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롤 시즌9 나미 룬, 스킬 및 템 트리와 카운터 챔피언 공략 ! 심연의 인어

게임/리그오브레전드

by 삼단합체 2019. 5. 27. 23:27

본문

롤 시즌9 나미 룬, 스킬 및 템 트리와 카운터 챔피언 공략 ! 심연의 인어

이번에 공략해볼 롤 챔피언은 바다를 다스리는 인어로 알려진 나미 입니다!

서포터로 봇 라인전에서 원딜을 지키는데 우수하며 한타에서도 궁극기로 존재감을 발산하는 나미.

 

롤 시즌9 나미 룬, 스킬 및 템트리와 카운터 챔피언 공략 보겠습니다!


룬(Runes)


롤 시즌 9 나미 룬은 마법 / 영감 입니다.

 

[ 마법 ]

 

콩콩이 소환 - 공격 또는 스킬 사용 시 대상에게 콩콩이를 보내어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아군에게 보호막 생성

나미의 스킬 중 W or E 를 아군에게 사용시 보호막이 생깁니다.

 

마나 순환 팔찌 -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하면 최대 마나가 영구적으로 25 만큼 증가합니다. 

( 최대 증가 마나량 : 250 에 도달하면 5초 마다 잃은 마나의 1%를 회복 합니다. )

나미를 플레이 하실때 마나가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경우가 많은데 마나 순환 팔찌가 이점을 보완해줍니다.

 

기민함 - 모든 추가 이동 속도 효과 10% 증가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주문 작열 - 10초마다 공격 스킬 적중시 챔피언을 불태우는 효과!

나미의 W를 상대방에게 사용하여 물로 적을 불(?)태우실 수 있습니다.

 

[ 영감 ]

 

비스킷 배달 - 게임 시작후 12분 까지 3분마다 완전한 비스킷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룬 입니다.

비스킷을 사용하면 잃은 체력과 마나의 15%를 회복하며 비스킷 하나를 사용하거나 판매시에

최대 마나가 영구적으로 40만큼 늘어나는 부가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우주적 통찰력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 5% 감소 하는 다양한 면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 시켜주는 룬 입니다.


아이템(Items)


롤 시즌 9 나미 추천 아이템 트리 입니다.

 

첫번째 코어 아이템 추천

 

수호자의 유물 ( 체력 + 200, 기본 마나 재생 + 50%, 주문력 + 3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10초당 골드 + 2 )

고유 지속 효과 [ 헌납 ] : 챔피언과 구조물에게 피해를 입히는 스킬을 사용하거나 기본 공격 시 

18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15골드를 획득합니다.

( 30초당 최대 3번까지만 발동 가능 )

고유 사용 효과 [ 와드 설치 ] : 충전량을 1회 소모하여 주변 지역을 150초 동안 밝혀주는 투명 와드를 설치.

상점 방문시 4회의 충전량이 다시 재충전 됩니다.

 

두번째 코어 아이템 추천

 

불타는 향로 ( 주문력 + 6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기본 마나 재생 + 50% )

고유 지속 효과 : 회복 및 보호막 효과 + 10%

고유 지속 효과 : 이동속도 + 8%

고유 지속효과 : 아군을 치유하거나 보호막을 씌워주면 자신과 대상 아군의 공격 속도가 10% ~ 30% 상승하며

또한 이 상태에서 공격이 적중하면 6초 동안 5 ~ 2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세번째 코어이템 추천

( 구원 or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구원 ( 체력 + 200, 기본 체력 재생 + 5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10% )

고유 지속 효과 : 보호막 및 체력 회복 + 10%

고유 사용 효과 : 5500 거리 안의 위치를 지정하며 2.5초 후 빛을 한줄기를 위치에 떨구며 아군의 체력을

10 + ( 레벨당 + 20 ) 만큼 회복 시키고 적 챔피언에게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힘.

(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이며 죽은 상태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방어력 + 30, 마법 저항력 + 60 )

고유 사용 효과 : 2.5초간 근처 아군 챔피언들을 점차 사라지는 보호막으로 감싸 최대 30 ( 레벨당 + 15 )

( 추가 체력의 20% ) 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둘러쌈.

 

구원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 더 빨리 스킬을 돌리면서 체력을 높힐 수 있고 죽어도 아군을 

도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올려 조금더 오래 살아서 아군을 근처에서 보호막으로 감싸며

더 오래 지켜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발은 기동력의 장화를 구입하여 로밍 및 한타 합류와 추노에 힘을 더해줍시다.

 


스킬 트리


 

- 나미 패시브 스킬 -

- 나미 Q 스킬 -

- 나미 W 스킬 -

- 나미 E 스킬 -

- 나미 R 스킬 -

롤 시즌 9 나미 스킬 마스터 순서는 W > E > Q 순 입니다.

 

스펠은 점멸 / 탈진을 추천드립니다. ( 단 도주기가 강력한 챔피언은 점화를 들어도 좋습니다. )

 

나미는 W로 아군의 체력을 채워주며 동시에 적에게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좋은 기술로

W를 사용하여 패시브를 발동해 이동속도를 증가 시킨다음 Q 로 물감옥을 걸어서 이니쉬를 걸수 있습니다.

이니쉬가 시작되면 아군에게 E 스킬을 걸어주어 기본 공격을 강화시켜주고 상대 챔피언들에게 R 스킬 해일을

발동하여 진영 붕괴및 공주에 띄우며 둔화를 걸며 데미지를 입혀 매우 유리한 상황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카운터


나미가 상대하기 어려운 카운터 챔피언은 아주 튼튼하며 강력한 CC기를 보유한 알리스타 입니다.

1레벨때 알리스타를 원거리 공격과 스킬로 많이 때려 힘을 빼주면서 2레벨 쿵쾅 거리를 내주시면 안됩니다.

최대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셔서 알리스타의 체력을 깍아주세요.

 

두번째 나미의 카운터는 자이라 인데 나미와 다르게 초반 1레벨 부터 아주 강력하여 라인전이 힘듭니다.

자이라의 Q 스킬은 속박인데 한번 맞으면 속박과 동시에 씨앗이 성장하여 아주 아픈 공격을 날리니

일직선상으로 날아오는 Q를 피하시고 짤짤이를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롤 시즌9 나미 룬, 스킬 및 템 트리와 카운터 챔피언 공략 편 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