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시즌10 그라가스 룬 템트리 카운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20. 1. 5. 23:24

본문

롤 시즌10 그라가스 룬 템트리 카운터

 

이번에 소개해드릴 롤 시즌10 챔피언은 그라가스입니다. 현재 정글AP로 많이 사용하시고 있으며 그렇게 높은 컨트롤 필요 없이도 준수한 딜이 나오며 CC기 까지 보유하고 있어서 갱을 갈떄에도 유리한 점이 많은 챔피언이 그라가스입니다. 한가지 예외로 궁극기는 조금 조심해서 사용하여야하는데 체력이 적은 적을 상대방 진영으로 보내서 놓치게하는 경우만 아니라면 괜찮습니다. 

■ 롤 시즌10 그라가스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그라가스는 이동을 하면서 적에게 공격을 가하는 이동기와 상대방에게 맞출시 슬로우를 주는 술통 그리고 궁극기를 이용하여 적을 내쫓으로 끌고오거나 숙련도가 높아지면 내가 깔아둔 술통으로 궁극기를 맞춰서 이동시키는 콤보를 활용하는 등 무궁무진하게 활용도가 높은 챔피언입니다. 다만 그라가스가 너프가 있는 바람에 좀 더 신중하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 롤 시즌10 그라가스 룬

정글AP 그라가스는 지배와 마법을 들어줍니다 지배에서 그라가스에게 필요한 핵심 룬은 포식자입니다. 이동기가 있지만 확실한 갱을 위해서 포식자를 들어줌으로써 일시적으로 이동 속도가 대폭 증가하여 갱 성공 확률을 매우 높여주고 추가 적응형 피해 기능까지 있어서 더 큰 딜을 상대방에게 넣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돌발 일격은 돌진, 도약, 점멸, 순간이동을 사용하거나 은신에서 빠져나오면 물리 관통력 및 마법 관통력이 급증하는 룬으로 돌진기를 자주 사용하는 그라가스에게 적합한 룬 입니다.

 

시야 수집 룬은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를 하면 감시 중첩을 획득할 수 있으며 중첩당 적응형 능력치가 상승하여 딜이 올라고 감시 중첩의 최대치인 20회 만큼 수집시 적응형 공격력 6 상승 또는 주문력이 10 증가하는 효과를 추가적으로 획득합니다.

 

끈질긴 사냥꾼 룬은 그라가스가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떄 이동 속도가 10 + 현상금 사냥꾼의 중첩 1당 9만큼 증가하는 룬으로 정글을 돌고 전투에서 벗어나 상대방에게 갱을 갈때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어 갱을 갈떄 좀더 수월하게 도와줍니다.

 

기민함은 모든 추가 이동 속도 효과가 7% 증가하며 1%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끈질긴 사냥꾼과 마찬가지로 이동 속도를 올려주기 떄문에 한타 합류나 갱을 갈때 도움이 됩니다.

 

물 위를 걷는자 룬은 강에 있을 때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며 레벨에 비례하여 적응형으로 꽤나 많이 능력치를 얻을 수 있어서 딜 상승이 됩니다. 이동 속도가 25 만큼 증가하기 때문에 강으로 적에게 향하면 반응하기 전에 공격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 롤 시즌10 그라가스 템트리

정글 그라가스의 첫 코어 아이템은 마법 부여: 룬의 메아리를 우선적으로 올려줍니다. 룬의 메아리는 주문력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있으며 최대 마나를 올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룬의 메아리의 고유 지속 효과로 메아리가 있는데 이는 그라가스가 이동을 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조금씩 중첩이 쌓이면서 100회분의 중첩이 쌓인 상태에서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중첩을 소모하면서 최대 4명에게 60 + 주문력의 10% 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정글링이 빨라지며 라인 클리어 속도도 올라갑니다.

모렐로노미콘은 주문력을 올려주며 최대 체력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모렐로노미콘의 고유 지속 효과로 마법 관통력 + 15효과가 있기 때문에 주문력과 마관을 모두 챙길 수 있어서 높은 딜을 낼 수 있으며 챔피언에게 3초 동안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적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은 그라가스의 생존력을 높여줄 필수 아이템 존야의 모래시계입니다. 존야의 모래시계는 주문력과 방어력을 올려주어 딜과 탱킹을 모두 얻으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있어서 스킬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존야의 사용 효과인 경직인데 이는 챔피언이 2.5초 동안 아무런 행동도 취할 수 없는 대신 공격도 받지 않는 무적 상태가 되기 때문에 돌진해서 적에게 들어간 뒤 사용하면 좋습니다.

■ 롤 시즌10 그라가스 카운터

그라가스의 첫 번째 카운터는 리신입니다. 리신은 빠른 정글링과 매끄러운 갱킹이 가능한 챔피언으로 피지컬이 높으면 높을수록 화려한 플레이가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우선적으로 유틸기가 많기 때문에 그라가스의 스킬들을 피하기 쉬우며 음파로 인하여 붙고 방호로 떨어지는 등 상대하기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궁극기로 아군을 적팀의 한 가운데에 보내거나 적들을 한번에 뛰우는 등 상대하기가 까다롭습니다.

두 번째 카운터는 탑에서 내려온 괴물 올라프입니다. 우선 도끼 한방 맞으면 거의 도망칠 수 없을 정도로 까다로운데다가 궁극기가 CC기 면역이라서 궁극기로 밀치거나 술통으로 슬로우도 걸 수 없습니다. 이것도 심한데 도끼를 맞으면 이동 속도가 매우 떨어져서 계속 도끼를 맞기 때문에 스킬 의존도가 높은 그라가스가 평타 사용도가 높은 올라프에게 붙어서 계속 두들겨 맞는 모습이 나옵니다. 올라프와 싸우기 보다는 갱을 노려서 후반을 도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