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이즈 오브 킹덤즈 영웅 공략

게임/모바일 게임

by 삼단합체 2019. 9. 30. 22:51

본문

라이즈 오브 킹덤즈 영웅 공략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9월 3일날 한국서버를 오픈한 라이즈 오브 킹덤즈 모바일판 문명입니다. 예전에 비슷한 모바일 문명 게임을 해본적이 있지만 이번 게임은 조금 더 재미있고 다양성을 추가하여 만들어서 많은 유저들이 겹치지 않고 자기만의 개성을 보여줄 수 있어서 더욱 좋은것 같습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는 문명과 흡사한 게임 답게 전략시물레이션으로 식량과 목재를 구하고 국가를 발전시켜서 청동기 시대로 발전하는 등 키우는 재미가 있으며 현재 엄청난 인기를 몰아서 급 부상중인 게임입니다. 우선 라이즈 오브 킹덤즈의 국가 선택과 사령관 및 영웅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략

한국서버에 오픈되면서 을지문덕이 추가되었고 문명을 좋아하는 많은 분들의 취향을 잘 노린 것 같습니다. 총 국가는 11개로 각 국가별로 고유한 특성과 특색 유닛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잘 보시고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시는게 최고 입니다. 각 국가별로 사령관과 영웅 및 특수 유닛에 대하여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략

 

로마(로마 군단) - 통솔 보병 유닛의 방어력 5% 증가, 부대 행군 속도 5% 증가, 식량 채집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스키피오는 리더십으로 많은 부대를 효과적으로 통솔을 하며 공성을 통하여 도시 공격이 뛰어나고 공격으로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상승합니다. 국가의 능력과 스키피오가 별로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략

독일(튜턴 기사) - 통솔 기마병 유닛의 공격력 5% 증가, 부대 훈련 속도 5% 증가, 행동력이 10% 회복됩니다.

헤르만은 궁병 유닛을 다루는데 적합하며 주둔으로 인하여 도시를 방어하는데 적합하고 스킬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마병 유닛의 공격력 증가와 부대 훈련 속도같은 경우에는 초반 보다는 후반에 더욱 좋은 특성들 이기 때문에 초기 사령관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략

브리튼(장궁병) - 통솔 궁병 유닛의 공격력 5% 증가, 부대 훈련 속도 5% 증가, 연맹원 주둔 수용인원이 20% 증가.

부디카는 종합 특성으로 인하여 위의 사령관과는 다르게 다양한 병사들을 잘 다룰 수 있으며 야만 특성으로 중립 유닛들에게 효과적인 전투가 가능하고 스킬 특성으로 스킬 공격을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 입니다. 브리튼은 부대 훈련 속도 증가와 연맹원 주둔 수용 인원이 증가하기 떄문에 초반에 적합한 나라중 하나입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략

 

프랑스(도끼 병사) - 통솔 부대의 생명력 3% 증가, 목재 채집 속도 10% 증가, 병원 치료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잔다르크는 종합 특성으로 인하여 모든 병사들을 잘 다룰 수 있으며 채집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채집을 할때 유리하고 지원 특성은 통솔하는 부대와 주위의 전투를 하고 있는 인접 다른 유닛에게도 능력을 강화시켜주는 특수 효과가 있습니다. 프랑스는 잔 다르크가 좋지 않은 사령관이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략

스페인(정복자) - 통솔 기병 유닛의 방어력 5% 증가, 야만인과 기타 중립 유닛에서 얻는 경험치 10% 증가, 자원 생산량이 20% 증가합니다. 펠라기우스는 기마병 유닛을 잘 다루며 앞서 설명드렸던 주둔 특성으로 성을 수비할 때 유리하고 스킬 특성으로 스킬을 주로 사용하는 사령관 입니다. 국가는 괜찮은 편에 속하지만 사령관이 그렇게 좋지 않기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략

중국(연노병) - 통솔 부대의 방어력 3% 증가, 행동력 5% 포인트 회복, 건설 속도가 5% 증가합니다. 순무는 보병 유닛을 잘 다루며 주둔 특성으로 기지를 지키는데 유리하고 스킬 특성을 보유하고 있는 스킬을 주로 사용하는 사령관 입니다. 통솔 부대의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면서 행동력 5% 회복 포인트 그리고 문명같은 성장하는 스타일의 게임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건설 속도 증가 버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초반부터 후반까지 모두 좋은 사령관 입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략

일본(사무라이) - 통솔 부대의 공격력 3% 증가, 정찰병 행군 속도가 30% 증가, 자원 채집 속도가 5% 증가합니다. 구스노키 마사시게는 궁병 유닛을 잘 통솔하면서 주둔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기지를 수성하는데 유리하고 스킬 특성을 가지고 있는 스킬을 주로 사용하는 사령관 입니다. 통솔 부대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효과적인 버프를 가지고 있으며 정찰병 행군 속도 30% 증가시켜주는 효과는 초반에 지도를 확장하는데 다른 사령관보다 빠르게 수색을 할 수 있으며 자원 채집 속도 5% 버프도 초반 및 후반에 나쁘지 않습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략

한국(화랑) - 통솔 궁병 유닛의 방어력 5% 증가, 병원 수용 인원 15% 증가, 연구 속도가 3% 증가합니다. 을지문덕은 보병 유닛을 잘 통솔하며 주둔 특성으로 도시를 수성하는데 유리하고 공격 특성 덕분에 일반 유닛들을 공격할때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궁병 유닛의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면서 병원 수용 인원 증가 및 연구 속도 3% 증가가 있지만 초반의 발전을 바라볼때 그렇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초반보다는 후반에 좋습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략

아라비아(맘루크) - 기마병 유닛의 공격력 5% 증가, 야만인과 다른 중립 유닛에 주는 피해 10% 증가, 집결 부대가 주는 피해가 5% 증가합니다. 바이바르스는 기마병 유닛을 잘 다루며 공성 특성으로 도시 공격에 유리하며 스킬 특성으로 스킬을 주로 사용하는 사령관 입니다. 국가 특성 및 사령관이 모두 공격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성장이 빠른 초반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략

오스만(예니체리) - 통솔 궁병 유닛의 생명력 5% 증가, 부대 행군 속도 5% 증가, 스킬 피해가 5% 증가합니다. 오스만 1세는 리더십으로 많은 부대를 효과적으로 통솔할 수 있으며 공성 특성으로 다른 플레이어의 성을 공격할때 유리하고 스킬 특성으로 스킬을 주로 사용하는 사령관 입니다. 국가 특성과 사령관 모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략

비잔티움(캐터프랙트) - 통솔 기마병 유닛의 생명력 5% 증가, 석재 채집 속도 10% 증가, 병원 수용 인원이 15% 증가합니다. 벨리사리우스는 기마병 유닛을 잘 통솔할 수 있으며 야만 특성으로 중립 유닛과의 전투에서 유리하며 기동 특성 덕분에 행군 속도가 다른 사령관들 보다 빠르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초반보다는 후반에 좋은 사령관입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등급표>

 

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략 호두님 블로그

 각 사령관과 영웅들에 대하여 계급별로 나누었으며 각 캐릭터들의 유리한 속성을 구분하여 한눈에 보기 좋게 작성한 계급표 입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를 플레이하면서 자신이 고른 캐릭터 혹은 진행 도중 얻은 사령관이 어떠한 특성이 있는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쿠폰

 

 

현재 예약 TOP 100에서 스페셜 쿠폰 뽑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들어가시면 쿠폰 사용 방법이 세세하게 적혀있으니 보시면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9월 3일부터 12월 31일 까지가 쿠폰 사용 기간이기 때문에 그 전에 라이즈 오브 킹덤즈 쿠폰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략

실시간으로 동맹원들과 소통하며 다른 플레이어들의 자원을 빼앗고 성장하는 모바일판 문명은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재미가 있었습니다. 아군들과 협력하여서 다른 플레이어 혹은 중립적들을 무찌르는 재미와 필드에서 자원을 채취하거나 채취하고 있는 적을 무찌르고 상대방 성을 함락하여서 자원을 빼앗아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면 조금씩 조금씩 라이즈 오브 킹덤즈에 빠져들게 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모두 자기의 문명을 세계 최고로 키우는 그날까지 라이즈 오브 킹덤즈 공략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