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완두콩 효능 정리

건강 정보

by 삼단합체 2020. 5. 17. 19:19

본문

완두콩은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콩과 식물로 주로 3월에서 4월에 파종을 시작하여 6월에 수확하는 식물로 짫은 기간안에 자라고 수확이 가능합니다. 완두에는 두 종류가 있는데 키가 작은 종류와 덩굴을 키우는 종류가 있습니다. 완두콩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그리고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의 두뇌에 활기를 불어주는 등 다양한 이로운 효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알고 먹으면 더욱 도움이 될 완두콩에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완두콩 8가지 효능

1. 다이어트

식이섬유가 풍부한 완두콩은 콩 중에서도 가장 많은 양의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적게 먹어도 풍부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식이섬유가 장의 환경을 개선해주고 변비 예방 및 해소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주는 효능도 볼 수 있습니다.

 

완두콩 효능

2. 간질환 예방

콜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 대사에 영향을 주는 성분으로 콜린이 부족하게 되면 간에 지방이 쌓이면서 간의 상태가 악화될 수 있는데 이때 완두콩을 지속적으로 섭취해주시면 간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술을 즐겨 마시는 분들이 드시면 간 부담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3. 두뇌건강 증진

앞서 설명드렸던 완두콩에 속해있는 콜린이라는 성분은 간에 이로울 뿐만 아니라 뇌세포의 활동을 활발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데 이는 뇌가 더욱 건강해지는 발판이 됩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어 많이들 걸리시는 치매의 예방에도 좋으며 인지능력 상승에도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완두콩 효능

4. 위암 예방

완두콩에는 쿠메스트롤이라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위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 몸 속의 암세포가 늘어나는 것을 억제하여 주며 발암물질의 해독효과 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완두콩 효능

5. 혈관질환예방

혈관 속에 위치한 노폐물들을 몸 속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리놀렌산과 올레인산 성분이 몸속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적당하게 만들어주며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칼륨이 혈관 속의 나트륨들을 제거하기 때문에 혈압과 관련된 증상인 고혈압 혹은 동맥경화 같은 상태 이상을 예방하거나 완하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완두콩 효능

6. 항산화 성분

완두콩에는 카테킨과 쿠메스트롤 같은 항산화 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있는데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몸 속에 악영향을 미치는 활성산소같은 나쁜 물질들로 인하여 발생하는 세포의 노화와 여러가지 질병을 예방하여 줍니다.

 

완두콩 효능

7. 여성건강 증진

특히 여성들이 드시면 좋은 음식중의 한가지를 꼽자면 완두콩을 고를 수 있는데 완두콩안에는 이소폴라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하여주어 폐경이 발생하기 전이나 후에 올 수 있는 우울증과 갱년기 그리고 생리불순 같은 증상들을 억제하는데 많은 영향을 줍니다.

 

완두콩 효능

8. 성장과 발육 증진

완두콩에는 엄청나게 많은 양의 단백질이 들어있으며 추가적으로 비타민까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비타민과 단백질 그리고 칼슘등 다양한 성장의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들어있어 성장기인 아이들이 지속적으로 섭취를하게 되면 성장과 발육에 많이 이로운 영향을 줍니다.

 

■ 다른 건강정보도 궁금하다면?

 

영지버섯 효능 정리

영지버섯 효능 정리 아시아 각국에서 재배를 하고 있는 영지버섯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영지버섯은 겉에 광택이 나며 부채꼴 모양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젊음의 여신이라는 뜻을

tripledan.tistory.com

 

 

흑마늘 효능 정리

흑마늘 효능 정리 많은 분들에게 이미 유명한 블랙푸드로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흑마늘은 영양성분들이 아주 탁월하며 일반 마늘보다 매운 맛이 덜하고 단맛이 좀

tripledan.tistory.com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이 효능 정리  (0) 2020.05.18
수박 효능 정리  (0) 2020.05.18
참외 효능 정리  (0) 2020.05.16
맥주효모 효능 정리  (0) 2020.05.16
명이나물 효능 정리  (0) 2020.05.1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