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쑥 효능 총정리!

건강 정보

by 삼단합체 2021. 2. 25. 21:58

본문

쑥 효능 총정리!

이번에 알려드릴 건강 정보는 다름아닌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쑥은 전국의 낮은 지역에서 주로 분포를 하고 있으며 양지가 바른 빈 곳에서 자라기 쉬운 음식입니다.

쑥 효능은 예로부터 유명하여 동양과 서양 두 곳 모두에서 식용 혹은 약재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아직 많이 성장하지 않은 것은 떡으로 만들어 먹거나 쑥뜸으로 활용하기도 하였습니다.

쑥 효능

쑥의 효능 첫 번째는 당뇨에 도움을 준다는 것 입니다.

쑥에는 아주 많은 칼슘과 칼륨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이 성분들이 췌장을 강화시켜 주면서 인슐린의 조절까지 하여 당뇨에 대한 예방 및 개선과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쑥의 효능 두 번째는 생리통 완화 효과 입니다.

여성분들의 골칫거리 중 하나인 생리통에 관련하여 쑥이 효과를 보이는데 쑥이 정맥의 혈액이 도는 것을 도와주어 혈액 정체를 해결하면서 통증을 완화시켜주며 갱년기와 생리불순 등 다양한 여성 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쑥의 효능 세 번째는 수족냉증에 도움이 됩니다.

원래부터 쑥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앞서 설명드렸다 싶이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주어서 혈액이 원활하게 돌기 떄문에 몸이 차가워지는 수족냉증을 개선하며 보다 따뜻하게 만들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쑥의 효능 네 번째는 항암효과 입니다.

쑥에 들어있는 아르테 미시닌이 암 세포를 몰아내는데 효과가 있으며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항암효과가 높은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다양한 암 예방에 효능을 보입니다.

쑥의 효능 다섯 번째는 해독 작용입니다.

사람의 몸 속에 들어있는 해로운 영향을 끼치는 균들을 잡아내는 백혈구들의 수를 늘려주기 떄문에 신체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며 소화액의 분비를 도와주어 소화까지 도와주어 몸 속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데 좋습니다.

쑥의 효능 여섯 번째는 장기능 개선입니다.

혈액의 순환을 보다 이롭게 하며 쑥에 들어있는 섬유질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며 점액분비를 원활하게 만들어 주어 변비가 있으신 분들의 쾌변을 도와주며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 다른 건강 정보도 궁금하다면?

 

참깨 효능 총정리!

참깨 효능 총정리!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참깨는 한식에서도 많이 사용되며 특히 예로부터 기름을 많이 짜기도하는 참깨에는 다양한 효능들이 숨어 있는데 오늘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tripledan.tistory.com

 

 

포도당 캔디 효능과 부작용

포도당 캔디 효능과 부작용 이번에 알아볼 건강 정보는 살아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혈당이라고도 하는 포도당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도당은 과하면 고혈당이 올 수 있으며 적으면

tripledan.tistory.com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꿀 효능 부작용  (0) 2021.03.06
자몽 효능 총정리!  (0) 2021.02.26
참깨 효능 총정리!  (0) 2021.02.21
포도주스 효능 총정리!  (0) 2020.12.03
사과당근주스 효능  (0) 2020.11.1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