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토마토 효능 정리

건강 정보

by 삼단합체 2020. 5. 19. 00:33

본문

다양한 토마토 효능 정리

토마토는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토마토에 몸에 이로운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있기 때문이며 생으로 먹어도 되며 요리에 곁들여서 먹거나 볶음 혹은 소스로 이용해서 먹는 등 샐러드와 디저트 그리고 주스로 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토마토 효능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토마토 효능 - 항암효과

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각종 암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도 들어있는데 뭄 속에 있는 독성물질과 발암물질을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토마토 효능 - 혈관건강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토마토에 들어있어 혈관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혈관질환과 관련이 깊은 고혈압과 동맥경화의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토마토 효능 - 피부건강

앞서 설명드렸던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떄문에 보다 탄력있는 피부를 가질 수 있으며 피부의 노화를 늦추어주는 효능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콜라겐의 생성을 증진하며 피부의 색상이 어두워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토마토 효능 - 눈 건강

많은 현대인들이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면서 눈 건강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은데 토마토에 들어있는 비타민A 성분이 눈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며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보호하여주는 역할도 합니다. 이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증진하여 얻는 효과로 비타민 A는 야맹증과 백내장 그리고 안구건조증 같은 눈에 걸리는 각종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효능을 보입니다.

 

토마토 효능 - 면역력 강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성분이 토마토에 들어있으며 이 성분들은 신진대사를 증진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하여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생리 효소들을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덕분에 감기같은 바이러스로 인한 질병에 감염될 확률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 효능 - 다이어트

유명한 토마토 효능 중 한가지로 다이어트 입니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토마토는 여러가지 영양성분들이 골고루 들어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할떄 토마토를 선택하고는 합니다.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며 영양소도 골고루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토마토 효능 - 골다공증예방

토마토에 함유된 비타민K 성분이 뼈의 단백질을 활성화하여 뼈에 칼슘이 저장되는 것을 도와주어 뼈가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들어온 칼슘이 쉽게 빠져나가지 않게 보호해주는 역할까지 하고 있습니다.

 

토마토 효능 - 빈혈예방

철분과 엽산 성분이 토마토에 들어있는데 두 성분이 헤모글로빈과 적혈구 생성을 증진시키며 산소가 몸 속으로 들어오는 공급을 도우기 떄문에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기 떄문에 빈혈같은 증상을 예방하는데 효과를 보입니다.

 

 

토마토 부작용

토마토를 섭취하기전에 주의해야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아토피나 천식이 있으신분들이 섭취를 하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과도한 섭취는 배탈이나 설사 및 복통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덜 익은 토마토같은 경우에는 위험할 수 있으며 상처가 있는 토마토는 세균이 있을 수 있으니 피하시길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남녀노소가리지 않고 좋아하는 토마토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거나 최근 건강에 문제가 생기신 것 같으신 분들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흑마늘 효능 정리  (0) 2020.06.02
바나나 효능 정리  (1) 2020.05.30
전복 효능 정리  (0) 2020.05.18
사과 효능 정리  (1) 2020.05.18
파프리카 효능 정리  (0) 2020.05.1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