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시즌9 탐켄치 룬, 스킬 및 템 트리와 카운터 챔피언 공략 ! 강의 지배자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19. 5. 26. 21:54

본문

롤 시즌9 탐켄치 룬, 스킬 및 템 트리와 카운터 챔피언 공략 ! 강의 지배자

이번에 소개할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은 강을 지배하고 군림하는 탐켄치 입니다!

현재 탑에서 아주 우수한 성능으로 누가 나오던 간에 라인전을 박살내 버리는 챔피언이죠.

 

롤 시즌9 탐켄치 룬, 스킬 및 템 트리와 카운터 챔피언 공략 시작 하겠습니다.


룬(Runes)


롤 시즌 9 탐켄치 룬은 결의 / 정밀 입니다.

 

[ 결의 ]

 

착취의 손아귀 - 전투 중 4초마다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 시 다음 효과를 얻습니다.

( 자신의 최대 체력의 4%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 )

( 자신의 최대 체력의 2%에 해당하는 체력회복 및 영구적으로 체력 5증가 )

 

보호막 강타 -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레벨에 따라 1 ~ 1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새로운 보호막을 얻으면 적 챔피언에게 다음 기본 공격시 5 ~ 30 +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의 바람 -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0초 동안 잃은 체력의 4% + 6 만큼 회복 합니다.

 

과잉성장 - 근처에서 몬스터 또는 적 미니언이 8마리 죽을 때마다 생명의 정수를 흡수해 최대 체력이

영구적으로 3% 만큼 증가 합니다.

( 몬스터 또는 적 미니언을 120마리 흡수하면 최대 체력이 추가로 3.5%만큼 증가합니다. )

 

[ 정밀 ]

 

전설 : 민첩함 - 공격 속도가 3% 증가하며 전설 중첩당 1.5%의 추가 공격 속도를 획득 합니다.

( 최대 전설 중첩 횟수 : 10 )

챔피언 처치 관여, 에픽 몬스터 처치 관여, 대형 몬스터 처치, 미니언 처치 시마다 전설 중첩을 획득.

 

최후의 저항 - 체력이 60% 이하일 때 적 챔피언 공격 시 5% ~ 11%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체력이 30%일떄 최대 피해량에 도달합니다.

 


아이템(Items)


롤 시즌 9 탐켄치의 아이템 빌드로 픽률 및 승률 순위표 입니다.

 

첫번째 코어 아이템 추천

 

거대한 히드라 ( 체력 + 450, 공격력 + 40, 기본 체력 재생 + 100% )

고유 지속 효과 [ 베기 ] : 기본 공격 적중시 5 ~ ( 자신의 최대 체력의 비례 추가 데미지 )

를 원뿔 형태의 지역안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입힙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초승달 ] : 다음번 기본 공격은 더 큰 원뿔 형태 지역에 적용되며 베기 보다

더 큰 피해량을 대상에게 입힙니다.

 

두번째 코어 아이템 추천

 

정당한 영광 ( 체력 + 400, 마나 + 300, 방어력 + 30, 기본 체력 재생 + 10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

고유 사용 효과 : 적이나 적 포탑 쪽으로 이동할때 4초간 이동 속도가 + 75 상승

( 적에 근접하거나 4초가 지나면 충격파를 발산하여 2초간 주변 적 챔피언의 이동 속도 75% 저하 )

 

세번째 코어 아이템 추천

 

가고입 돌갑옷 ( 방어력 + 40, 마법 저항력 + 40 )

고유 지속 효과 [ 바위 피부 ] : 근처에 적 챔피언이 3명 이상 있으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추가로 40 상승

고유 사용 효과 [ 강철화 ] : 4초 동안 입히는 피해량이 60% 감소하지만 체력이 40% 상승하고 크기가 거대해짐

( 재사용 대기 시간 90초이며 바위 피부가 활성화된 상태일 경우 체력이 100% 증가 )


스킬 트리


- 탐켄치 패시브 스킬 -

- 탐켄치 Q 스킬 -

- 탐켄치 W 스킬 -

- 탐켄치 E 스킬 -

- 탐켄치 R 스킬 -

롤 시즌 9 탐켄치의 스킬 마스터 순서는 Q > W > E 입니다.

 

스펠은 점멸 / 텔레포트가 50.27%로 가장 많이 선택하지만 상대방이 도주기가 좋아서 끝까지 쫓아가야 한다면

점멸 / 유체화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탐켄치는 위급할때 E 스킬을 사용하면 목숨이 1개 더 생기는것 마냥 어마어마한 쉴드량을 자랑합니다.

Q, W 짤짤이를 계속 넣으면서 맞다이시 E 를 적절하게 켜주시면 무조건 이깁니다.

상대방이 도망간다면 유체화로 지구 끝까지 쫓아가주시길 바랍니다.


카운터


탐켄치 카운터 - 다리우스

전 탑 챔피언 상대로 밀리지 않지만 카운터를 꼽아보자면 다리우스가 있겠습니다.

미니언을 먹기위해 다리우스의 Q 스킬 몇번 맞고 맞다이를 하면 출혈 데미지와 괴랄한 궁극기 데미지 때문에

보호막을 깨고 머리를 두동강 내버릴 수 있습니다.

 

롤 시즌9 탐켄치 룬, 스킬 및 템 트리와 카운터 챔피언 공략 편 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