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시즌10 그레이브즈 룬 템트리 카운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20. 1. 7. 21:41

본문

롤 시즌10 그레이브즈 룬 템트리 카운터

 

이번에 소개할 롤 시즌10 챔피언 그레이브즈의 룬과 템트리, 카운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레이브즈는 주로 정글에서 사용되는 챔피언이며 스킬 한방 한방의 위력이 정말 압도적인 데미지를 자랑하는 챔피언입니다. CC 기가 타 정글에 비하여 다소 부족한 느낌이 있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CC 기가 필요없는 데미지를 자랑하기 때문에 단점을 장점으로 메꾸는 그레이브즈입니다.

■ 롤 시즌10 그레이브즈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정글 그레이브즈는 초반부터 강력한 모습과 빠른 정글링을 보여줍니다. 평타를 치면 공격 받은 상대가 뒤로 넉백이 되기 때문에 정글링이 수월하며 안정적으로 정글을 돌며 강력한 한방 폭딜과 생각보다 단단한 탱킹으로 잘 버틸 수 있으며 바위게 싸움에서 거의 모든 챔피언들에게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다만 평타가 미니언에게 막히기 떄문에 갱을 갔을때 미니언 뒤로 숨는 상대 챔피언을 잡는데 약간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롤 시즌10 그레이브즈 룬

정글 그레이브즈의 핵심 룬은 정밀과 지배입니다. 정밀에서 기민한 발놀림은 공격하거나 이동을 할 떄 충전이 되며 충전이 100회만큼 중첩이 되면 다음 공격을 할때 강력한 일격을 날릴 수 있으며 그레이브즈의 체력이 회복되고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는 효과가 있어서 갱을 갈때 도움이 됩니다.

 

승전보 룬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룬으로 상대방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하면 잃은 체력의 12%를 회복하고 20골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룬 입니다.

 

전설: 민첩함은 공격 속도가 3%증가하며 전설의 중첩당 1.5%의 공격 속도가 추가적으로 증가하는 룬입니다. 최대 전설의 중첩 횟수는 10회이며 공격 속도가 장전하는 그레이브즈에게 매우 필요한 필수 룬 입니다.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에픽 몬스터 처치 관여 혹은 대형 몬스터 및 미니언을 처치할 때 마다 전설의 중첩을 얻습니다.

 

최후의 일격은 체력이 40% 이하인 적 챔피언에게 주는 피해량이 8% 증가하는데 폭딜을 우겨넣는 그레이브즈에게 추가적인 딜을 보태여주는 룬입니다.

 

지배에서의 첫 번째 룬은 돌발 일격으로 돌진이나 도약 혹은 점멸이나 순간이동을 사용하거나 은신에서 빠져나온 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7의 물리 관통력과 6의 마법 관통력을 얻는 룬으로 그레이브즈의 돌진과 연계가 좋습니다.

 

마지막 룬은 끈질긴 사냥꾼 입니다.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이동 속도가 10 + 현상금 사냥꾼 중첩 1회당 9만큼 증가하며 중첩은 적 챔피언을 처치하는 데 처음으로 관여할 때 마다 중첩이 쌓입니다. 정글을 갈때 필수적인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기 떄문에 좋습니다.

 

 

 

 

 

■ 롤 시즌10 그레이브즈 템트리

그레이브즈의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은 정글 아이템 마법 부여: 용사입니다. 폭딜을 내기 위해서 공격력 수급이 중요하기 때문에 용사를 들어주며 용사는 공격력 + 60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효과가 있습니다.

 

정글 그레이브즈의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요우무의 유령검으로 공격력 + 55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증가가 있으며 고유 지속 효과로 물리 관통력 + 18이 있어서 더욱 높은 데미지를 낼 수 있으며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때 이동 속도가 40 만큼 증가하기 때문에 갱을 가거나 나중에 한타에 합류할 때 보다 빠르게 이동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 시 이동 속도가 20%만큼 증가하는 효과가 있어서 추노할때 유용합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은 드락사르의 황혼검으로 그레이브즈에게 완벽한 폭딜을 만들어 줄 아이템 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공격력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있어서 우수한 딜과 스킬 쿨감으로 지속적인 딜량을 높여주며 물리 관통력을 21이나 올려주어 상대방을 가루로 만들어버립니다. 그리고 밤의 추적자라는 효과 덕분에 추가적인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 롤 시즌10 그레이브즈 카운터

첫 번째 정글 그레이브즈의 카운터는 리신입니다. 성장형 정글러인 그레이브즈는 견제를 당하면 후반을 도모하기 어려운데 리신은 유틸기가 많아서 치고 빠지기가 능하기 때문에 쫓기가 어려우며 맞다이도 약한편이 아니라서 견제가 들어오면 그레이브즈가 손쓰기가 힘들며 이렇게 게임이 진행되면 결국 후반에 그레이브즈가 제 힘을 발휘하기 힘듭니다.

두 번째 롤 시즌10 그레이브즈 카운터는 에코입니다. 요즘에 1티어 정글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에코는 유틸기도 강력하며 CC 기도 보유하고 있고 무엇보다 그레이브즈의 장점인 폭딜을 다 맞고 궁극기를 써버리면 풀피가 되기 때문에 여러모로 상대하기가 까다롭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