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복 효능 정리

건강 정보

by 삼단합체 2020. 5. 18. 23:15

본문

다양한 전복 효능 정리

전복은 족족류에 속하며 식감이 쫄깃하고 고소한 풍미를 낸다. 아주 먼 옛 부터 건강식에 빠지지 않는 음식 중 하나로 단백질과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원기회복에 많은 효능을 자랑합니다. 학교의 급식에서도 자주 나오는 전복 효능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전복 효능 7가지

전복 효능 - 피로회복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전복은 몸 속에있는 피로물질들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는 담즙산의 생산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근육과 신경 쪽에 쌓여있는 피로물질들을 몸 밖으로 배출하고 신진대사의 증진을 더하여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전복 효능 - 독성물질 배출

전복은 간에 들어있는 몸에 악영향을 끼치는 독성물질의 해독을 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간 기능을 증진시키는데 효능을 보입니다. 전복에 들어있는 타우린 성분이 알코올을 해독하여 주기 떄문에 숙취해소에도 많은 영향을 줍니다.

 

 

 

 

전복 효능 - 소화기능 강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전복은 담즙산의 생성을 증진하여 육류같은 지방을 소화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어 영양 흡수율을 상승시킵니다. 또한 타우린이 들어있어 부족한 스테미너 보충과 식욕을 돋구어주기도 합니다.

 

전복 효능 - 신경안정

전복에는 타우린이 들어있는데 타우린은 뇌를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에서도 가장 높은 농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신경안정에 효능이 있습니다.

 

전복 효능 - 혈관질환 예방

베타인 성분이 전복에 함유되어있어서 혈관 내에 혈전을 만들어내는 호모시스테인 성분을 제거하는데 효능을 보입니다. 덕분에 혈관질환과 관련된 동맥경화나 고혈압을 개선하거나 예방하는데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전복 효능 - 위산촉진

전복에 함유되어있는 베타인 성분은 몸 속에 들어있는 염산의 배출을 증진시켜줍니다. 덕분에 위액이 잘 분비가 되지 않는 분들은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산이 잘 분비되게 만들어주어 여러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전복 효능 - 산후조리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있는 전복은 임산부의 원기회복을 돕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비타밍 B와 칼슘 그리고 단백질과 인이 들어있어서 산모가 섭취하게 될 경우 모유수유에 많이 이로운 효능들이 많습니다.

 

전복 부작용

많은 이로운 효능들이 많이 들어있지만 전복에는 조심해야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4월 ~ 5월에는 내장에 독이 들어있을 수 있어 날 것으로 섭취는 절대 안되며 여름에 드시게 되면 바이러스로 인하여 장염이 발생하거나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악영향이 발생할 수 있으며 생전복의 경우에는 소화하기 힘들기 떄문에 어린아이나 노인의 경우에는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옛 과거에서부터 건강식의 대표주자로 수 많은 인기를 받던 전복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 여름철이라 식중독과 관련된 병에 관하여 주의를 하셔야합니다.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나나 효능 정리  (1) 2020.05.30
토마토 효능 정리  (1) 2020.05.19
사과 효능 정리  (1) 2020.05.18
파프리카 효능 정리  (0) 2020.05.18
오이 효능 정리  (0) 2020.05.1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