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머니게임 인물관계도

드라마

by 삼단합체 2020. 1. 16. 19:49

본문

머니게임 인물관계도

 

이번에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바로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의 후속작으로 제작된 머니게임의 인물관계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머니게임은 2020년 1월 15일 오후 9시 30분에 첫 방송을 시작하였으며 tvN에서 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머니게임이 몇부작인지 궁금하실텐데 총 16부작으로 이루어져있다고 합니다. 한화에 1시간 10분 정도의 방송 시간으로 진행하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에 방영이 진행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머니게임의 인물관계도를 보시면 고수와 이성민, 심은경 그리고 유태오가 캐스팅이 되어 머니게임에 출연합니다. 믿고 볼만한 출연진들과 드라마의 제목 머니게임이라는 말 그대로 최악의 금융 스캔들 속에서 국가적 비극을 막으려는 숨 가쁜 사투와 첨예한 신념의 대립의 스토리를 보여준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는 머니게임의 인물관계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머니게임 인물관계도

 

드라마 머니게임의 인물관계도에서 첫 번쨰로 설명드릴 인물은 채이헌(고수)으로 금융위 금융정책국 과장이라는 직책을 달고 있습니다. 채이헌은 대한민국 최고의 경제학자인 채병학의 아들이라는 사실이 자랑스럽게 느껴지기는 커녕 부끄럽게 생각하였다. 시장주의 경제학을 표방하던 채이헌의 아버지 채병학이 사실은 역대 정권마다 연을 맺고 있었으며 그들이 원하고 있던 경제 이론을 만들어내면서 성실하게 그들을 위하여 일을 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대학을 졸업하던 년도에 재정경제부에서 사무관 생활을 하던 도중에 재정경제부가 기획재정부로 변경이 되는 일이 있는 바람에 금융위원회로 자리를 옮기게 된다. 금융위원회 글로벌 금융과 근무를 하던 시절에 우리나라의 금융 시스템이 취약한 원인을 분석하기 시작하였으며 답을 찾아내게 된다.

두번째 머니게임의 인물관계도 인물은 이혜준(심은경)입니다. 기획재정부 사무관이라는 직책을 맡고 있으며 1998년 싸늘하던 봄날에 주거래 은행의 앞마당에 주저앉아서 울고있던 아버지 이석찬과 그 이석찬을 보면서 차갑게 웃음을 짓던 월가에서 날아온 새넌의 눈빛, 옆에서 같이 웃음을 짓고 있던 대한민국 은행 관련자들의 모습은 어렷을 적의 이혜준의 머리 안에 외환위기의 모습으로 각인이 되었다. 대한민국은 외환위기를 우수하게 끝낼 수 있었으며 2002년의 월드컵에서 외환위기로 인하여 무너졌던 아버지 이석찬은 힘든 시장속에서 살아남지 못하고 삶을 마감하게 된다. 이후에 고모 집에서 자라온 이혜준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세상의 이치를 깨닫게 된다. 이러한 불공평한곳에서 탈출하기 위하여 이 악물고 공부를 하였으며 기획재정부 국제금융국 사무관이라는 빛나는 업적을 이루게 된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머니게임 인물관계도 사람은 허재(이성민)입니다. 허재는 금융위부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EPB 시절에 경제 관료 생활을 시작하게 된 인물로 한 국가의 경제는 정부의 강력한 통제 하에 운영이 되어야한다는 자신만의 확고한 믿음은 출신 성분과 무관하지 않았다. 경제기획원과 재무부가 하나가 되어 나온 재경원의 시대떄 IMF를 겪게 된다. 특히 뉴옥에서 일어났던 IMF 플러스 협상에서 실무 팀의 막내로 참가하게 되어 갖가지 것들을 챙기는 와중에 경제력이 없는 국가는, 나라의 힘이 없는 국가가 얼마나 고통스럽고 시리도록 차갑게 대해지는지 뼈가 으스러져가면서 체감한 경험이 있다. 이러한 대한민국의 경제 구조를 바꿔야한다고 허재는 생각하였고 이미 쌓아온 것을 다 버리고 바닥부터 새롭게 쌓아서 올리고 싶어 하였으나 현실이라는 벽에 잠시 막히게 되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설명드릴 머니게임의 인물관계도에서 주요 인물로 나오는 유진한(유태오)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유태오는 어렷을 떄 브루클린에서 세탁소를 운영하던 어머니가 세탁비로 인하여 덩치가 큰 흑인들과 마찰이 생기면서 얻어맞는 모습을 보았을때 세탁물들 속에 숨어서 밖으로 나오지 않았다. 이렇게 트라우마가 생겼고 세상을 인식하는 주요 구성 인자 중 하나가 된다. 뮤지컬 배우가 된다는 자신의 꿈을 그만두고 와튼을 졸업한 이후에 미국 투자은행에 입사하게 된다. 그곳에서 만들었던 상품으로 자신은 평생을 놀고 먹어도 좋을 만큼 돈을 벌게 되었고 몸값을 부풀려 바하마로 옮긴 이후 부실기업을 사드려서 구조조정을 이행한 이후에 다시금 판매를 함으로써 더욱 더 막대한 부를 손에 넣는다. 그 일로 인하여 아프리카의 대통령이 자살하였으며 예방 접종을 받지 못하여서 죽은 아프리카의 아이들의 수는 신경쓰지 않은채.

 

머니게임 인물관계도

 

채이헌 (고수)

금융위 금융정책국 과장

 

이혜준 (심은경)

기획재정부 사무관

 

유진한 (유태오)

바하마

 

허재 (이성민)

금융위부위원장

머니게임 채이헌 관련인물

 

국경민 (최덕문)

금융위 금융정책국장

 

최웅 (한상민)

금융위 금융정책국 글로벌금융과 사무관

 

머니게임 이혜준 관련인물

 

최병모 (나준표)

기획재정부 국제금융국장

 

박수종 (오륭)

기획재정부 국제금융국 사무관

 

조희봉 (조재룡)

기획재정부 국제금융과장

 

머니게임 바하마 관련인물

 

새넌 (에이미 알리야)

바하마 금융로비스트

 

티나

바하마의 후계자

 

머니게임 꼬끼오진

 

이만옥 (방은희)

꼬끼오진 운영

 

진수호 (김정팔)

꼬끼오진 운영중

 

진마리 (미람)

뉴스 전문 방송사

 

송재룡 (강남진)

건물주

 

머니게임 정인은행

 

강원희 (김승욱)

정인은행장

 

머니게임 그 외 인물

 

채병학 (정동환)

경제학자

 

곽노인 (전무송)

배추농사

 

이상으로 드라마 머니게임 인물관계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쁜 사랑 인물관계도  (0) 2020.01.24
더 게임 0시를 향하여 등장 인물관계도  (0) 2020.01.24
스토브리그 드라마  (0) 2020.01.12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2 인물관계도  (0) 2020.01.06
검사내전  (0) 2019.12.2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