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건강 정보

by 삼단합체 2022. 4. 15. 01:06

본문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이번에 소개해드릴 건강 정보는 버찌라고도 불리우면서 장미과에도 해당하는 특유의 신맛이 있는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트체리는 일반 체리와는 다르게 단맛이 나기보다는 쓴맛이 나는게 특징으로 더욱 붉은 색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최근에는 주스로도 많이들 마시는 과일입니다.

타트체리 효능 치매예방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뇌세포가 노화하는 것을 느리게 만들어주는 동시에 기억력과 인지 능력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어서 치매와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불면증 개선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있는데 이는 기존의 사람의 뇌에서 분비가 되는 성분으로 사람의 신경을 안정시켜주어 불면증 같이 잠을 못 주무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타트체리 효능 다이어트

앞서 설명드린 안토시아닌 성분은 사람의 체지방을 감소하고 복부에 쌓여있는 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고지혈증의 감소에도 효능을 보이고 있는데 칼로리가 낮은 과일이라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타트체리 효능 피부 건강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인 퀘르세틴같은 성분이 들어있으며 유기산과 다양한 비타민들이 사람의 신진대사를 도와주며 피부의 책소가 침착하는 현상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당뇨예방

췌장에서 인슐린의 분비를 도와주기도 하며 장에서 당을 분해하는 것을 억제하여 포도당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기 떄문에 당뇨병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면역력 강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사람에게 악영향을 미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며 박테리아 같은 미생물을 없애는데도 좋습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다면 의사에게 먼저 섭취를 해도 되는지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으며 과도하게 많이 섭취를 하게 되면 설사나 두통 혹은 지나친 피로감을 부작용으로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하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꿀 효능 부작용  (0) 2021.03.06
자몽 효능 총정리!  (0) 2021.02.26
쑥 효능 총정리!  (0) 2021.02.25
참깨 효능 총정리!  (0) 2021.02.21
포도주스 효능 총정리!  (0) 2020.12.0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