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60일, 지정생존자 원작, 등장인물관계도 및 몇부작과 재방송 정리!

드라마

by 삼단합체 2019. 7. 12. 20:28

본문

안녕하세요 니드입니다!

 

오늘 소개할 드라마는 7월 1일자로 첫 방송을 시작한 따끈 따끈한 신작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 등장인물관계도와 원작 그리고 몇부작인지와 재방송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많은분들이 궁금해하는 60일, 지정생존자 원작은 미국에서 방영한 지정생존자 드라마가 원작인 드라마입니다.

 

국내에서도 인기가 좋아서 이렇게 한국판 60일, 지정생존자가 나오게 된게 아닐까 싶네요! 미국 드라마 원작은 현재 넷플릭스에서 보실 수 있으니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60일, 지정생존자는 원작이 미국 드라마 였던 만큼 사회적으로도 한국과 다르며 다양한 부분에서 미국과 한국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드라마를 한국 버전으로 제작한다고 했을때 기대 반, 걱정 반 이였습니다.

 

아무래도 다른 부분이 많다보니 이질감이 느껴져 감정이입이 잘 안되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이 들었기 떄문입니다. 하지만 막상 7월 1일 자로 1화가 방영되면서 걱정했던 부분은 기우에 불과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재미있었고 원작을 생각했던것 보다 잘 따라가고 있어서 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60일, 지정생존자 몇부작인지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셔서 알아보았습니다. 총 16부작으로 제작이 결정이 되었다고 하며

 

월화 드라마로 저녁 9시 30분에 tvN에서 방송하니 놓치지 말고 본방사수 하시길바랍니다.

 

또한 tvN 에서 60일 지정생존자 재방송을 보고 싶으신분들은 위에 파란 바탕의 다시보기에서 관람하실 수 있으므로 본방을 놓치셨거나 하신분들은 저곳에서 관람해주시길 바랍니다.

 

 

 

 

60일, 지정생존자는 ' 저 놈의 정치꾼들, 싹 다 쓸어버렸으면... ' 하는 마음이 누구도 상상할 수 없었던 폭탄 테러로 인하여 국회의사당이 무너지면서 그것이 현실이되고 만다.

 

그곳에 있던 대통령과 국무총리 그리고 국희의장과 국무의원들 모두가 테러에 휩싸여 사라져 버렸다.  하지만 그곳에서 살아남은 한 사람이 있었는데.. 승계 순위가 가장 낮은 환경부 장관 박무진이였다. 

 

최하 말단에서 한 순간에 최고의 자리까지 오르게 된 60일의 신데렐라. 대통령의 권한을 대행하는 박무진이 권력을 잡게되었다. 권력을 잡는다는것은 호랑이 등에 올라타는것 과연 호랑이 밥이 될것이냐 밥을 주는 주인이 될것이냐!

 

박무진 (남, 40대 중반 ) / 지진희

전직 환경부 장관 / 현직 대통령 권한대행

 

정치 감각이라곤 찾아볼 수 없으며 정치적 신념은 더더욱 없는 그가 가지고 있는거라고는 데티어와 근거 중심의 과학적 사고방식으로 논리적이면서 합리적인 삶의 태도를 지녔다. 과학자였던 박무지은 지지율하락으로 인한 대책이 필요하였던 양진만 대통령에게 선발되어 환경부장관이 될 수 있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환경부장관이 ' 실세 ' 라는것을 깨닫게 된다. 자신만의 정책을 펼치고 싶었던 그는 좌절하게 되지만 폭탄테러로 인하여 모두가 사라진 지금 그에게 주어진 최고의 권력으로 그는 자신이 뜻하였던 정책을 펼치게 된다!

한주승 ( 남, 50대 후반 ) / 허준호

양진만 정부의 비서실장

 

강직한 성품과 공과 사를 구분하는 단호한 모습과 달리 조용하며 매사에 침착하다. 외향적이면서 활발한 대통령 양진만의 그림자로 평생을 살아온 그에게 느껴지는 품성. 비서실장 한주승은 모두가 존경을 하는 어른이었다. 아들이 백혈병으로 인하여 죽음을 맞이하고 발인 하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한미정상회담의 준비를 위하여 출근을 할정도의 사람.

하지만 그 덕분에 폭탄테러를 피하게 되면서 살아남을 수 있었다.

아무것도 모르는 정치의 정 짜도 모르는 권한 대행 박무진을 60일간 옆에서 잘 도와야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는데 박무진에게 양진만 대통령과 같은 모습이 보이면서 무능한줄 알았던 남자에게 눈빛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한나경 ( 여, 30대 초반 ) / 강한나

국가정보원 대테러팀 분석관

 

평소에 말보다는 주먹이 빠른 꽃보다 나무 같은 여자로 멋있는 

비밀요원 보다는 월급을 더 원하는 충직한 회사원

순간적인 판단력이 빠르며 집요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한나경에게 국정원이라는 직업은 자존심이자 명예였는데 국회의사당의

테러사건에 투입이 되면서 폭탄 잔여물 속에서 발견된 단서로

북한의 소행이 아닐까? 라는 보고를 올렸지만 보고는 묵살되었고

배후의 세력에 의하여 그녀는 함정에 빠지게 된다.

 

 

 

 

 

 

 

 

 

 

 

 

 

오영성 ( 남, 40대 초반 ) / 이준혁

해군 사관학교 출신 / 백령 해전 승리의 주역 / 무소속

 

자신감이 넘치는 말투와 확신에 갇득찬 표정 그리고 순식간에 상대를 방심하게 만드는 어마어마한 친화력 그리고 공동체에 대한 헌신을 사명으로 삼고 있는 뛰어난 군인이지만 선천성 권력 중독자이다.

잘생긴 외모와 정갈한 해군 정복을 입고있으며 철저한 자기 생활 규칙으로 매일 헬스, 양복 다림질, 구두 닦기 등 흐트러짐 없는 생활을 지금까지도 이어오고 있다. 테러 사건이 북한과 관련이 있을것 같다는 불안과 공포로 인하여 오영석이 6.25 이후 북한과의 교전에서 첫 승리를 차지하였다는 백령해전의 장교 출신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정치인들에게 유권자가 바라고 있는 캐릭터, 스토리, 판타지가 완성이 된다.

 

무진이 획기적인 정책을 중심으로 사람들의 신뢰를 얻었으면 오영석은 강력한 카리스마로 사람들의 마음을 뺴앗기 시작한다.

 

 

 

 

 

 

 

 

 

60일, 지정생존자 라는 이름답게 60일이라는 시간안에 박무진이 어떻게 이 위기를 해쳐나갈것인지 지켜보는게 재미있을것 같네요! 월화 9시 30분에 방송이 시작하니 본방사수 잊지마세요! 이상으로 60일 지정생존자에 대한 설명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