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아볼 건강 정보는 바로 명이나물 효능에 관련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명이나물은 고기집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반찬으로 고기와 같이 싸서 먹으면 그 맛과 향이 일품일 정도로 영양뿐만 아니라 맛 또한 뛰어납니다.
명이나물을 장아찌로 만들어서 드시는 경우가 보통이며 이 맛이 가장 잘 알려져있습니다. 명이나물의 이름은 명을 이어주는 풀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울릉도의 대표적인 특산품으로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식재료 입니다.
첫 번째로 설명드릴 명이나물의 효능은 면역력 강화 입니다. 명이나물에는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이라고 하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섭취하였을때 몸에 면역력을 증가시켜주어 보다 건강하게 만들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명이나물의 대표적인 효과로 잘 알려진 것으로 염증 유발 감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명이나물에는 특유의 알싸한 맛과 함께 조금의 매운맛이 느껴지는데 이 맛은 디알릴설파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매운 맛과 향으로 유명한 마늘과 파, 부추에도 함유되어 있는 성분으로 항암과 향균 효과가 뛰어나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효과로도 유명합니다.
앞서 설명드린 몸에 이로운 다양한 성분들과 효능에 더하여 현대 사회에 지친 사람들의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명이나물에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산마늘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피로회복에 많은 영향을 끼치며 산마늘이라는 이름 답게 여러가지 질병예방 효과도 누리실 수 있습니다.
명이나물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과 앞서 설명드린 비타민이 결합하면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를 발생합니다. 이렇게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게 되면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가 발생하게 되면서 당뇨병에 걸리신 분들의 상태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앞서 여러가지 명이나물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부작용도 있을 수 있으니 잘 알고 먹어야합니다. 하루의 과도하게 많이 명이나물을 섭취하시면 오히려 악영향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권장드리며 몸의 열이 너무 많으신 분들이 드시면 위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지양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명이나물 효능 4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