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생활 정보

by 삼단합체 2020. 11. 11. 18:24

본문

국민연금 수령액 총정리!


오늘 알아볼 것은 국민연금 수령액과 수령나이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면서 국민연금을 납부하면서 가 받을 수 있는 연금이 얼마인지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를 자세하게 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여러분들이 꾸준하게 국민연금을 냈다고 한다면 노령연금 지급의 기준인 최소 10년이 지난 경우부터 연금수급개시연령이 되면 매월 국민연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연금수급개시연령 같은 경우에는 출생연도에 따라서 다른데 위 사진을 참고하여 본인에 맞는 수급연령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69년생을 기준으로 보시면 되며 69년 생 이전 출생은 만 60세부터 69년생 이후 출생은 만 65세부터 연금을 받으실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공인인증서를 활용하느냐 안하느냐의 차이로 두 개의 방법을 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인인증서 없이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주소로 사이트에 접속하시거나 국민연금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https://www.nps.or.kr/jsppage/csa/csa.jsp



2. 위 사진과 같은 사이트가 뜰텐데 예상연금 모의계산과 예상연금 간단계산이 보이는데 수월한 간단계산부터 해보겠습니다.


3. 예상연금 간단 계산은 월 납입금액을 적기만 하면 자동으로 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을 계산하여 수치로 나타내어주기 떄문에 간단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예상연금 모의계산


모의 계산은 간단계산에 비해서는 다소 복잡하지만 보다 정확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자세하게 알아보실 분들은 이쪽이 더 많은 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모의계산으로 접속을 하시면 기본정보, 소득정보, 크레딧 대상 입력창이 나오게 됩니다. 기본정보에는 생년월일과 국민연금 최초 가입일, 국민연금 최종 상실년월 그리고 마지막으로 예상소득상승률이 있습니다.


소득정보에는 소득 시작년월, 소득 종료년월, 개월수, 월소득이 있으며 크레딧 대상 입력은 항목을 보시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두번쨰는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서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를 하는 방식으로 모의계산이 아니라 자신의 정보를 기준으로해서 알아보는 방법이기 떄문에 상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1. 위의 주소로 접속을 하시고 조금 아래를 보시면 공인인증이 필요한 연금 알아보기 방법이 있습니다.


2.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하면 예상연금액 조회, 장애 유족 예상연금액 조회, 가입 납부내역 조회, 국민연금 추가 지급액, 연급급여 청구, 연급금여 상담 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를 가지는 시간으로 많은 분들이 이번 글로 노후에 대한 대비를 하면서 미래에 대한 걱정이 조금 줄어드시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