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시즌9 다이애나 룬 스킬 트리와 템트리 및 카운터 공략!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19. 7. 15. 01:14

본문

이번에 소개할 챔피언은 달의 힘을 쓰는 차가운 달의 분노 다이애나 입니다. 강력한 폭딜과 우수한 보호막으로 몸을 보호하면서 근처의 적들을 자신에게 끌고오는 CC 기 까지 보유한 캐릭터로 최근에 그 인기가 급 부상 하고 있습니다. 다른 AP 캐릭터 처럼 스킬에만 의존하지 않고 평타도 강력하여서 스킬이 쿨이 돌고 있다고 해도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특히 달빛 효과를 잘 이용하여서 궁극기 쿨타임을 잘 초기화 시키면 혼자서도 많은 적을 상대할 수 있습니다.

롤 시즌9 다이애나 룬은 지배 / 마법을 사용합니다. 가장 중요한 룬인 감전은 3초안에 같은 챔피언에게 단일 공격 혹은 스킬을 3회 적중시키면 번개가 내려치며 추가적인 적응형 피해 데미지를 입히는 룬으로 더 많이 데미지를 넣을 수 있게 해줍니다. 두 번째 룬은 돌발 일격으로 다이애나 같은 경우에는 돌진, 점멸, 순간이동을 사용한 경우에 5초동안 7의 물리관통력과 6의 마법 관통력을 얻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음은 시야 수집입니다.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시야 수집의 중첩이 올라가며 중첩이 올라갈때마다 적응형 능력치가 추가적으로 올라가는 효과가 있으며 중첩이 상한치에 도달하면 적응형 능력치로 주문력 10의 효과를 획득합니다. 굶주린 사냥꾼은 스킬로 입힌 피해량의 일부 만큼을 체력으로 회복하는 룬으로 라인전에서 또는 한타에서 체력 수급을 도와주어서 다이애나의 생존력을 올려줍니다. 다음으로 마법 부분에서 절대 집중 룬은 체력이 70% 이상일 경우에 레벨에 비례하여서 적응형 능력치를 주는 효과가 있는 룬으로 최대 주문력 30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룬은 후반의 결정체 라고도 불리는 룬으로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엄청나게 주문력을 올려주는 룬입니다. 60분이 지나면 주문력이 168 씩이나 오르니 왠만한 아이템 2개를 간것 보다 높게 올려줍니다.

다음은 롤 시즌9 다이애나 템트리 입니다. 첫 번째 아이템은 라반돈의 죽음모자로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주문력을 가장 높게 올려주는 아이템이며 고유 지속 효과로 주문력이 40% 상승하는 후반으로 갈수록 엄청난 효력을 보여주는 아이템 입니다. 두 번쨰 아이템은 주문매듭 구슬로 스킬을 사용할때 마다 중첩이 적용되는 아이템으로 사용 시 이동 속도와 주문력이 증가하는 아이템 입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은 존야의 모래시계로 다이애나의 주문력과 방어력 그리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부여하며 경직이라는 아이템 효과를 사용가능하게 됩니다. 경직 효과는 모든 스킬을 사용해서 쿨타임일때 사용하여서 쿨을 돌리거나 강력한 스킬을 맞을때 사용해서 회피하거나 다양하게 사용이 됩니다. 신발은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주셔서 마법 관통력을 높여주는게 효율적 입니다.

Q > W > E 순서대로 찍는게 롤 시즌9 다이애나 스킬트리 입니다. 다이애나의 패시브 스킬은 서늘한 달빛 검으로 3번째 공격을 가할때 마다 마나를 회복하면서 근처의 적들까지도 베어서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사용시마다 다음 기본 공격이 3회 빨라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Q 스킬은 초승달 검기로 달빛의 에너지를 휘어지게 발사하는 형태입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은신 상태를 제외하고 달빛을 받으며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되는 효과가 있으며 달빛 효과가 적용됩니다. W 스킬은 은빛 가호로 다이애나가 자신의 몸을 보호하는 보호막을 얻으면서 세개의 구체가 다이애나의 몸 주위에 떠돌면서 다이애나를 지킵니다. 구체는 닿으면 터지면서 데미지를 주는 형태로 마지막 구체가 터질때에는 추가적인 데미지를 입힙니다. E 스킬은 달빛 낙하 스킬로 기본적인 효과는 서늘한 달빛 검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사용하면 다이애나 주위의 모든 적들을 끌어당김과 동시에 이동 속도를 2초간 느리게 만듭니다. 마지막 R 스킬은 월광 쇄도입니다. 다이애나가 지정한 상대에게 날아가 AP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로 달빛 효과를 입은 적에게 날아가면 데미지를 줌과 동시에 쿨다운이 초기화 되어 다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짫은시간안에 엄청난 폭딜을 상대방에게 넣을 수 있습니다. 

다이애나의 카운터는 바로 리메이크되어 강해진 모데카이저 입니다. 지속적인 딜교환 보다는 한방에 폭딜을 넣고 압살 하거나 치고 빠지는 식인 다이애나에게 지속력이 강하며 단단한 모데카이저에게 약할 수 밖에 없는데 모데카이저 같은 경우에는 치고 빠질려고해도 E 스킬로 다시 끌고와서 전투를 재개한다거나 궁극기를 사용하여서 도망치지 못하게 만든 뒤 계속 해서 지속적인 전투로 끌고 감으로써 자신이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내어서 다이애나에게 불리한면이 많습니다.

이상으로 롤 시즌9 다이애나 룬 스킬 트리와 템트리 및 카운터 공략 이였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