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시즌10 갈리오 룬 템트리 카운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19. 12. 21. 02:23

본문

롤 시즌10 갈리오 룬 템트리 카운터

 

새로운 시즌이 다가오게 되면서 많은 변동이 있던 만큼 챔피언들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캐릭터는 롤 시즌10 갈리오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갈리오는 처음에는 미드 챔피언으로 뛰어난 활약을 선보였으나 다양한 너프를 계속 받으면서 결국에는 서포터로 자리잡게 되었다가 최근에는 등장이 드문 드문하지만 아직까지 쓸만한 챔피언입니다.

■ 롤 시즌10 갈리오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롤 시즌10 갈리오는 다양한 CC 기를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탱킹력이 매우 높으면서 딜도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는 챔피언 입니다. 적에게 다가가는 유틸기와 근처의 적 모두를 도발하는 CC 기 그리고 라인전에서 지속적으로 딜 교환을 할 수있는 스킬까지 보유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갈리오의 장점은 아주 먼 거리에서 아군을 보호하고 적들에게 광역 CC 기를 걸면서 합류가 가능한 궁극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롤 시즌10 갈리오의 룬 템트리 카운터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 롤 시즌10 갈리오 룬

갈리오의 경우에는 튼튼한 방어력과 높은 체력을 겸비하면서 라인 유지력을 높여서 성장 속도를 높이는 방식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갈리오의 가장 중요한 룬은 여진으로 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2.5초 동안 자신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높아져서 매우 단단해지며 이후 폭발이 일어나면서 데미지까지 입힐 수 있는 공방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룬 입니다.

 

두 번째 룬은 철거 룬으로 상대의 포탑의 근처에서 3초 이상 거리를 유지할 시 포탑을 향하여 강력한 공격을 날릴 수 있습니다. 이 룬으로 포탑 골드를 수급하면서 성장력을 한층 더 올릴 수 있는 스노우볼을 굴리게 됩니다.

 

다음 룬은 뼈 방패룬으로 여진처럼 중요한 룬으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3회의 스킬 및 기본 공격으로 부터 30 ~ 60만큼 피해를 덜 받을 수 있어서 라인에서 생존력이 상승합니다.

결의에서 마지막 룬은 과잉성장으로 근처에서 몬스터 혹은 적의 미니언을 8마리 처치할때 마다 생명의 정수를 흡수하여 최대 체력이 영구적으로 3씩 증가하는 룬입니다. 몬스터 또는 미니언을 120마리 흡수하게 되면 최대 체력이 3.5% 추가로 증가하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큰 효력을 발휘합니다.

 

그 다음 룬은 비스킷 배달입니다. 이 룬은 게임 시작 후 6분까지 2분마다 비스킷이라는 아이템을 배달해는데 이 비스킷을 사용할 시 잃은 체력과 마나의 10%를 회복시켜주면서 영구적으로 마나가 50 늘어나서 스킬 사용이 여유로워집니다.

 

마지막 룬은 우주적 통찰력으로 다양한 부분에서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주는 룬으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소환사 주문 대기시간,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을 각각 5%씩 감소를 시켜주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많은 도움이 되는 룬입니다. 스텟은 적응형 능력치 2개와 방어력을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롤 시즌10 갈리오 템트리 - 서폿
미드 갈리오 템트리

■ 롤 시즌10 갈리오 템트리

갈리오가 룬에서 많이 탱키함을 가져왔다면 이제 아이템에서는 부족한 딜을 채워넣어줄것들을 골라줍니다. 광역 도발기가 있고 유틸기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해줄 마법공학 벨트와 Q 스킬 견제에 힘을 더해줄 루덴의 메아리 마지막으로 상대방 진영에 들어가서 도발을 걸고 나올 수 있게 생존력을 높여주는 존야의 모래시계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는 갈리오의 체력과 주문력을 올려주어 탱키해짐과 동시에 더 높은 딜을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하여서 스킬을 더욱 빨리 돌릴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 벨트의 가장 큰 장점은 화염 탄환이라고 불이루는 사용효과 입니다. 사용시 자신이 바라보는 방향의 부채꼴로 탄환을 발사하여 데미지를 입힘과 동시에 돌진을 하기 때문에 적에게 접근하여 도발을 걸기 더욱 용이해집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루덴의 메아리입니다. 루덴의 메아리는 주문력을 90이나 올려주어 높은 딜을 낼 수 있으며 마나를 600을 올려주어 스킬을 사용할때 마나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있어서 더욱 빠르게 스킬을 돌릴 수 있게 됩니다. 루덴의 메아리는 Q 스킬의 짤짤이 공격에 추가 데미지를 더 넣을 수 있으며 라인 클리어를 훨씬 더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갈리오와 매우 호흡이 좋습니다.

 

마지막 코어 아이템은 존야의 모래시계입니다. 갈리오의 특성상 들어가는 스킬은 많지만 빠져 나오는 스킬이 부족하기 때문에 적의 진영에 진입하여 진열을 무너뜨리고 죽는 경우가 많은데 적에게 돌진하여 도발을 걸고 이후 존야를 시기적절하게 사용하여서 한텀 더 시간을 벌면서 아군의 호응을 기다릴 수 있고 스킬의 쿨타임을 돌려서 다양한 변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롤 시즌10 갈리오 카운터

갈리오의 첫 번째 카운터는 스킬 구성부터 갈리오의 카운터스러운 초가스입니다. 초가스는 갈리오처럼 아주 먼거리에서 스킬 공격이 가능한데 에어본까지 달려있어서 상대하기 까다로우며 갈리오가 선 진입으로 들어가도 도발을 침묵으로 빠르게 반응해주거나 선진입하는 자리에 Q 스킬을 깔아서 에어본을 시킨다면 여러모로 힘듭니다. 무엇보다 초가스의 궁극기 포식은 고정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갈리오같은 탱커 챔피언들도 버티기 힘듭니다.

다음 카운터는 초가스보다 까다롭다면 까다로운 베이가입니다. 갈리오의 돌진기를 막아낼 수 있는 스킬이 있으며 갈리오보다 강력한 원거리 스킬 구성과 강력한 궁극기 한방은 탱키한 갈리오라도 버티기 힘들정도로 강력하기 때문에 갈리오로 베이가를 이기기는 힘듭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