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시즌9 초가스 룬 스킬 트리와 템트리 및 카운터 공략!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19. 7. 31. 02:57

본문

오늘 소개할 챔피언은 롤에서 가장 거대한 챔피언으로 알려진 초가스 입니다. 초가스는 다양한 CC 기와 포식이라는 강력한 고정 피해를 입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체력이 매우 높아서 탱커까지 되는 만능형 캐릭터 입니다. 그리고 궁극기 포식은 스택을 쌓으면 쌓을수록 최대 체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끊임없이 강해질 수 있다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는 캐릭터 입니다. 공방 모두 완벽한 캐릭터 초가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롤 시즌9 초가스 룬은 빙결 강화가 핵심입니다. 이 룬은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2초 동안 둔화시키는 효과가 있는데 근접 공격 경우 최대 55% 둔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유틸기가 없는 초가스에게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두 번째 룬은 마법의 신발로 게임이 시작하고 난 뒤 12분이 지나면 약간 신비한 장화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장화는 상점에서 구매하는 신발보다 이동 속도 + 10 효과가 있기 때문에 더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획득 시간이 45초씩 절감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음은 비스킷 배달 룬으로 장화와는 반대로 12분까지 3분마다 아이템으로 주어지며 비스킷은 잃은 체력과 마나의 15%를 회복시켜주며 최대 마나를 영구적으로 40만큼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초반에 마나가 부족한 초가스에게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룬은 쾌속 접근입니다. 쾌속 접근은 적 챔피언에게 이동 방해 스킬을 맞춘 뒤 맞춘 적에게 이동을 할때 혹은 맞은 적 근처의 아군에게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5% 증가하는 효과가 있어서 쾌속 접근으로 빠르게 접근하여서 빙결 강화로 이속을 느리게 만든뒤 편안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지배 부분에서 첫 번째 룬 비열한 한 방으로 이동 혹은 행동에 방해를 받은 상태의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면 고정 피해를 추가적으로 입힐 수 있어서 초가스의 딜을 보조해주는 룬 입니다. 마지막 룬은 영리한 사냥꾼 입니다. 사용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주어서 마법 공학 아이템 혹은 존야의 모래시계를 더욱 빠르게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스텟은 공격 속도, 적응형 능력치, 방어력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는 롤 시즌9 초가스 아이템 트리 입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은 마법공학 GLP-800으로 주문력과 최대 마나를 올려주면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있으며 고유 지속 효과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적으로 감소하여서 GLP 아이템 하나만으로 쿨타임 20%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사용 효과로 서리 탄환이 있는데 이 효과를 사용하면 서리 탄환이 전방으로 쏘아져 나가며 맞은적은 데미지를 입음과 동시에 이동 속도가 65% 둔화됩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쌍둥이 그림자 아이템입니다. 쌍둥이 그림자는 주문력과 이동 속도를 올려주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시켜줍니다. 그리고 아이템을 사용하면 작은 유령 두마리가 나와서 가장 가까운 상대 챔피언에게 날아가며 유령과 접촉하면 상대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마지막 아이템은 정당한 영광으로 초가스와 매우 잘 맞는 아이템 입니다. 이 아이템은 체력과 마나 방어력 그리고 기본 체력 재생을 올려주는 팔방미인 아이템이며 재사용 대기시간 까지 감소 시켜 쿨타임 감소 최대치를 맞 출 수 있습니다. 또 사용하면 적 또는 포탑을 향해 이동할 때 4초간 이동 속도가 75% 상승하며 4초가 지나면 2초 동안 주변 적 챔피언의 이동 속도를 75% 감소 시키기 떄문에 초가스에게 벗어나기 힘들게 만듭니다. 신발은 라인전 상대가 AD 챔피언이면 닌자의 신발 AP 챔피언이면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추천드립니다.

롤 초가스의 스킬 마스터는 W > Q > E 순서 입니다. 초가스의 Q 스킬은 파열이라는 이름으로 지정한 위치에 땅을 파열시켜서 그 위에 있는 적들을 공중으로 띄우며 이동 속도를 1.5초 동안 60% 낮춥니다. W 스킬은 흉포한 울부짖음으로 초가스가 바라보는 방향에 울부짖어서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2초 동안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게 침묵 시킵니다. 초가스의 E 스킬은 날카로운 가시로 다음 3회의 기본 공격을 할 떄 일직선으로 가시를 날려서 일직선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라인 클리어에 효율적입니다. 마지막 궁극기 스킬 포식은 상대방에게 고정 피해를 입히기에 방어력이나 마법 저항력이 높아도 순식간에 먹어치우며 이 스킬로 상대방을 처치하면 포식 스택이 쌓여서 초가스의 덩치와 최대 체력이 상승합니다.

초가스의 카운터는 예전부터 최근까지 꾸준히 버프를 먹고있는 악어 레넥톤 입니다. 레넥톤은 자르고 토막내기 스킬로 초가스의 Q 스킬을 피하며 빠르게 접근해서 무자비한 포식자를 박아 넣으면 초가스의 체력이 엄청나게 깍이고 레넥톤의 체력을 어떻게 깍아 놓는다 해도 양떼도륙으로 피 수급을 하여서 금방 체력을 보충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또 포식으로 한방에 잡을 수 있는 체력일때 사용하면 레넥톤의 궁극기 강신으로 체력을 순식간에 뻥튀기 시켜서 초가스를 역관광 시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롤 시즌9 초가스 룬 스킬 트리와 템트리 및 카운터 공략 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