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프리카 효능 정리

건강 정보

by 삼단합체 2020. 5. 18. 21:09

본문

다양한 파프리카 효능 정리

오늘은 파프리카의 놀라운 효능들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파프리카는 피망을 개량하여 만든 채소로 둘의 뿌리는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파프리카는 단맛이 나며 아삭아삭한 식감이 돋보이는 채소이며 피망은 매운맛에 다소 질긴면이 있습니다. 요리를할 때 원하는 맛과 식감에 따라 사용처가 달라지기도 하는 파프리카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파프리카 효능 7가지

파프리카 효능 하나 - 피부건강

파프리카에는 비타민 C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이는 콜라겐이 생성이되는 것을 도우며 피부를 까맣게 만드는 멜라닌이 피부에 침착하는 것을 예방하여주기 때문에 보다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데 효능을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의 노화 속도를 늦추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파프리카 효능 둘 - 뼈 건강

파프리카에는 다량의 칼슘과 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치아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며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어 단단하게 만들어주기 떄문에 골다공증같은 뼈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 등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파프리카 효능 셋 - 혈관건강

피라진이라는 성분이 파프리카에 함유되어있는데 피라진 성분은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방지하여주며 혈액순환을 보다 원활하게 하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되어 고혈압과 심근경색 같은 혈압과 관련된 질환을 개선하거나 예방하는데에 효과를 보입니다.

 

파프리카 효능 다섯 - 빈혈예방

파프리카에 들어있는 철분은 헤모글로빈의 구성성분 중 하나로 헤모글로빈이 산소와 결합을 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성분입니다. 그리고 적혈구를 생성하는 과정을 도우며 빈혈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게 혈액순환을 돕는 엽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프리카 효능 여섯 - 다이어트

파프리카의 칼로리는 매우 낮은데 100g당 20kcal 밖에 안할정도로 엄청나게 낮은 수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식이섬유는 매우 풍부하게 들어가있기 떄문에 적은량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파프리카 효능 일곱 - 면역력 강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는 파프리카를 먹으면 면역력이 강화되는 효능이 있는데 이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혈액순환을 도우며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감기같은 질병들의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파프리카 부작용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는 파프리카는 평소의 몸의 열이 많은 사람이 과도하게 드시게 되면 이상증세가 올 수 있습니다. 반대로 몸이 평소의 찬 분들이 드시면 더욱 좋은 음식이 파프리카라고 합니다.

 

다이어트에도 사용되며 여러가지 요리에 매운맛과 단맛을 책임지는 파프리카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파프리카 먹고 건강과 다이어트를 모두 챙기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다른 건강정보도 궁금하면?

 

참외 효능 정리

참외 효능 정리 다가오는 여름에 많이 먹게되는 수박과 포도, 복숭아가 제철입니다. 무더운 더위를 식혀줄 과일 중에서도 오늘 알아볼 것은 참외 효능에 관련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달콤하면�

tripledan.tistory.com

 

고등어 효능 정리

고등어 효능 정리 고등어는 등푸른 생선을 대표하는 아주 유명한 생선입니다. 전세계에 두루 두루 분포하고 있으며 따듯한 해류를 따라서 다니는 회유성 어종으로 DHA와 EPA 성분이 다량으로 함��

tripledan.tistory.com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복 효능 정리  (0) 2020.05.18
사과 효능 정리  (1) 2020.05.18
오이 효능 정리  (0) 2020.05.18
수박 효능 정리  (0) 2020.05.18
완두콩 효능 정리  (0) 2020.05.1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