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규 모바일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맞춰라 그림퀴즈게임!

게임/모바일 게임

by 삼단합체 2019. 8. 15. 23:08

본문

■ 모바일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어렷을 적 야채부락리에서 즐겨하던 미니게임 캐치 마인드가 엄청난 인기를 꾸준히 얻으면서 넷마블에서 모바일로 출시를 하였다. 캐치마인드란 사람들이 모여서 어떠한 단어를 그림으로 그려서 다른사람이 맞추는 단순한 방식의 게임이다.

 

단순한 만큼 재미를 보장하는게 매력적인 캐치마인드는 아주 많은 상상력과 재치를 요구하였는데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단어를 곧이 곧대로 그리지않고 센스를 발휘하여서 넌센스 형식으로 문제를 제출하기 때문이다. 그 덕분에 맞추는 재미는 더욱 올라가니 출제자도 맞추는 사람도 즐거워지는 추억이 있다.

쿵야 캐치마인드 플레이

캐치마인드에 접속하면 아이디를 생성하고 신규 유저 출석체크 아이템을 받으면서 게임이 진행된다. 맨 처음 대표 캐릭터를 지정하여서 문제를 맞추면 쿵야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지목해서 문제를 풀어보자.

쿵야 캐치마인드는 다양하게 문제를 맞출 수 있는데 첫 번째는 거리에서 쿵야를 선택하면 컴퓨터가 아주 빠르게 자동으로 그림을 그려주기 때문에 기존의 PC 캐치 마인드 처럼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빠르게 문제를 풀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두 번째 방식은 아주 색다로운데 자신의 위치에서 가까운 사람들이 그린 그림을 맞추는 것이다. 

 

기존의 쿵야 캐치마인드 처럼 사람이 그려주어서 재미있고 기발한 그림들이 많이 나온다. 이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문제를 만날 수 도 있지만 그것 또한 나름의 재미가 있다. 사람이 그려주는 그림도 미리 그린 그림이 나오기 때문에 기다릴 걱정이 없다. 캐치마인드의 가장 큰 단점인 기다리는 지루함을 없어진게 모바일의 가장 큰 장점인것 같다.

 

세 번째는 자신이 문제를 낼 수 있는데 3번째 사진처럼 주어진 단어를 활용해서 자신이 직접 그림을 그려넣을 수 있다. 자신만의 유쾌하고 멋진 그림을 그려 넣어보자. 그러면 다른 사람들이 내가 그린 그림을 맞추고 재미있으면 추천까지 넣어주니 그림 그리는 맛과 추천받는 맛 등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쿵야 캐치마인드 호감도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데 그 캐릭터의 문제를 풀면 호감도가 올라간다. 호감도가 높아지면 그 캐릭터를 보유할 수 있게 되어 귀여운 쿵야들을 수집하는 의지가 불타오른다.

 

쿵야를 수집하면 캐릭터를 다양하게 꾸밀 수 있으며 놀이터로 가면 자신의 앨범에 있는 사진을 골라서 쿵야와 같이 사진도 찍을 수 있고 바탕화면으로 만들 수 도 있으니 더 많은 쿵야들과 같이 사진을 찍고 싶다면 수집은 필수이다.

기존의 쿵야 캐치마인드

모바일에서 다양성을 살리면서도 기존의 PC 버전의 캐치마인드를 넣는 것도 빼먹지 않았다. 실시간으로 수많은 유저들과 정답을 맞추며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어서 옛날의 기억이 떠올라 더 재미있는 것 같다. 실시간으로 그림을 맞추고 그림을 출제하고 싶다면 실시간 퀴즈 배틀을 추천한다.

 쿵야 캐치마인드 후기

다양한 컨텐츠와 진행 방식으로 지루할 틈을 안주는게 재미있었다. 어렷을 적 야채부락리에서 즐겨하던 캐치마인드를 커서 모바일로 즐기니 옛 기억도 나면서 추억에 빠질 수 있었는 점도 좋았던 것 같다. 한번 하면 빠져들게 만드는 재미가 있는 쿵야 캐치마인드 해보시는 것 어떠신가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