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참깨 효능 총정리!

건강 정보

by 삼단합체 2021. 2. 21. 23:38

본문

참깨 효능 총정리!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참깨는 한식에서도 많이 사용되며 특히 예로부터 기름을 많이 짜기도하는 참깨에는 다양한 효능들이 숨어 있는데 오늘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빈혈 예방

첫 번째 참깨의 효능은 빈혈 예방으로 참깨에 들어있는 철분 성분이 헤모글로빈과 적혈구를 만들어내는데 많은 도움을 주며 몸 속의 산소를 공급하는 동시에 혈액의 순활을 보다 건강하게 만들어주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피부 미용

참깨의 효능으로 두 번째는 윤기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으로 참깨에 들어있는 레시틴 성분이 피부에 좋은 영양성분을 공급하여 주기 때문에 보다 탄력있는 피부가 되며 추가적으로 비타민 E와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어 피부가 노화하는 것을 늦추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뼈 건강 개선

뼈 건강을 더욱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참깨의 효능 중 한가지인데 참깨에 들어있는 칼슘과 비타민B, 철분 성분이 함유하고 있어 뼈와 관련된 질병인 골다공증같은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으며 골격을 형성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탈모 개선

비타민E, 비타민B1 성분이 들어있어 탈모를 예방하는데 참깨 효능이 발휘합니다. 이는 앞서 설명드렸다 싶이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주기 떄문에 머리 건강이 상승하며 탈모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단백질 성분이 들어있어 모발이 자라는 것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성인병 예방

혈관과 관련된 질환인 성인병은 최근 현대 사회에서 많이들 걸리는 질병인데 참깨에 들어있는 올레산과 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이 동맥경화 같은 상태를 예방하고 고혈압에도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두뇌 향상

시간이 흘러서 점점 더 노화가 되면 머리가 잘 안돌아가거나 치매같은 증상이 올 수 있는데 이러한 증상 예방에 참깨가 효능을 보입니다. 단백질이 들어있는 양이 고기보다 많을 정도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도당과 산소 공급을 도와주는 레시틴이 많이 들어있어 치매예방과 불안증세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암 효과

참깨의 효능 마지막은 항암효과로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는데 그중에서도 아주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는 리그난 성분이 몸 속에 들어있는 악영향을 끼치는 활성산소들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암세포가 늘어나는 것을 억제하여 주어 다양한 암예방에 효능을 보입니다.

 

■ 다른 효능도 궁금하다면?

 

포도당 캔디 효능과 부작용

포도당 캔디 효능과 부작용 이번에 알아볼 건강 정보는 살아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혈당이라고도 하는 포도당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도당은 과하면 고혈당이 올 수 있으며 적으면

tripledan.tistory.com

 

 

포도주스 효능 총정리!

포도주스 효능 총정리! 이번에 소개해드릴 건강 정보는 바로 맛있는 과일로 유명한 포도를 이용하여 주스를 만든 포도주스 효능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도에는 아주 풍부

tripledan.tistory.com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몽 효능 총정리!  (0) 2021.02.26
쑥 효능 총정리!  (0) 2021.02.25
포도주스 효능 총정리!  (0) 2020.12.03
사과당근주스 효능  (0) 2020.11.11
사과 다이어트 총정리!  (0) 2020.11.0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