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시즌10 나르 룬 템트리 카운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20. 1. 12. 01:23

본문

롤 시즌10 나르 룬 템트리 카운터

 

새롭게 시작하는 롤 시즌10 나르의 룬과 템트리 그리고 카운터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나르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미니 나르와 변신 형태인 메가 나르가 있습니다. 변신을 하면 스킬이 바뀌어지는 특성이 있어서 쓰임새가 다르기 때문에 스킬들을 잘 알아두셔야합니다. 현재의 나르는 많이 밀려나면서 탑에서 잘 등장하지 않지만 강력한 궁극기와 건재한 견제력을 보여주는 모습을 아직까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먼저 미니 나르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우수한 원거리 공격과 기동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분노 게이지를 가득 채워 메가 나르로 변신하면 강력한 공격과 단체 CC기 그리고 뛰어난 탱킹력을 보여줄 수 있게 됩니다. 사용하는 플레이어가 나르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는 챔피언입니다.

 

■ 롤 시즌10 나르 룬

새로운 시즌 10에서 나르 룬은 첫 번째로 기민한 발놀림이 핵심입니다. 공격과 이동을 할때 충전이 되는 형식으로 충전의 중첩이 100인 상태에서 적에게 공격을 가하면 회복을 할수 있으며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증가합니다.

 

승전보 룬은 적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처치하는데 관여하면 잃은 체력의 12%를 회복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20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설: 민첩한 룬은 공격 속도가 3% 증가하며 전설의 중첩당 1.5%의 공격 속도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최대 10회만큼 중첩할 수 있으며 챔피언 처치 관여나 에픽 몬스터 처치 관여 혹은 대형 몬스터 처치와 미니언을 처치할때 마다 전설의 중첩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최후의 일격은 상대 챔피언의 체력이 40% 이하면 적에게 가하는 피해량이 8% 증가하는 룬으로 나르의 부족한 딜을 보충해주는 룬입니다.

 

철거 룬은 상대 포탑의 600 범위 안에 있을 경우 3초에 걸쳐서 포탑에 대한 강력한 공격을 충전하며 충전된 공격은 100 + 최대 체력의 35% 만큼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포탑 골드를 수급 할때 매우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뼈 방패는 상대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피해를 입힌 적이 공격하는 3회 동안의 스킬 또는 기본 공격을 30 ~ 60만큼 피해를 덜 받게 해주는 탱킹용 룬입니다.

 

■ 롤 시즌10 나르 템트리

나르의 첫 코어 아이템은 칠흑의 양날 도끼입니다. 칠흑의 양날 도끼는 체력 + 400의 효과와 공격력 + 40 증가와 재사용 대기 시간을 20%나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체력도 상당히 올릴 수 있으며 공격력 또한 준수하게 올릴 수 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가 적 챔피언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 대상의 방어력을 6초 동안 4%씩 최대 24%까지 깍을 수 있으며 적에게 공격을 가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상승하기 떄문에 라인전에서 적을 끝까지 쫓아갈때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롤 시즌10 나르의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얼어붙은 망치입니다. 체력을 아주 큰 폭으로 올려주어 준수한 탱킹을 할 수 있게 되며 공격력 또한 나쁘지 않게 올려주어 딜도 괜찮게 뽑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얼어붙은 망치의 가장 큰 장점은 적에게 기본 공격이 적중하면 적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감소하는 효과 떄문에 양날 도끼와 함께 추노할때 매우 좋습니다.

 

마지막 코어 아이템은 망자의 갑옷입니다. 앞서 두개의 딜템을 뽑았으니 세 번째는 방템으로 망자의 갑옷을 구매하는데 체력 + 425효과와 방어력 + 60효과가 있어서 나르의 탱킹력을 많이 올려주며 중첩이 100 쌓였을때 상대 챔피언을 공격하면 상대를 1초 동안 50% 둔화 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중첩이 다 쌓이면 이동 속도가 최대 60 까지 상승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 롤 시즌10 나르 카운터

나르의 첫 번째 카운터는 바로 모데카이저입니다. 나르가 라인전이든 한타에서든 상대하기가 많이 까다로운 챔피언인데 라인전에서 도망칠려고 하면 끌어오는 스킬과 핵망치로 내려찍으면 나르의 체력이 순식간에 거덜나며 메가나르로 근접해서 붙자고 하니 모데카이저의 지속딜이 너무 아파서 감당이 안됩니다. 그리고 한타에서 진실의 방으로 대려가면 궁극기를 써보지도 못하고 죽는 참사가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에 상대하기 힘든 카운터입니다.

 

두 번째 나르의 카운터는 레넥톤입니다. 라인전에서 깡패로 불리우는 레넥톤에게 한번 물리면 답이 없습니다. 나르의 이동기를 따라올 수 있으며 흡혈 스킬로 라인 유지력이 매우 뛰어나며 분노가 쌓인 W 스킬의 데미지는 한방에 체력이 엄청나게 날아가는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궁극기를 키고 달려오면 나르는 도망치기 바쁩니다. 킬을 따기 보다는 갱을 기다리는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