기 떄문에 숙취를 해소하는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꿀 효능의 두 번쨰는 간 건강 개선입니다.

여러가지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다양하고 많이 들어있어서 술로 인하여 손상이 된 간이 회복을 하는데 도움을 주며 기능을 개선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꿀 효능의 세 번쨰는 피로 회복입니다.

피로를 개선하는 포도당과 과당이 꿀의 주성분을 이루고 있기 떄문에 단당류로 몸 속에 흡수가 되면서 에너지가 생성이 되는데 효과를 보이며 피로한 몸을 깨워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꿀 효능의 네 번쨰는 호흡기 개선입니다.

기침을 지속적으로 계속 하다 보면 이후에는 목이 따끔거리고 아픈데 이때 꿀을 섭취하게 되면 감기 증상이 완화되며 코와 후두의 염증 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꿀 효능의 다섯 번째 효능은 다이어트 입니다.

물과 같이 섞어서 꿀을 섭취하게 되면 몸 속에 들어있는 독소를 해독하는데 도움이 되며 체지방도 같이 제거를 하기 떄문에 다이어트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꿀 효능의 여섯 번째 효능은 피부미용입니다.

건조한 피부의 보습효과를 주며 암을 제거하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얼굴에 나는 여드름이나 피부에 난 상처를 치료하는데 효능을 보이며 피부의 건강을 더욱 좋게 만들어줍니다.

꿀 효능의 일곱 번쨰는 숙면 개선입니다.

최근 현대 사회에서 불면증이 많아서 저녁에 잠들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꿀을 먹고 잠들면 숙면에 도움이 있는데 이는 멜라토닌 분비를 촉진하여 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꿀 부작용

보톨리누스 균이라는 성분이 꿀에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유아가 섭취를 하게 되면 중독 증상이 일어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여러가지 안좋은 부작용들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하며 꿀은 당분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적당량 이상을 먹게 되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 다른 건강 정보도 궁금하다면?

 

자몽 효능 총정리!

자몽 효능 총정리! 맛이 굉장히 오묘한 듯한 맛을 내는데 신맛과 단맛 그리고 씁쓸한 맛이 처음과 중간, 끝에서 나기 때문에 자몽 한개로 다양한 맛들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으며 색깔에 따라 맛

tripledan.tistory.com

 

 

쑥 효능 총정리!

쑥 효능 총정리! 이번에 알려드릴 건강 정보는 다름아닌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쑥은 전국의 낮은 지역에서 주로 분포를 하고 있으며 양지가 바른 빈 곳에서 자라기 쉬운 음식입니다. 쑥 효능

tripledan.tistory.com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0) 2022.04.15
자몽 효능 총정리!  (0) 2021.02.26
쑥 효능 총정리!  (0) 2021.02.25
참깨 효능 총정리!  (0) 2021.02.21
포도주스 효능 총정리!  (0) 2020.12.0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