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방법

생활 정보

by 삼단합체 2020. 11. 10. 23:14

본문

고용유지지원금 총정리!

 

이번에 소개해드릴 것은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과 조건 등 다양한 것에 대하여 알려드리고 그 방법까지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용유지지원금 신청방법과 지원 요건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고용유지지원금이란?

 

경기의 변동과 산업구조의 변화로 인하여 고용조정이 불가피하게 된 경우에 사업주가 근로자를 감원하지 않고 근로시간 조정 및 개편 휴업과 휴직과 같은 유지조치를 실시하고 임금을 지원하여 사업주의 부담을 크게 완화하고 근로자의 실직을 줄이는 제도입니다.

최근에 발생한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지원조건이 완화됨과 동시에 지원 금액 또한 상향되었다고 하니 자세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조건

 

앞서 설명드렸듯이 근로시간 조정, 교대제 개편과 휴업으로 인하여 역 월에 의한 1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사업장의 총 근로시간이 기준기간의 총 근로시간보다 20/100을 초과하여 감소하는 조치를 행하며 고용유지 기간에 대하여 휴업수당과 금품이 지불이 되어야합니다.

 

한 가지 중요한 점으로 고용보험 가입을 했냐 안했느냐가 중요한데 신청을 하기 위해서 고용보험 가입이 된 사업주만 가능하기 때문에 가입이 되어있지 않다면 신청이 어렵다는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19 사태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실직이 될 위기와 기업에서의 고용조정이 일어나는 가운데 필요한 제도로 고용유지지원금은 개인이 아니라 사업주나 사용자가 신청을 하고 지급을 받는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용유지지원금 신청방법

www.ei.go.kr/ei/eih/cm/hm/main.do 로 접속을 하면 고용보험 홈페이지가 뜨는데 위에 있는 기업 서비스를 누른 뒤 고용안정장려금을 클릭하고 고용유지 지원금에 들어가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을 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로는 고용유지 조치 계획서와 매출증빙자료, 매출액 장부, 노사협의회 회의록과 고용보험 사업장 취득자 명부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고용유지 지원금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았으며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 방법에 설명해드렸습니다. 이러한 제도가 있다는 것을 놓치지 마시고 필요하시다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최근에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실직하고 있는 가운데 고용유지 지원금이 많은 사람들의 힘이 되었으면 좋겠는 마음으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