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시즌10 가렌 룬 템트리 카운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19. 12. 18. 00:39

본문

롤 시즌10 가렌 룬 템트리 카운터

 

이번에 소개해드릴 롤 챔피언은 협곡의 팽이라고 불리우는 가렌입니다. 조작하기 쉬운 난이도를 지니고 있어서 초심자가 사용하기에도 매우 편하며 매우 단단한 탱킹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압도적인 딜량까지 뽐내는 롤 협곡의 지배자 가렌은 현재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 롤 시즌10 가렌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가렌의 주 포지션은 탑 라인으로 팀에서 탱킹과 딜러군을 둘다 맡아서 활약하는 챔피언으로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기동성이 낮은 뚜벅이 챔피언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점을 제외하면 강력한 궁극기와 스킬 구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패시브 능력으로 라인 유지력이 뛰어난 롤 시즌10 가렌의 룬과 템트리와 카운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롤 시즌10 가렌 룬

새롭게 다가오는 롤 시즌10 가렌 룬에서의 핵심적인 룬은 바로 정복자입니다. 정복자 룬은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혹은 스킬로 피해를 입힐시에 6초 동안 정복자 중첩을 쌓아서 중첩당 2~5의 적응형 능력치를 얻을 수 있으며 최대로 중첩이 되면 적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15%만큼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승전보는 상대 챔피언을 처치를 하거나 어시스트를 얻었을때 발동을 하며 잃은 체력의 12%를 회복함과 동시에 추가로 20골드를 수급할 수 있는 효과가있는 룬입니다.

 

다음 룬은 바로 전설: 강인함 룬으로 이 룬을 착용을 하면 강인함이 5%증가하며 전설의 중첩당 2.5% 강인함이 추가로 증가하기 때문에 이동기가 없는 가렌한테는 반드시 들어줘야하는 필수적인 룬입니다.

 

정밀에서 마지막 룬은 최후의 일격으로 체력이 40% 이하인 적 챔피언에게 주는 피해량이 8%가 증가하는 룬으로 가렌의 궁극기 특성이 상대방의 체력이 낮으면 낮을수록 높은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이기 때문에 궁극기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결의에서 첫 번쨰 룬은 철거 룬 입니다. 철거는 포탑으로 600의 범위 안쪽으로 3초 이상 있을경우에 포탑을 향하여 강력한 일격을 가할 수 있는 공격이 충전이 됩니다. 충전된 공격은 100 + 최대체력의 35%에 비례하는 데미지를 포탑에 입힐 수 있습니다.

 

재생의 바람 룬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을시 10초 동안 잃은 체력의 4%+6만큼 회복을 할 수 있는 룬으로 가렌의 패시브와 시너지가 좋아서 적절한 룬 입니다. 능력치 부분에서는 적응형 능력치 2개와 체력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 롤 시즌10 가렌 템트리

새롭게 시작하는 롤 시즌10 가렌 템트리는 저번 시즌과 마찬가지로 공격 속도와 치명타에 혹은 공격 속도와 방어력을 중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동기가 없는 가렌에게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동 속도가 반드시 필요한데 핵심 빌드를 보시면 트라이포스, 유령무희, 망자의 갑옷 등 모든 아이템이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트라이포스라고도 불리우는 삼위일체는 체력과 공격력, 공격 속도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동 속도에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가렌은 스킬 쿨타임이 짫고 자주 쓸 수 있는 챔피언으로 격분 효과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상대방을 따라가서 딜교가 가능하며 짫은 스킬 쿨타임으로 주문 검 효과를 자주 자주 사용할 수 있어서 한방 싸움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전투에서도 우위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유령 무희입니다. 공격 속도와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어 가렌의 딜을 높여주는 효과를 보여주고 삼위일체와 마찬가지로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서 상대방을 쫓아가거나 도망치는 추노 상황에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렌의 세 번째 코어 아이템은 바로 망자의 갑옷입니다. 두 번쨰 아이템을 모두 딜을 높이는데 사용하였으니 마지막으로 체력과 방어력을 올려서 딜탱 모두 되는 모습의 가렌을 보여줍니다. 망자의 갑옷은 앞서 말씀드린 두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상대 챔피언을 공격하면 이동 속도를 둔화 시키는 단발성 효과도 있어서 가렌과의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 롤 시즌10 가렌 카운터

이번에는 가렌이 탑에서 상대하기 힘든 롤 시즌10 가렌 카운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카운터는 바로 원거리 딜러 퀸입니다. 가렌의 특성상 원거리 챔피언이나 이동기를 가지고 있는 챔피언들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는데 퀸은 거기에 한술 더 떠서 발러를 이용하여 가렌에게 실명을 먹일 수 있고 다가오는 상대를 밀쳐서 뒤로 날리는 스킬까지 있어서 탑에서 상대하기가 매우 힘든 상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가렌의 대표 카운터 베인입니다. 베인은 구르기로 재빠르게 쫓아오거나 도망치며 가렌이 어떻게 붙어도 선고로 밀어내면서 딜을 넣는데 베인은 은화살이라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서 가렌같은 챔피언에게 순간적으로 폭딜을 넣을 수 있어서 라인전에서 매우 불리한 면모를 보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