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시즌10 세트 룬 템트리 카운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20. 1. 18. 01:06

본문

롤 시즌10 세트 룬 템트리 카운터

 

이번에 소개해드릴 롤 시즌10 챔피언은 세트 입니다. 세트의 스토리는 매일 돈과 살림에 보탬이 될만한 것들을 구해와서 어머니에게 건네드리면서 삶을 살았다. 이후 세트는 투기장의 제왕이 되면서 크게 출세를 하게 되었고 어머니도 그런 세트를 자랑스러워하였다. 하지만 아직 욕심을 채우지 못한 세트는 투기장을 가지고자 녹서스인들을 만신창이로 만들었고 투기장의 주인이 될 수 있었다. 세트는 이제 두번 다시는 빈곤했던 삶으로 돌아가지 않기 위하여 주먹을 움켜쥔다.

■ 롤 시즌10 세트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새롭게 나온 챔피언 세트는 노 코스트와 전투 유지력이 괜찮은 캐릭터 입니다. 궁극기로 인하여 상대방의 한명을 붙잡고 이니시를 걸 수 있으며 높은 딜과 비례하는 탱킹도 가능하여 공격과 수비 모두 무시못할 위력을 자랑합니다. 가까이 다가가기만 하면 탱커같은 체력과 딜러같은 공격력으로 상대를 제압할 수 있지만 안타깝게도 뚜벅이라는 가장 큰 단점이 존재하여 원거리 딜러에게는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 롤 시즌10 세트 룬

새로운 롤 시즌10의 첫 캐릭터 세트는 정밀과 결의를 들어주면서 방어력과 공격력을 둘다 챙깁니다. 정복자는 적 챔피언을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6초 동안 정복자의 중첩이 쌓이면서 적응형 능력치를 얻어서 더욱 강력한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정복자가 최대로 중첩되면 적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1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승전보 룬은 챔피언을 처치 혹은 어시스트를 얻을 시 잃은 체력의 12%를 회복하며 추가적으로 20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룬 입니다. 세트의 체력 통이 크기 떄문에 들어오는 체력량이 생각보다 커서 좋습니다.

 

다음 룬은 전설 : 강인함 룬 입니다. 이 룬은 강인함이 5% 증가하며 전설의 중첩 당 2.5%의 강인함이 추가로 증가하며 최대 10회의 전설 중첩이 가능합니다. 강인함이 높아질수록 CC 기가 빨리 풀리기 떄문에 뚜벅이인 세트는 반드시 들어주어야 합니다.

 

정밀에서 마지막 룬은 최후의 저항입니다. 최후의 저항은 체력이 60% 이하일 때 상대방을 공격하면 5%에서 최대 11%의 추가적인 피해를 줄 수 있어서 세트의 부족한 딜을 보완해줍니다.

 

다음은 결의의 뼈 방패 룬입니다. 뼈 방패는 탱킹용 룬으로 적 챔피언으로 부터 피해를 입은 뒤 해당하는 적이 가하는 3회의 스킬 및 기본 공격으로부터 피해량을 감소 시켜주기 때문에 탱킹력을 상승시켜줍니다.

 

과잉성장은 몬스터 또는 적 미니언을 8마리 죽일때 마다 생명의 정수를 흡수하는데 이때 영구적으로 최대 체력이 올라가면서 체력을 조금씩 늘릴 수 있으며 120마리를 흡수하면 3.5%의 최대 체력이 증가하기 떄문에 들어주어야합니다.

 

 

■ 롤 시즌10 세트 템트리

롤 시즌10 세트의 첫 코어 아이템은 칠흑의 양날 도끼입니다. 체력과 공격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세트에게 탱킹력과 딜링을 올려주어 큰 도움이 되며 재사용 대기 시간을 20%나 감소시켜서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고유 지속 효과로 상대방에게 공격을 하였을때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효과가 있어서 뚜벅이인 세트에게는 절때 빠져서는 안되는 필수 아이템 입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거대한 히드라로 양날도끼와 마찬가지로 체력과 공격력을 올려주며

기본 체력 재생 100%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로 베기가 있는데 기본 공격을 맞추면

자신의 최대 체력의 일정 퍼센트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대상에게 입힐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은 스테락의 도전으로 최대 체력을 450만큼 증가시켜주며

생명선이라는 지속 효과 덕분에 최대 1800의 생명선을 얻을 수 있으며

거인의 힘으로 기본 공격력의 50%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롤 시즌10 세트 카운터

세트의 첫 번쨰 카운터는 바로 모데카이저입니다. 뚜벅이 챔프인 세트에게 지속적으로 견제를 넣으며 끌어당기는 스킬을 모데카이저가 가지고 있다 보니 딜교환을 위해 붙으니 도망치기가 힘들고 안하자니 견제가 생각보다 강해서 상대하기가 어렵습니다. 라인 유지력 또한 모데카이저가 뛰어나다보니 여러모로 상대하기가 까다롭습니다.

 

두 번째 카운터는 바로 다리우스입니다. 세트와 마찬가지로 뚜벅이지만 모데카이저처럼 상대를 끌어당기는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붙었을때 세트보다 더욱 강력한 딜을 보유하고 있어서 근접 챔피언인 세트가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출혈로 인하여 치고 빠지더라도 아프기때문에 정글을 부르는게 좋습니다.

 

마지막 카운터는 레넥톤입니다. 원래부터 라인전에서 매우 강한 캐릭터이며 세트와 다르게 유틸기가 있어서 끌어와도 바로 스턴걸고 빠져나가면 쫓아갈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레넥톤 자체가 딜이 어마무시하기 떄문에 한번 붙으면 딜교를 이득보기도 힘들어서 세트의 마지막 카운터로 골랐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