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참외 효능 정리

건강 정보

by 삼단합체 2020. 5. 16. 22:04

본문

참외 효능 정리

다가오는 여름에 많이 먹게되는 수박과 포도, 복숭아가 제철입니다. 무더운 더위를 식혀줄 과일 중에서도 오늘 알아볼 것은 참외 효능에 관련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달콤하면서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일품인 참외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먹는 과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맛만 좋은 것이 아니라 참외 효능에는 건강에 이로운 효능이 아주 많이 있는데 알고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참외 효능에 대하여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참외 효능 - 다이어트

참외 효능

참외는 다른 과일보다 더욱 적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100g에 35kcal의 적은 양으로 참외 하나 당 무게가 대략 250g으로 잡았을때 한 개의 칼로리는 90kcal 정도가 됩니다. 거의 수분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적당하게 먹어도 많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참외 효능 - 피로회복

두 번째 참외 효능은 바로 피로회복입니다. 참외에는 포도당과 비타민 C가 아주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 C는 몸의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성분으로 많이들 알고 있으며 포도당은 몸에 흡수가 잘되어 지치고 피로감이 느껴질때 섭취해주시면 금방 개선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참외 효능 - 피부미용

참외 효능

건강에만 좋은 영향을 줄 뿐만이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참외 효능이 영향을 주는데 참외에 들어있는 비타민 C가 피부를 외부의 자극과 영향으로 부터 보호를 해주어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참외에는 피부 미백 효과도 있어서 피부가 쳐지거나 노화가 오는 것을 늦추어주어 많이들 찾는 과일 중 하나라고 합니다.

 

참외 효능 - 간기능 개선

참외 효능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포함됭어 있어서 우리의 몸 속에서 악영향을 끼치는 활성산소를 분해시켜주는 효과를 하여줍니다. 그리고 쿠쿠르비타신이라는 성분이 간을 해독시켜주어 간 기능을 개선시켜주면서 황달 현상도 치료해주는 효능을 보여줍니다.

 

참외 효능 - 항암 효과

참외 효능

앞에 설명해드렸던 쿠쿠르비타신이라는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면서 암세포를 사멸하는데 많은 효과를 끼칩니다. 덕분에 자주 먹으면 몸에 있는 암세포들을 줄여나가실 수 있습니다.

 

참외 부작용

이로운 효능을 보기 위해서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시면 오히려 배탈이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참외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차가우신 분들이 드시면 소화 불량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심하면 설사와 배탈 증상까지 동반할 수 있습니다.

 

섭취하실떄 신장질환이 있으신 분들도 많이 주의하셔야 하는데 참외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신장질환에 걸리신 분들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참외씨가 몸에 안받는 분들은 씨를 제거하시고 드시는게 좋습니다.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박 효능 정리  (0) 2020.05.18
완두콩 효능 정리  (0) 2020.05.17
맥주효모 효능 정리  (0) 2020.05.16
명이나물 효능 정리  (0) 2020.05.16
닭가슴살 다이어트  (0) 2020.02.1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