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시즌10 나미 룬 템트리 카운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20. 1. 20. 23:01

본문

롤 시즌10 나미 룬 템트리 카운터

 

이번에 소개해드릴 롤 시즌10 챔피언은 나미입니다. 나미는 서포터형 캐릭터로 원딜을 보조하는 챔피언입니다. 아군에게 힐이 가능하여 라인 유지력이 좋으며 라인전 도중에 지속적인 상대방의 견제도 가능하며 괜찮은 CC기 또한 가지고 있어서 갱 호응에도 유리합니다. 다양한 방면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지만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조금은 난이도가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 롤 시즌10 나미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서포터 나미의 장점은 에어본 및 스턴을 상대한테 걸 수 있는 우수한 CC기를 보유하고 있어서 생각보다 긴 시간동안 상대를 붙잡아둘 수 있어서 이를 이용하여 퇴로를 막거나 다가오는 적에게 견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미같은 경우에는 다른 서포터와는 다르게 카운터가 크게 없으며 어떠한 원딜이랑도 호흡이 잘 맞는 챔피언이라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롤 시즌10 나미 룬

새로운 롤 시즌10에 접어들면서 나미의 룬은 마법과 영감을 들어주고 있습니다. 첫 번째 주요 룬은 콩콩이 소환으로 이 룬은 기본 공격을 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떄 맞춘 대상에게 콩콩이를 날려서 적 챔피언에게 추가적인 피해를 입히거나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워줄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룬은 마나순환 팔찌입니다. 라인전에서 더욱 오래 버티기 위하여 마나순환 팔찌를 사용하여 최대 마나량을 늘려줌으로써 라인 유지력을 올려주는 방식입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키면 마나가 영구적으로 25씩 증가하며 최대 250까지 증가가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룬은 기민함입니다. 기민함 룬은 모든 추가 이동 속도 효과가 7% 증가하며 1%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는 기능이 있습니다.

 

주문 작열은 공격 스킬을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불을 붙여서 1초 후 레벨이 비례하는 데미지를 추가로 줄 수 있는데 지속적인 견제가 가능한 나미가 들어주면 생각보다 도움이 됩니다.

 

영감에서 드는 첫 번째 룬은 비스킷 배달입니다. 6분까지 2분마다 비스킬을 배달해주는 룬으로 비스킷을 사용하면 잃은 체력과 마나의 10%를 회복하며 비스킷을 한개 사용할때 마다 최대 마나가 영구히 50만큼 증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룬은 우주적 통찰력으로 스킬과 최대 재사용 시간, 소환사 주문,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5%씩 감소시켜주어 빠르게 아이템과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 롤 시즌10 나미 템트리

나미의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은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로 나미같은 서포터한테 매우 좋습니다. 우선 주문력과 마법 저항력 그리고 기본 마나 재생을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을 10%만큼 감소시켜줍니다.

고유 지속 효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35%를 피의 중첩으로 쌓을 수 있습니다.

이때 쌓인 중첩을 소모하여서 아군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불타는 향로는 나미의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다양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주문력과 기본 마나 재생을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을 10%감소시켜주며 회복 및 보호막 효과 10%증가, 이동 속도 8% 증가, 아군을 치유하거나 보호막을 씌워줄때 자신과 아군의 공격 속도 최대 30%증가합니다.

또한 이 상태에서 적을 공격할때 최대 2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마지막 아이템은 구원입니다. 구원은 서포터들이 많이 가는 아이템으로 체력과 기본 체력 및 마나 재생율을 올려주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줍니다.

보호막과 체력 회복을 10% 상승시켜주며 5500이라는 어마어마한 거리에서 구원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는 아군은 회복시켜주고 적군에게는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 롤 시즌10 나미 카운터

나미의 첫 번째 카운터는 바로 쓰레쉬 입니다. 쓰레쉬는 상대하기가 까다로운데 그랩에 한번 끌리면 거의 죽을 정도로 체력이 많이 감소하며 미니언 뒤에 숨어서 사형선고를 피한다고 해도 E 스킬로 끌고 오거나 랜턴으로 갱 호응을 한다던지 다양하게 까다롭습니다. 거기다 생각보다 단단해서 견제를 해도 체력이 잘 감소하지 않아서 카운터입니다.

 

두 번째 카운터는 블리츠 크랭크입니다. 요즘 떠오르는 서포터로 유명한 블리츠 크랭크는 그랩으로 아군 챔피언들을 끌어당기는데 이때 끌려들어가면 거의 높은 확률로 죽습니다. 나미같은 경우에는 끌렸을때 빠르게 블츠나 상대 원딜에게 에어본을 걸면서 빠져나와야합니다.

 

마지막 나미의 카운터는 레오나입니다. 미니언을 무시하고 날아오는 매서운 서포터로 W 스킬로 인하여 다른 서포터에 비해 매우 단단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자랑합니다. 나미의 물의 감옥이 빠졌을때 레오나가 들어오면 도망가기도 어렵고 상대하기도 어려워서 카운터로 뽑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