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라마 왓쳐 뜻 등장인물 관계도와 몇부작 및 재방송, 줄거리 설명!

드라마

by 삼단합체 2019. 7. 26. 03:47

본문

최근에 종영한 드라마들이 많아서 그런지 새롭게 시작하는 드라마들이 연달아 생겨나고 있다. 토일 드라마 왓쳐는 그렇게 많은 주말 드라마중에서 현재 5위라는 순위에 당당하게 자리매김을 하였다. 시청률은 현재 5.4%를 유지하고 있으며 다른 드라마와는 달리 분위기있는 느낌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보면 볼수록 기대가 되는 드라마 왓쳐 등장인물 관계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패를 목격한 경찰 도치광 ( 한석규 )

" 나는 나쁜 경찰을 잡는다. "

 

모든것을 철저하게 의심하며 사람의 감정 따위는 일절 믿지않는 감찰4반 방장 도치광은 원래 수사팀 소속의 우수한 경찰로 악인들을 잡는다는 자신의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비극적인 사건을 겪게 되면서 내부의 비리에 대한 위험성 그리고 감찰에 대한 중요성을 지독하게 깨닫게 되었다. 시민이 법을 어기는 일보다 경찰이 법을 어기는 일이 사회에 해악이 더 크다는것을. 그렇게 치광은 경찰 동료들 마저 감시하게 되는 감찰 수사관으로 올라서며 외로운 길을 걷게 되는데 순경이 된 김영군을 만나게 되고 15년 전 사건의 진실에 같이 다가가게 된다.

 

살인을 목격한 순경 김영군 ( 서강준 )

" 아무도 못 믿으니까 경찰이 적성이죠. "

 

속은 따뜻하며 배려있는 성격이지만 겉은 말보다 행동이 앞서는 열혈파 순경으로 과거에는 특전사에서까지 인정받는 군인이었지만, 계속해서 자신을 괴롭히는 과거의 진실을 알아보기 위해서 경찰이 됐다. 하지만 영군에게는 주홍글씨가 있는데 이는 과거에 비리를 저지른 경찰로 낙인이 찍혀버린 아버지 때문이다. 자신의 아버지의 사건은 경찰 내부에서도 상당히 안좋은 소문으로 이 때문에 영군은 자신의 원래 성격을 감추면서 겉으로 차가우면서도 퉁명스럽게 대하는 성격으로 혼자 행동할 수 있는 기동 순찰팀에 지원하게 된다. 하지만 한 사건을 통하여 과거 사건과 연관이 있는 도치광 그리고 한태주를 만나게 되고 영군은 과거의 진실을 알아내기 위해서 희망을 가지고 도치광과 협력한다.

 

 

 

 

거짓을 목격한 변호사 한태주 ( 김현주 )

" 저 사건 안 골라요. 금액을 보죠. "

 

범죄자 변호하는것이 전문인 범죄자 전문 변호사로 과거에는 엘리트 검사로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인기를 한 몸에 받던 신참 검사 시절에 김영군의 아버지의 사건을 맡게 되었고 자신의 우수한 능력을 증명하고자 무리하면서 수사를 진행하였다. 하지만 7년 전, 자신의 손으로 처결한 사건에 의문을 품게 되었고 재수사를 진행하는 도중 강도에게 사고를 당하게 되면서 해외로 떠난다. 그로부터 몇 년이 지나게 되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서 범죄자 전문 변호사 사무실을 차린 뒤 변호를 맡는 과정에서 인연이라도 되는지 도치광과 김영군과 재회하게 되면서 사건의 단서를 찾게된다. 드디어 그녀의 인생을 망친 범인을 잡을 기회가 오게 되었다.

 

세양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반장 장해룡 ( 허성태 )

" 지들이 태어날 떄부터 감찰인 줄 알아. "

 

굵직한 사건들은 대부분 해룡의 손을 거치게 된다. 과잉 수사 또는 각종 추문이 그에게 따라다니지만 실적이 굉장히 좋은편 이여서 그에게 누구도 함부로 대하지 못한다. 과거 치광과 파트너로 지내면서 가까운 사이로 지내였지만 치광이 감찰로 옮겨간 뒤로 부터 사이가 안좋아졌다.

 

 

과학수사팀 출신 감찰반 경찰 조수연 ( 박주희 )

" 파수꾼 같은 존재도 필요하잖아요. "

 

과거 과학수사팀 전문요원으로 특채로 들어오게 되면서 명확한 증거로 범인을 검거하는 일에 도움이 된다는것에 자부심을 느끼면서 일을 하였다. 하지만 현장 감식을 할때 증거물을 훼손하게되면서 유력한 용의자를 풀어주게 된 이후 부터는 자신감을 많이 잃게 되었다. 다음에도 같은 실수를 할까 두려운 나머지 감찰반에 들어오게 되었다.

드라마 왓쳐의 뜻은 감시자라는 뜻으로 ' 감시자는 누가 감시하는가 '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드라마 내용이 경찰들의 비리조사팀에 속해서 내부감찰을 하기 때문에 경찰은 경찰이 감시한다 라는 느낌으로 받아들이시면 될것 같습니다.

왓쳐 몇부작인지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 왓쳐는 총 16부작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약 2달간 방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토일 드라마로 오후 10시20분에 방송하는 왓쳐를 놓치셨거나 못보게되는분들은 재방송을 찾으실텐데 왓쳐를 검색하시면 다시보기라는 파란버튼을 누르시면 못보셨던 회차들이 뜨는데 골라보시면 됩니다. 앞으로도 어떻게 스토리를 풀어나갈지 기대가 많이되는 드라마 왓쳐 많이 사랑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