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이 효능 정리

건강 정보

by 삼단합체 2020. 5. 18. 20:05

본문

다양한 오이 효능 정리

오이는 박과에 속하는 일년생 덩굴식물의 열매를 뜻하는 것으로 현대 시대에 식용으로만 오이가 사용될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 쪽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오이에 들어있는 풍부한 수분과 비타민C, 칼륨 같은 성분들이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오이 효능 하나 - 장건강

앞서 설명드렸듯이 오이에는 수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식이섬유가 포함되어있어 우리의 몸 속내의 장에 수분을 공급하여주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로 인하여 변비를 개선하거나 예방하는데에 효능이 있습니다.

 

오이 효능 둘 - 피부미용

오이는 수분이 90% 이상일 정도로 어마어마한 수분량을 자랑하며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있는데 비타민C와 수분을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피부가 윤기가나면서 피부보습에 좋으며 기미나 주근깨 및 각종 잡티를 예방하는데에도 효능을 보여주어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가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이 효능 셋 - 고혈압 예방

오이에 포함되어 있는 캄륨 성분은 몸 속에 있는 나트륨과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키고 나트륨과 노폐물이 빠져나가면서 불안정한 혈압을 안정적으로 맞춰주고 부종같은 증상 완화에도 효능을 보입니다.

 

오이 효능 넷 - 다이어트

이미 유명한 오이의 효능으로 많이들 오이를 이용하여 다이어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이의 100g이 약 10kcal 밖에 안나올정도로 엄청나게 칼로리 수치가 낮은데도 불구하고 수분과 식이섬유는 많이 들어있기 떄문에 포만감을 느끼기에도 좋은 채소입니다.

 

오이 효능 다섯 - 숙취해소

알콜을 해독하는데에도 오이는 효능을 보이는데 소주와 오이를 함께 드시거나 술을 드신 뒤 오이를 드시게 되면 몸 속의 혈중 알콜농도가 매우 낮아지게 되어 간의 부담을 줄여주고 숙취해소에도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오이 효능 여섯 - 항암작용

오이에는 베타카로틴과 쿠쿠르비타신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항산화작용을 합니다. 항산화작용은 몸 속에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해주어 암 예방 및 성인병도 개선되거나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이 효능 일곱 - 구강건강

수분이 풍부한 오이는 입속 건조한 상태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구강의 수분 보충에도 효능이 있으며 침샘기능을 강화하고 입냄새는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이 부작용

오이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찬 분들이나 소화기관이 다소 약하신 분들이 섭취하시게 되면 배탈 증상 혹은 설사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피부 관리와 다이어트에 많이 사용되는 오이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오이를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렇게 다양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고 드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과 효능 정리  (1) 2020.05.18
파프리카 효능 정리  (0) 2020.05.18
수박 효능 정리  (0) 2020.05.18
완두콩 효능 정리  (0) 2020.05.17
참외 효능 정리  (0) 2020.05.1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